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에 G4 렉스턴이 성공을 거둔 가운데 G4 렉스턴의 픽업트럭인 코드네임 Q200으로 출시 준비중입니다.

여기저기서 스파이샷이 찍히고 있는 가운데 2018년 1월 출시예정입니다. 쌍용자동차에 코란도 스포츠가 국내 유일한 픽업트럭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는 올해 1~11월까지 판매량은 18,544대를 판매하였습니다. 국내에는 픽업트럭의 인기는 거의 없는 가운데 이정도의 판매량이라면 정말 좋은 성적을 거뒀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럼 코란도 스포츠보다 더 큰 픽업차량인 렉스턴 스포츠가 준비하고 있는 가운데 어떤 모습일까요?

 

△ G4 렉스턴

△ 렉스턴 스포츠(출처:보배드림)

위장막이 벗겨진 사진이 유출되어 거의 공개된거나 마찬가지 입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지만 기업 입장에서는 너무 안 좋은일이죠. 이미지가 유출되면 언제든 카피본이 나올수도 있는 상황이니까요.

그럼 스포츠 디자인을 살펴볼까요? G4렉스턴에서는 그릴에 크롬이 상단에 있지만 렉스턴 스포츠에는 중아으로 이동한걸 알 수 있습니다.

안개등은 원형모양을 하고 있으며 범퍼쪽 크롬몰딩도 제거한 듯 보입니다. 한눈에봐도 디자인이 확연히 다른 모습을 하고 있네요. 아마 전형적인 픽업트럭의 이미지를 살리기 위한듯 보입니다.

 

△ 렉스턴 스포츠(출처:보배드림)

G4렉스턴이 대형SUV인걸 감안하면 렉스턴 스포츠는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도 코란도C에 비해 차체가 많이 커졌습니다. 픽업트럭을 만들려면 차체가 커질 수 밖에 없는 이유가 바로 뒤에 있는 짐칸 때문이죠. 저 짐칸 덕분에 짐을 많이 실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픽업트럭이 인기가 없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요즘 캠핑 문화도 많이 발달하여 픽업트럭도 괜찮게 생각하는데 인기가 없습니다.

그건 각 나라마다의 특성화 기후 문화 국민이 선호하는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이죠. 미국에서의 픽업트럭은 기본 3.0L의 대형엔진이 탑재되는데 기름먹는양도 어마어마 하죠. 하지만 미국은 기름값이 싸기때문에 기름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굳히 트렁크가 훤히 보이게하고 다닐 필요가 있나 하는 생각들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픽업트럭을 좋아하지 않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 광고 촬영중에 찍힌 모습

지금의 뒷모습은 광고 촬영중에 찍힌 뒷모습입니다. 확실히 픽업트럭으로 바뀌니 디자인도 꽤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엔진은 G4 렉스턴과 똑같은 2.2 디젤로 장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보통 3.0L의 대형 엔진을 탑재하고 있는데 미국에서는 기름값이 싸기 때문에 가능한 이유입니다. 하지만 국내에는 기름값이 비싸 아직도 디젤엔진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연비또한 디젤이 휘발유보다는 많이 높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죠.

코란도 스포츠와는 다르게 테일램프의 크기가 상당히 큽니다. 대형차들을 보면 테일램프나 그릴이나 크게 디자인 하는데 이는 대형차라는걸 보여주는듯 보입니다.

 

△ 코란도 스포츠

코란도 스포츠의 전장길이는 4,990mm로 5미터가 약간 안 되는 크기입니다.

렉스턴 스포츠는 2가지 종류로 출시가 되는데요. 일반 스포츠 모델과 롱바디 모델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일반 모델은 5미터가 조금 넘는 크기와 롱바디는 5.4미터가 넘는 크기라고 합니다.

파워트레인은 2.2 디젤모델 최대 187마력, 42.8kg.m 토크가 유력하다고 합니다.

 

△ G4 렉스턴 실내

 

△ 렉스턴 스포츠 실내(출처:보배드림)

실내에는 많이 다르진 않지만 렉스턴과 많은 차이는 별로 없어 보이며 퀄팅시트와 우드그레인이 트림에 따라 선택이 가능할 듯 보입니다.

이제 가격이 관건일 듯 싶습니다만 가격도 가격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픽업트럭 열풍이 돌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미국시장에 가게 된다면 확실히 승산은 있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판매량중에 픽업트럭이 1등입니다. 상위 5위권 판매량이 픽업트럭인 만큼 미국시장은 픽업트럭을 아주 좋아하는거죠. 우리나라에도 외제차 픽업트럭이 들어온적이 있었죠. 하지만 낮은 판매량으로 결국 국내에서는 판매하지 않기로하여 지금은 코란도 스포츠밖에 남아있지 않은 상황이죠.

G4 렉스턴은 대형 SUV라서 고급스러움으로 가격이 많이 나가지만 렉스턴 스포츠는 원가절감을 많이하여 가격이 다운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렉스턴이 3,300~4,550만원임을 감안하면 코란도 스포츠도 코란도C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으니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제 생각은 렉스턴보다 더 낮은 가격으로 승부를 해야 좀더 상품성이 있을 듯 싶습니다.

 

코란도 스포츠가 국내에 유일하게 픽업트럭을 판매하고 있는 가운데 쌍용에서 대형 픽업트럭을 출시하니 불안한감도 있습니다.

내년 1월 출시를 한다고 하니 소비자들 반응이 궁금해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