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뱅크인 카카오뱅크가 편리한 금융권 이용으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류도 필요없이 스마트폰과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통장개설, 대출, 예금적금이 모두 가능한 시스템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요인이죠.

기존에 있던 1금융권들은 통장 개설, 대출 이용으 하려면 모두 금융창고로 가야하며 대출같은 경우는 서류가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서류를 가져가더라도 은행에서 어디서 사용할지 물어보는 것도 다반수죠.

그리고 대출을 하러 갔는데 대출이 더이상 불가능 할때는 챙피함도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도 예전에 겪어봤었죠.

그런 번거러움, 챙피함등을 덜어줄 수 있는 금융권이 바로 카카오뱅크 입니다. 이런 카카오뱅크의 성장률은 앞으로도 어마어마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언제까지 성장을 할지 궁금합니다.

그럼 오늘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 자영업자라면 누구나 최대 1억 5천까지 가능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

직장인이라면 최대 1억 5천까지 높은 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자영업을 해도 최대 1억 5천까지는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신 신용등급, 연봉 수준에 따라 가능하니 최대 1억 5천까지 받으려면 연봉이 최소 1억 5천은 넘어야겠죠?

 

 다른 금융권과는 다르게 중도 상황수수료 무료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중도수수료

기존 1금융권들은 수수료 없이 상환 가능한 날짜가 있습니다. 그 외에는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게 되죠.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언제 어느때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어 중간에 대출금을 갚을때도 부담이 없습니다.



 

 

공인인증서 하나로 대출 가능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공인인증서

제일 카카오뱅크 큰 장점 중 하나인 복잡한 서류가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공인인증서와 본인명의 휴대폰만 있으면 대출이 바로 가능합니다. 계약서 또한 모바일로 작성하면 되서 5분안에 대출이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대출의 다른점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마이너스통장 차이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신용대출과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다른점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둘다 대출은 거의 똑같은 대출상품입니다. 하지만 신용대출은 내가 원하는 한도내에서 대출 받고 싶은 금액을 정해놓고 한꺼번에 대출 받을 금액 전부를 받는 방식이죠.

반면 마이너스 통장은 내가 대출 받을 수 있는 한도를 신청한 후에 원하는 금액을 꺼내 쓰는 방식입니다.

그렇다면 둘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신용대출은 금액을 한번에 받는 조건이라서 그 대출 금액에 이자가 붙기 때문에 이자가 높습니다. 반면 마이너스 통장은 마이너스 통장이 생기며 그 통장에 한도가 붙어 그 한도내까지 인출하여 사용하는 방식이라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아놓고 현금을 인출해서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자가 붙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이너스 통장에서 꺼내 쓴만큼만 이자가 붙기때문에 이자가 좀더 적게 붙는 방식이죠.

만약 대출금을 한번에 사용해야 하신다면 신용대출을, 조금씩 사용해야 한다면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받으시는걸 권장 드립니다.



 

대출 가능대상 및 대출 기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가입조건

대출도 가능한 분들이 있습니다. 보통 대부분 가능하지만 조건에 대해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용등급 1~7등급인 고객

현 직장 6개월 이상 근무자

국민건강보험료 납부보험료로 추정한 연환산소득 금액이 2,000만원 이상인자

만 19세 이상

신용도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회생, 파산, 면책 신청을 한 이력이 없는 고객

당행 연체대출금, 손실 이력이 없는 고객

대출기간은 1년단위로 나뉘며 연장을 하고 싶을때는 만기일 전에 신청을 하셔야 원금을 상환해가지 않습니다. 최대 10년까지 가능하여 부담을 덜어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환방법

 

상환방법은 총 3가지, 만기일전에는 이자만 납입하다가 만기일에 한번에 상환

원금을 균등하게 대출기간 개월수로 나눠서 내고 이자는 따로 납입하는 방법

원리금을 균등하게 대출기간 개월수로 나눠서 이자와 원금을 합쳐 분배하여 납부하는 방법

5천만원 이상 대출자는 인지세가 있는데 본인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5천만원 이상은 7만원, 1억원 이상은 15만원



 

대출 금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금리

대출금리는 보통 1금융권보다 약간은 높지만 그렇게 높은 금리는 아닙니다.

최저금리 3.27~9.8%까지 적용됩니다.

연체금리는 대출금리+3%가 추가됩니다. 연체금리는 최대 15%까지이며 대출금리가 연 15%이상인 경우 대출금리+2%가 적용이 됩니다.

 

대출을 가장 잘 활용하는 방법은 대출금을 갚을 수 있을때 중간중간 상환하여 이자를 줄이는 방법입니다. 그리고 대출 이용은 내 신용도 향상에 도움이 되니 절대 나쁜게 아니죠. 그러니 대출을 적당히 잘 활용하는 방법도 필요하며 대출을 너무 받지 않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아니니 투자할 가치가 있는 곳이 있으면 대출을 받아 원금을 불리는게 좋은 방법이며 신용도까지 향상되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어오게 됩니다.

 

나의 한도 확인 방법과 대출 받는 방법

왼쪽 상단에있는 3줄로 표시된 곳을 누르시면 목록이 나오는데 빨갛게 표시된 신용대출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첫번째로 뜨는 화면에서 나의 한도 확인하기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는 이용 동의서에 확인 하신 후 본인인증 후 공인인증서 입력 후에 나의 한도가 확인이 가능하며 한도내에서 대출하기를 클릭하시면 바로 대출금이 입금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받는 방법과 이자, 조건 알아보기(최근 이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올뉴 K3 GT 모델 스파이샷 포착?

YESUV 스토닉 짧은 시승기

2018 BMW 6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시승기. GT6의 새이름 달다

아우디 A9 출시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