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로운 전기차종을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하였습니다.

BMW iX3 컨셉카로 인해 점점 전기차 시장에서 점점 BMW의 영역이 넓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BMW 전기차 중에는 BMW i3 모델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BMW i4 모델도 양산확정을 하였으며 i4 다음의 모델은 iX3가 될것입니다.

BMW가 앞으로 전기차 시장까지 섭렵하게 된다면 벤츠를 넘어설 수 있을 듯 보입니다. 하지만 벤츠도 전기차인 BMW B클래스가 있으며 곧 출시될 EQ C 모델이 있어 BMW와의 대결구도를 그릴 듯 보입니다.

 

BMW iX3 컨셉카

BMW iX3 컨셉카는 2018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BMW iX3 컨셉카는 한층 진보한 5세대 BMW e드라이브(eDrive) 기술과 새로운 아키텍쳐를 적용하였으며 스포츠 액티브 비히클(Sport Active Vihicle) 라인업 최초의 순수 전기차 SUV 입니다.

BMW iX3 컨셉카는 현재 70kW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였습니다. 이는 현재 판매되는 볼트, 코나, 니로 보다도 훨씬 큰 배터리 입니다. 대용량 배터리팩을 탑재하고 268마력을 뽑아내는 전기모터도 장착하였습니다.

70kWh 용량의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고전압 배터리를 통해 한번 충전하면 400km/h 이상을 달릴 수 있습니다.

 

BMW iX3 컨셉카

기존의 BMW의 상징인 키드니 그릴은 사라졌습니다. 전기차의 특징은 모터로 구동하기 때문에 외부 공기로부터 냉각이 필요가 없어 그릴을 막아버렸습니다. 하지만 키드니 그릴의 형태는 그대로 남아있어 BMW라는걸 단번에 알아 차릴 수 있습니다.

 

BMW iX3 컨셉카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온 BMW e드라이브 5세대 기술입니다. 강력한 신형 배터리를 장착한 e드라이브 시스템은 가볍고 확장성이 높으며 구조도 매우 간단합니다. 특히 분리된 전기 드라이브 시스템내에 전기모터와 변속기, 전장 장비를 하나로 통합해 차량의 성능 및 주행거리 향상, 중량 감소는 물론 공간성과 유연성 부분에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차량 디자인도 전형적인 BMW X 시리즈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베일듯한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이 인상적이며 휠 디자인은 전기차를 고려하여 공기 역학적 디자인의 휠을 장착 하였습니다.

 

BMW iX3 컨셉카

BMW는 2020년까지 iX1, iX3, iX5, 미니 일렉트릭을 출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BMW 전용 고속 전기 충전소를 설치할 경우 30분만에 완전충전이 가능하다고 전했습니니다.

테일램프의 디자인는 전형적인 BMW만의 디자인입니다.

 

BMW iX3 컨셉카

BMW iX3 컨셉트는 새로운 아키텍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새로운 아키텍처는 전륜, 후륜, 사륜 방식의 구동을 모두 지원하며 향후에 출시되는 차종에 모두 적용될 전망입니다.

 

BMW iX3 컨셉카

BMW는 2025년까지 순수 전기차를 총 12종을 생산할 계획이며 BMW iX3 모델은 그 중 하나에 속할 것입니다.

현재 BMW의 전기차는 i3 모델 한가지 모델이지만 곧 출시되는 BMW i8, 그리고 양산 확정된 i4, iX3까지 총 4개의 순수전기차 라인업이 완성 되었습니다.

친환경 시대로 접하면서 각 제조사마다 전기차의 라인업이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생각에 전기차의 가장 큰 문제는 폐배터리 처리가 가장 큰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폐배터리를 어떻게 처리할지 대처방안이 나와야하며 전기 충전소와 충전시간, 전기차 지원금, 지원이 안 되면 차량 가격 등등이 가장 큰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과연 전기차는 성공을 할 수 있을까요? BMW iX3 소식이였습니다.

 

BMW iX3 컨셉카

BMW iX3 컨셉카

BMW iX3 컨셉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