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포드 머스탱이 모습을 공개하였습니다.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로 돌아왔는데요. 포드 머스탱은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스포츠가 모델입니다. 가격대도 다른 스포츠카들보다는 저렴한 편이죠.

포드 머스탱의 경쟁차종으로는 쉐보레의 카마로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마로보다는 포스탱이 인기가 훨씬 더 높으며 인기도 많죠. 비싼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젊은층에서 인기가 높다는 것이죠.

파워트레인은 2가지 입니다. 2.3 에코부스트, 5.0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나뉘어져 있죠.

가격차 때문에 에코부스트가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입니다. 스포츠카로 안성맞춤인 2018 포드 머스탱 모델을 살펴보겠습니다.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된 포드 머스탱은 좀더 세련되고 단정된 디자인으로 돌아왔습니다.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성능또한 최대한으로 업그레이드 됐죠. 저도 처음에 포드 머스탱을 보고 이쁜줄 몰랐었지만 보면 볼수록 남자의 본능을 흔드는 듯한 디자인으로 마성에 힘을 발휘하는 듯 보입니다.

 

 △ 2015 포드 머스탱

기존에 바뀐것은 원형 디자인의 포그램프에서 수평 디자인의 포그램프를 장착하였으며 범퍼 디자인과 그릴패턴이 바뀌었습니다. 헤드램프는 변경이 별로 안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포그램프를 수평디자인으로 바뀌고 에어 인테이크도 장착한 모습입니다.

 

3년만에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후드와 그릴을 낮춰 공기저항을 최소화 하였습니다. 그리고 차체또한 낮아져 스포츠카 다운 모습이 더해지기도 하였죠.

그럼 과연 디자인 말고 새롭게 바뀐점은 무엇일까요?

 

포드 최초로 자동 10단 변속기 탑재

포드 머스탱 전 라인에 셀렉트시프트 자동 10단 변속기를 장착하였습니다. 10단 자동 변속기로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며 연비개선에도 한층 나아졌습니다. 하지만 향상에는 스포츠카라 미묘하다는 것.

 

향상된 5.0L V8 엔진

새로운 5.0L V8 엔진은 최고출력 446마력 최고토크 45.1kg.m로 출력은 향상되고 토크는 하향되었습니다. 토크는 하향 되었지만 포드 최초로 포트 분사 방식과 직접 분사 방식이 결합되어 어느 회전 영역대에도 엔진 성능을 발휘하는 반면 소음과 진동은 획기적으로 줄었습니다.

저같이 진동과 소음에 민감하신 분들에게는 정말 반가운 소식입니다.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12인치 FULL LCD 계기판으로

아날로그 계기판에서 12인치 FULL LCD 계기판으로 바뀌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30가지 색상을 원하는대로 조합하여 계기판과 디스플레이에 색상을 지정할 수 있으며 이와 함께 게이지 클러스터 디자인을 포함, 엔진, 오일, 공기·연료, 혼합비율 등 게이지상에 보이는 데이터들도 선택 할 수 있게끔 적용시켰습니다.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System)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은 1초에 1,000회 작동해 도로 조건의 변화에 빛의 속도로 반응하며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주행 및 핸들링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더 조향조작이 훨씬 간편하면 반응또한 빠릅니다.

 

가변 배기 시스템

주행모드를 설정하는 마이 모드 기능을 통해 서스펜션과 스티어링은 물론 배기음 등 개인의 취향에 적합한 주행모드 세팅이 가능하며, 스티어링 휠으 포니 버튼으로 쉽게 조작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적용된 콰이엇-스타트(Quiet Start)로 배기음을 최소화하여 시간과 장소에 따라 배기음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GT 퍼포먼스 패키지와 첨단 안전사양

5.0 GT 패키지는 6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된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이 장착 되었습니다. 그 외에도 5.0 GT만을 위한 사양이 적용된것은 19인치 단조 알루미늄 휠, 게이지팩, 고강도 스프링, 스트럿-타워 브레이스, 대형 리어 스웨이 바 등의 GT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첨단 안전사양도 추가하였는데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충돌 경고 장치, 보행자 감지를 포함한 제동 보조기능, 긴급 제동 보조, 오토 하이빔, 사각지대 경고, 후측방 경보, 차선유지 시스템 등등 다양한 안전 사양까지 갖췄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건 가격이죠. 가격은 2.3 에코부스트 쿠페 4,800만원(265만 상승), 2.3 컨버터블 5,380만원(265만원 상승), 5.0 GT 쿠페 6,440만원(405만원 인상), 컨버터블 6,940만원(405만원 인상) 가격이 책정 되었습니다.

2.3 모델은 265만원 상승, 5.0 모델은 405만원 상승하여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높은 가격인상이 되었는데요.

아마 2.3 에코부스트 쿠페 모델은 꾸준한 인기를 얻을꺼 같습니다.

곧 조만간 머스탱을 시승하러 가봐야 할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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