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베스트셀링카 모델, 중형 세단인 C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친지 1년도 되지않아 풀체인지를 준비하는 모습이 목격됐습니다.

국내에서도 벤츠 모델 중 2번째로 인기 많은 모델이지만 아직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에 입고되지 않아 현재는 판매량 순위가 많이 떨어져 있습니다.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개발 초기단계답게 위장막으로 그릴 디자인까지 모두 감춰진 모습으로 전체적인 디자인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DRL 디자인은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되는 모습으로 헤트라이트에서 상당부분 자리를 차지한 모습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기존 헤드라이트 상단에 'ㄱ' 디자인으로 위치해 있던 헤드라이트가 이제는 양쪽 끝쪽으로 1/3정도의 크기로 자리잡은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한 에어 인테이크도 크게 디자인 될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 양쪽에 2개씩의 구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용도에서의 사용일지는 모르지만 이게 테스트만을 위해 제작된 것일지 아니면 실제 양산차에 적용한 것일지에 대한 궁금증도 증폭됩니다.

가장 중요한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에도 상당한 변화가 찾아왔으면하는 바램인데요. 벤츠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기존 패밀리룩을 헤치지 않는 선안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2017 벤츠 C클래스2017 벤츠 C클래스

기존과 비교를 해보면 루프라인은 기존보다 좀더 짧은 루프라인을 선보이며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라인은 현 모델이 좀더 부드럽게 이어지지만 새롭게 풀체인지 되는 C클래스에서는 트렁크 리드 상단부가 직선형으로 바뀌면서 각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C필러부분도 좀더 둥그러운 라인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후드는 기존보다 더 낮은 모습도 확인되어 새로운 라인구성들을 엿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풀체인지를 거친 BMW 3시리즈는 더욱 커진 차체로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2019 BMW 3시리즈2019 BMW 3시리즈

BMW 3시리즈는 전작보다 상당히 많이 커진 차체로 돌아왔습니다.

전장 4,709mm, 전폭 1,827mm, 전고 1,442mm, 휠 베이스 2,851mm로 전작보다 76mm길고 16mm 넓어졌으며 12mm 높아졌습니다. 휠 베이스 역시 41mm가 더 커져 아늑한 실내를 보여주고 있죠. 하지만 이 수치는 어디까지난 BMW 3시리즈 풀체인지 전 모델과 비교를 했을때입니다.

벤츠 C클래스 전장 4,700mm, 전폭 1,810mm, 전고 1,445mm 휠 베이스 2,840mm로 풀체인지된 3시리즈와 비슷한 크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풀체인지를 거친다면 풀체인지된 3시리즈와 페이스리프트된 C클래스의 크기가 비슷하다면 C클래스가 풀체인지를 거치면 다시 우위를 점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프런트 디자인에서도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바뀐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지만 리어의 테일램프는 좀더 선명하게 디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 트랜스포머의 범블비 눈과 같은 모습을하고 있으며 새로운 벤츠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구축되는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리어 글래스에 적용된 브레이크등도 LED로 장착된 모습이 확인되고 있죠. 상당히 많은 변화를 보여줄것같은 모습의 C클래스 위장막입니다.

헤드라이트부터 도어 핸들을 지나 테일램프까지 연결된 모습도 확인되죠.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또 하나의 특징은 테일램프가 바디와 일체형이 아닌 돌출형이라는 사실입니다. 생각보다 의아한 디자인을 체택한 모습인데요. 이 모습을 보면 다른 모델이 하나 생각나죠.


2020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2020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2020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2020 현대 쏘나타 풀체인지

쏘나타 풀체인지와 동일한 돌출형이라는 것입니다. 현대차가 신차를 출시할때마다 다른 제조사에도 비슷한 디자인을 체택한 경우가 상당합니다. 코나의 분리형 헤드램프 디자인역시 최근 트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과 더불어 리어 테일램프의 돌출형 디자인도 새로운 트랜드로 자리잡을 수 있을까요? 이런걸 보면 현대에서는 최근 시대의 흐름을 잘 따라가는듯한 모습입니다.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C클래스 풀체인지에 보이는 디자인들은 앞서 먼저 포착되었던 S클래스와 동일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이로서 S클래스의 미니버전이 될것이라고 예상되고 있습니다.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플랫폼은 현재 모델에 적용된 MRA 후륜 구동의 업데이트 버전을 체택하였습니다. 이는 차체 경량화하여 좀더 가벼운 모습으로 데뷔하며 강성도 좀더 강해져 돌아올 것입니다.

또 중요한 파워트레인은 얼마전 연식변경을 거친 E클래스를 보면 어느정도 짐작을 할 수 있습니다. 연식변경한 E클래스는 디젤엔진을 축소하는 대신 가솔린 엔진의 판매를 더욱 확대하였습니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파워트레인은 2.0 가솔린과 1.6디젤, 2.2 디젤로 디젤 비중이 상당히 크게 작용하고 있습니다. 풀체인지를 거치면 가솔린 위주의 파워트레인이 구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엔진도 새롭게 적용될 것입니다.


2018 벤츠 A클래스2018 벤츠 A클래스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포착 되지 않았지만 세단 중 가장 최근에 풀체인지 된 A클래스와 SUV 모델으 GLE를 중심으로 디자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퀄리티 면에서는 GLE는 디자인 중심에서는 A클래스를 따를 가능성이 높죠.

최근 BMW 3시리즈의 풀체인지의 인기가 상당히 높지만 높게 책정된 가격으로 논란이 이르고 있습니다. 신형 BMW 3시리즈 320d 모델이 독일가격으로 5,200만원부터 시작입니다. 국내에서도 풀체인지 전 모델이 4,690부터 판매되는것과 상당한 차이인데요. 국내에 도입된다면 6천만원정도가 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BMW 3시리즈의 흥행을 예고하고 있어 벤츠 C클래스는 당분간 3시리즈에게 판매량이 밀릴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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