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2월 2019 벤츠 A클래스 해치백 풀체인지 모델이 공개되고 2018년 4월 오늘 베이징 모터쇼에서 2019 벤츠 A클래스 세단의 모습이 공개 되었습니다.

벤츠 A클래스 세단과 쌍둥이라고 할 수 있는 벤츠 CLA 클래스도 풀체인지를 준비중이죠.

벤츠 A클래스 세단과 CLA 클래스는 준중형 차량으로 준중형 중에도 사이즈가 큰 준중형 세단입니다. 벤츠는 차세대 소형차로 계획된 8개의 차종중에 CLA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소형자의 인기도 나날이 늘어가고 있는걸 느낄 수 있는 모습이죠.

국내뿐만 아닌 세계적으로도 소형차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어 소형차량의 판매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벤츠는 그 상황에 맞춰 차세대 소형차 8종을 준비중인 이유가 아닐까요?

그럼 벤츠 CLA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이번에 풀체인지 되는 벤츠 CLA의 위장막도 철저하게 그릴을 꽁꽁 감춘 모습입니다. 헤드라이트와 DRL은 벤츠 A클래스와 비슷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다시 2019 벤츠 A클래스와 쌍둥이 이미지로 갈 것인지 아니면 다른 디자인으로 출시해서 다른 방향으로 갈 것인지 그릴 디자인에 따라 좌지우지 될듯 보입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위장막 안에 숨겨져 있는 그릴이 A클래스의 컨셉카에 선보인 '파나메리카나 그릴' 이 숨겨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벤츠 모델중에 벤츠 AMG GT 4도어 모델에 파나메리카나 그릴을 적용했었는데요. 이는 새로운 벤츠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라고 볼 수 있습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벤츠 CLA의 헤드룸은 벤츠 A클래스보다 낮습니다. 성인 남성이 타면 비좁아 보일 수 있죠. 그래서 그런지 준중형 세단같은 경우는 여성분들이 많이 선호하게 됩니다.

그리고 쿠페형 세단의 느낌을 주기 위해서 C필러는 미끄러지는 듯한 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재 벤츠 컴팩트 차량들에게 쓰이는 플랫폼은 MFA(ModularFront-driveArechitecture). 벤츠 A클래스와 벤츠 CLA 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이 쓰이는 플랫폼은 MFA 업그레이드 버전인 MFA2를 적용합니다.

그 외에 차세대 소형차량 8종에도 모두 MFA2를 적용하게 될 것입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벤츠 CLA 풀체인지의 리어를 보시면 현재 CLS의 뒷모습과 비슷한 느낌이 들고 있습니다. 테일램프가 말이죠. 그리고 2019 벤츠 A클래스 해치백의 테일램프와도 비슷한 디자인이죠. 2020 벤츠 CLA의 풀체인지 버전이 2019 벤츠 CLS의 축소버전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CLS의 테일램프 디자인과 비슷한게 맞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A클래스에도 보듯이 프런트 부분도 CLS와 거의 흡사한 디자인을 선보였었죠. CLA 뿐만 아닌 벤츠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될지도 모른다는 뜻이 되겠네요.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2019 벤츠 CLS

△ 2020 벤츠 CLA(왼쪽), 2019 벤츠 CLS(오른쪽)

실질적으로 비교를 해보면 굉장히 많은 닮은 모습이 보입니다. 위장막을 벗으면 정말 CLA는 CLS의 소형버전이 되지 않을까하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똑같은 디자인은 아닙니다. CLS는 테일램프의 LED가 모두 하나로 연결 되어 있는 모습이지만 CLA는 중간에 끊긴 모습으로 신형 K3의 테일램프와 비슷한 느낌까지 와닿는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벤츠 CLA 파워트레인은 2.0L 트윈 터보 엔진이 될것입니다. 이같은 엔진은 인라인-4 엔진이 지금과 같이 기본엔진으로 자리 잡을 것이며 AMG의 CLA45 모델을 위한 고성능 인라인 4엔진이 제작 되어야 할 것입니다. AMG CLA45 모델은 400마력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CLA에도 A클래스에 장착된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한 10.25인치 디스플에기가 장착되었습니다. 10.25인치 디스플레이는 E클래스, S클래스와 같은 대형차에도 장착되어 있어 고급차와의 차별화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인포테인먼트 화면에는 터치를 기본으로 조작하며 음성으로도 모든 기능들을 제어하거나 명령할 수 있습니다.

 

이후 2020 벤츠 CLA는 멕시코 공장에서 생산계획에 있지만 향후 중국, 헝가리에서도 생산계획을 잡을 예정입니다.

현재 벤츠는 소형 컴팩트차량이 2012년 이후로 200만대의 판매량을 달성하여 앞으로 SUV 라인업을 추가하여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추가한 라인업은 GLB, 전기차 EQ A, EQ C 모델로 총 3개가 추가되었죠.

2020 벤츠 CLA의 가격은 안 오르기를 기대하지만 안 오를수가 없는 노릇이죠. 예상되는 가격은 30,000달러이지만 A클래스 세단의 가격이 30,000달러로 책정됐기 때문에 34,000달러가 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세계시장에서도 우리나라에서도 소형 자동차 시장이 점차 커지고 있어 소형차들을 외면할 수 없는시점이 됐습니다. 특히 외제차의 판매량 점유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 수입 소형차의 인기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2020 벤츠 CLA 모델은 2019 벤츠 A클래스보다 1년 늦은 시기인 내년에 출시할 계획이며 판매또한 A클래스보다 1년 늦게 시작할 계획입니다.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2020 벤츠 CLA 풀체인지 스파이샷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