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면서 많은 혹평과 비난을 받았지만 지난달인 10월 판매량은 오히려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언제나 호불호가 갈리는게 정상이지만 더 뉴 아반떼는 호평을 찾아볼 수가 없을정도로 혹평이 봇물터지듯이 쏟아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판매량이 상승폭을 보였지만 앞으로가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더 뉴 아반떼 스포츠가 출시 되어 올 뉴 K3 GT와 정면대결을 시작하였습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더 뉴 아반떼에서 디자인이 조금 덧붙인거 빼면 크게 달라진 모습이 없습니다. 엠블럼에 위치한 크롬 라인이 새롭게 적용되어 일반 모델과의 차이점을 두었습니다. 그리고 그릴 패턴도 기존모델과 달라졌죠.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아반떼 스포츠는 디자인의 약간의 변화가 있지만 디자인보다는 파워트레인이 더 고성능버전이 큰 특징입니다. 하지만 스포츠모델만의 휠을 장착한 모습을 볼 수 있는게 직선형 디자인의 바람개비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약간 불규칙적인듯 규칙적인 모습이죠. 올 뉴 K3 역시 직선형 디자인으로 휠을 적용하였는데 스포츠도 비슷한 패턴으로 적용하였습니다.

그렇다면 파워트레인 성능은 전 모델보다 얼마나 향상 됐을까요?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1.6L 직렬 4기통, 싱글 터보, 204마력, 27.0kg.m으로 전 모델과 동일한 출력과 토크를 보여주고 있으며 복합연비는 12.0km/l를 기록하였습니다. 이번 스포츠모델은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라는 점에서 파워트레인의 성능을 업시키지 않은 듯 하죠.

그리고 머플러는 분리형이 아닌 일체형으로 마치 트윈 디자인처럼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큰 특징은 전 모델에 비해 전장이 50mm 길어졌으며 전고는 5mm 낮아져 더 날렵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레드 컬러 패키지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스포츠 버킷 시트

스포츠 모델답게 실내 시트에도 스포츠감성을 담은 레드 색상의 시트와 블랙 시트에 레드 스티치를 넣은 시트로 구분됩니다.

그리고 SPORT라는 문구도 1열 시트에 새겨놓으면서 스포츠 모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스포츠모델에는 트림이 3가지로 나뉘며 기본 모델인 MT모델에는 LED 헤드램프&주간주행등, LED 리어 콤비램프, 18인치 알로이 휠&타이어, 스포츠 전용 클러스터, 센셰이드 밴드 적용 앞유리, 스포츠 버켓 시트가 기본으로 적용 되었습니다.

또한 고객들이 많이 선호하는 편의사항을 고려하여 ▲차로이탈 방지보조(LKA) ▲후방 교차 출돌경고(RCCW) ▲운전자 주의 경고(DAW) ▲공기 청정모드 등 주행지원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


더 뉴 아반떼 스포츠더 뉴 아반떼 스포츠 리어 스포일러

자사 커스터마이징 브랜드인 '튜익스(TUIX)'에 ▲엔진 성능 패키지 ▲엔진 드레스업 패키지 ▲ 제동 패키지 ▲다이내믹 패키지 ▲다이내믹 플러스 패키지 ▲튜익스 휠 등 다양한 스포츠 전용 제품들을 추가해 성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더 뉴 아반쎄 스포츠 가격은 ▲MT 1,964만원 ▲7DCT 2,217만원 ▲프리미엄 2,365만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과연 올 뉴 K3와의 고성능 모델의 대결에서도 아반떼가 앞서 나갈 수 있을까요?

기아자동차에서 최초로 고성능 모델을 출시하여 아반떼와의 제대로 된 대결구도를 기다려봅니다.



2018/11/03 - [자동차/신차] - 지프의 새로운 SUV 콘셉트카 렌더링. 하지만 비현실적인 디자인

2018/11/03 - [자동차/스파이샷] - 메르세데스 마이바흐 GLS 출시한다 스파이샷 공개

2018/11/02 - [자동차/신차] - 2019 BMW 8시리즈 컨버터블 출시

2018/10/31 - [자동차/스파이샷] - 기아 씨드(CEED) SUV 출시? 기아 씨드 크로스오버 스파이샷

2018/10/31 - [자동차/신차] - 폭스바겐 컴팩트 픽업트럭 콘셉트 첫 렌더링 공개

2018/10/28 - [자동차/스파이샷] - BMW X7 픽업 예상도? 픽업 출시할 가능성

2018/10/10 - [금융] -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조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