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모델이 베이징 모터쇼를 통해 공개 되었습니다. 렉서스 ES 모델은 LS와의 세단 시장을 견인할 아주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벌써 7세대를 맞이하는 렉서스 ES. 렉서스는 토요타의 고급 프리미엄 브랜드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국내에서도 토요타 캠리, 렉서스 ES 모델은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죠. 토요타와 렉서스 외제차 판매 순위로 상위권에 랭크되어 예전에 비해 많은 판매량을 높였습니다.

일본 기업이라는 이유로 많이 외면되었던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일본기업의 기술을 인정해서인지 판매량이 조금씩 올라가고 있죠.

그럼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모습은 어떻게 바뀌었을까요?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렉서스 특유의 디자인 요소인 스핀들 그릴어 더욱 웅장해졌으며 날카로워진 모습입니다. 거기에 헤드램프는 3구 LED 헤드램프를 탑재 하였으며 기존 포그램프를 삭제하고 에어 인테이크를 더욱 크게 확장하였습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그리고 기존 DRL과 비슷한 DRL을 체택했지만 화살표 모양의 DRL은 좀더 길어진 모습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DRL 디자인도 변경이 크게 없다는 것이지만 턴 시그널을 DRL과 교차사용을 하면 훨씬 디자인도 시각적인 효과도 좋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헤드램프 디자인 자체도 크게 변화된게 보이지 않는 모습이죠.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테일램프는 기존의 디자인은 그대로 살린 모습으로 'ㄴ' 테일램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 모델에는 2개의 'ㄴ' 테일램프였지만 이번 모델에서는 3개로 늘어난 모습. 하지만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가 없어 보이는 렉서스 ES에게 실망감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7세대 렉서스 ES 모델은 8세대 신형 캠리에 적용된 새로운 플랫폼 TNGA 플랫폼을 공유하였습니다. 2019 렉서스 ES는 TNGA 플랫폼을 통해 차체 무게 중심을 낮추고 날카로운 핸들링을 구현하고 승차감까지 향상시키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신형 렉서스 ES는 쿠페형 루프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펜더는 스포츠 세단의 이미지를 강조합니다.

렉서스 ES는 플래그쉽 세단 렉서스 LS의 축소판이라 불렸습니다. 이는 두 차종이 패밀리룩을 같이 공유함으로서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많은 차이가 없기 때문이죠.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도 최신 트랜드에 맞게 디자인 됐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매우 커졌으며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거기에 비대칭 디자인의 대시보드는 젊은 감각을 한껏 살리고 있죠.

디자인적으로 실내 인테리어에도 많은 변화가 있지만 렉서스만의 실내 인테리어를 잘 살린 모습입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뒷좌석은 1,830mm 정도의 넓이를 가지고 있어 오히려 LS보다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모델에서도 이미 ES가 LS보다 2열에서 더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놀랄일은 아니죠.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2019 렉서스 ES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 하지만 출력은 상승했습니다. 3.5 V6기통 8단 자동변속기  302마력의 출력을 내는 3.5 엔진은 연료분사 시스템 개선 등 엔진 최적화를 통해 출력을 34마력 상승 시키고 하이브리드 2.5 4기통 액킨슨 사이클 215마력 무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전장 66mm, 전폭은 5mm 줄어든 반면 전폭과 휠베이스는 증가하였습니다. 전폭은 45mm, 휠 베이스는 50mm 늘어나 전장은 줄어든 반면 실내공간을 확대하여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019 렉서스 ES 풀체인지

안전사양도 최신 기술을 가득 담았습니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 2.0이 기본적용 되었으며 레이어 크루즈 컨트롤,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 오토 하이빔, 차선 유지 어시스트등등 기능들이 적용되었으며 낮시간 보행자는 물론 자전거까지 감지가 가능하며 밤길 보행자를 감지하는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2019 렉서스 ES 모델은 올해 9월부터 글로벌 판매에 들어갑니다. 국내에는 빠르면 올해 말, 늦으면 내년 초에 판매를 실시할 계획은데요. 7세대 모델로 돌아온 렉서스 ES 모델이 판매량을 높일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