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재고할인 최대 얼마?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구형 재고

캐딜락의 풀 사이즈 SUV인 에스컬레이드는 올해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에스컬레이드는 숏바디, 롱바디 2가지 모델로 판매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숏바디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를 프로모션 가격으로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모델이 쉐보레 트래버스와 거의 비슷한 크기를 갖췄습니다. 두 브랜드는 같은 그룹사로서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쉐보레는 일반 브랜드이지만 캐딜락은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독일 3사 브랜드와 경쟁하는 브랜드입니다. 그런 에스컬레이드를 구형 모델 재고 소진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구형이지만 깔끔한 디자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가 신형을 출시하여 구형 모델이 다소 올드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그렇다고 한들 에스컬레이드는 에스컬레이드입니다. 그만큼 높은 명성을 가지고 있기에 에스컬레이드를 디자인을 놓고 평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국 고위급 간부들이 타는 차, 미국 대통령이 타는 튼튼하면서 안전한 차라는 인식을 갖고 있기 때문에 디자인보다도 안전성, 큰 차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죠.

현재 디자인도 부족하지 않습니다, 캐딜락의 아이덴티티 방패 그릴에 수평형 바가 조합되어 있으며, 수직형 주간주행등과 헤드램프가 캐딜락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숏바디 전장 5,180mm, 전폭 2,044mm, 전고 1,889mm, 휠베이스 2,946mm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롱바디 전장 5,698mm, 전폭 2,044mm, 전고 1,880mm, 휠베이스 3,302mm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현재 국내에서 숏바디만 입고되고 있습니다. 숏바디와 롱바디의 크기 차이가 상당한데요. 숏바디와 롱바디 전장 차이는 무려 518mm, 휠베이스는 356mm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대통령, 고위급 간부들이 타는 에스컬레이드는 롱바디 모델을 타고 다니고 있지만 특히 미국 대통령 차량은 방탄유리로 특수 제작된 차량입니다.

오히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 디자인보다는 전혀 구형같은 느낌을 들지 않습니다. 수직형 테일램프도 상당히 슬림하지만 길게 뻗어있는 모습이 상당히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수직형 램프는 캐딜락만의 상징이 되어버렸죠.

올드한 인테리어

외관보다는 실내 인테리어가 조금 아쉽긴합니다. 올드한 인테리어가 상당히 아쉽지만 그래도 기능들이 모두 탑재되어 디자인 빼고는 나무랄 게 없는 모델입니다.

에스컬레이드의 가장 큰 단점은 바로 고배기량 엔진입니다. 6.2 가솔린 자연흡기 최고출력 426마력, 최대토크 62.2km/l, 10단 자동 변속기 AWD를 적용하여 복합연비 6.8km/l, 도심 5.9km/l, 고속도로 8.5km/l로 기름먹는 하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가장 큰 문제점은 우리나라의 자동차 세금은 배기량으로 계산하기 때문에 6.2 엔진을 장착한 에스컬레이드는 자동차 세금도 상당히 비싸게 됩니다. 연비, 세금 이 단점을 제외한다면 정말 돈만 있다면 모두가 사고 싶은 차량일 것입니다,

2가지 트림으로 판매, 할인율도 상이

에스컬레이드는 럭셔리, 플래티넘 트림 2가지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럭셔리 트림에도 기본적인 옵션은 다 갖췄지만 플래티넘 트림에는 반 자율주행 기술이 기본 적용되어있습니다. 자동 비상 브레이크, 어뎁티브 크루즈 컨트롤, 자동 안전벨트 조임, 전방 추돌 경고, 사각지대 경고 차선 변경 경고, 차선이탈 경고, 차선유지, 후방 자동 브레이킹이 적용 되어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 최대 3,000만 원 할인 프로모션

캐딜락이 재고 소진을 위해 할인 프로모션을 내걸었습니다.

  • Luxury(럭셔리 트림) 최대 3,000만 원 할인 또는 2,500만 원+보증 연장(2년/4만 km)
  • Platinum(플래티넘) 최대 1,500만 원 할인 또는 800만 원+36개월 무이자

럭셔리 트림은 최대 3,000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하며 플래티넘은 최대 1,500만 원까지 할인이 가능합니다. 현재 럭셔리 트림 1억 2,830만 원, 플래티넘 1억 3,800만 원이 판매가이며 각각 할인받으면 럭셔리 9,830만 원&1억 330만 원, 플래티넘 1억 2,300만 원&1억 3000만 원에 각각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역시 가장 메리트 있는 건 럭셔리 모델을 3,000만 원 할인받아 9,830만 원에 구입하는 것입니다.

이 할인된 금액은 공식적으로 진행하는 프로모션이지만 실질적으로 딜러에 따라서 더 추가 할인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견적은 1군데가 아닌 여러 군데를 받아보시라는 걸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새 차를 중고 가격에

에스컬레이드 럭셔리 트림 모델을 3,000만 원 할인을 받게되면 새 차를 중고차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입니다. 현재 동급 모델이 중고차 시장에서 9천 초반대에 판매되고 있으니 신차를 중고차 가격에 사는 것과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0년식 모델과 주행거리가 없는 새 차량을 중고 가격에 가져올 수 있으니 이전부터 에스컬레이드 구매를 원하셨던 고개들이라면 지금 구매가 적기입니다.

하지만 프로모션전에 구매하셨던 고객들은 뒤통수를 맞은 격이 됩니다. 제 값을 주고 에스컬 레이 들러 구입했는데 얼마 안 지나 3,000만 원을 할인해서 중고 가격에 구매를 할 수 있게 됐으니 에스컬레이드를 싸게 사지 못한 것에 대한 분노도 생길 것입니다. 거기에다가 중고차 가격까지 더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차주들이 더욱 배신감을 느낄 수 도 있습니다.

신차 교환 리스, 신차 출시 전 할인 확대

에스컬레이드를 리스하면 내년에 출시되는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교환해드립니다. 이는 현재 에스컬레이드 1년간 운용리스로, 다음 3년간 신형 에스컬레이드를 리스하는 총 4년짜리 리스 상품입니다.

현재 에스컬레이드는 할인 프로모션이 최대 23%입니다. 하지만 내년 신형 에스컬레이드가 출시된다면 최대 30% 할인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금 구매를 하셔도 좋지만 내년 신차 출시 전 구형 에스컬레이드 할인 프로모션을 30%까지 확대하니 그때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020/11/06 - [자동차/이야기] - 캐딜락 CT6 할인으로 E클래스보다 저렴하다

2020/03/16 - [자동차/신차] - 캐딜락 XT6 국내 출시! 프리미엄 대형 SUV

2019/07/26 - [자동차/신차] - 캐딜락 중형 SUV XT5 페이스리프트 공개. 멋진 존재감

2018/06/13 - [자동차/시승기] - 2018 캐딜락 XT5 시승기. 3.6 가솔린 성능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