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의 준대형 세단인 E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에 속도를 가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공개된 E클래스 에스테이트가 가장 먼저 포착되고 그 뒤를 이어서 올 터레인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올 터레인을 이렇게 빨리 준비하는 이유는 크로스오버 디자인의 왜건 모델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볼보에서 V60 신형을 공개하고 난 후 V60 크로스컨트리 모델까지 출시하였습니다. 크로스컨트리가 크로스오버 디자인의 왜건 모델이죠.

그리고 아우디 역시 A6 올로드콰드로 모델로 볼로 V90 크로스컨트리와 경쟁을 펼치죠.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은 에스테이트 기반의 지상고가 높은 왜건 모델입니다. SUV의 강점과 세단의 강점만을 적용시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이유이죠.

그래서 왜건 모델을 많이 출시하는 볼보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져가고 있는 이유입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처음에 페이스리프트 가장 첫 스파이샷이었던 에스테이티 모델과는 사뭇다른 헤드라이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현재 풀체인지 중인 S클래스와 C클래스와는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S와 C는 한배를 탔지만 E클래스는 다른 길을 택할것이죠.




이 헤드라이트 모습은 GLC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된 상하 분리 디자인의 헤드라이트가 여러구로 적용되어 있는 모습은 E클래스의 디자인에도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렇다면 DRL 디자인도 어느정도 예측은 가능하죠.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그런데 왜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는 S클래스와 C클래스는 동일한 디자인을 따르지만 E클래스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유는 바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라는 이유가 가장 큰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벤츠 S클래스와 C클래스는 풀체인지 단계이지만 E클래스는 페이스리프트 단계이죠. 얼마전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한 GLE와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는 GLC의 헤드라이트 모습을 비교해보면 알 수 있습니다.

필자 개인적으로 봤을때는 GLC,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좀더 스마트하면서 독특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2020 벤츠 E클래스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

측면에는 새롭게 변경된 휠 디자인이 보이지만 이는 좀 디자인이 퇴보 된듯한 느낌으로 와닿습니다.

에스테이트 기반의 지상고가 높은 올 터레인은 온로드를 위한 모델이지만 오프로드도 가능한 모델입니다. 국내에서도 왜건 모델은 인기가 없지만 볼보의 모델은 상당히 높은 인기를 얻고 있죠. 과연 벤츠 E클래스도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와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을지?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

테일램프는 헤드라이트에 비해 큰 변화는 보이지 않을 것으로 보이지만 기본보다 더욱 슬림해지거나, 동일하거나, 테일램프 내부 디자인의 변경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은 전륜구동 시스템과 벤츠 SUV 운전모드에 있는 오프로드 모드까지 새롭게 적용하여 오프로드에서도 부족함이 없는 주행성능을 보여줍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의 변화를 빼면 다른 디자인 변경은 이루어지지 않을 듯 보입니다. 어쩌면 테일램프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실망감이 크겠지만 위장막이 테일램프를 알아보지 못하도록 감싼 이유는 테이램프의 큰 변화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2021 벤츠 E클래스 올 터레인 페이스르프트 스파이샷

후면부보다 전면부의 디자인을 많이 변경한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특히 수평바만 적용되어 있는 벤츠가 새로운 수직바를 적용하여 마치 파나메라 그릴과 같은 느낌을 풍자합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어떻게 바뀌었을지 모르지만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한 듀얼 디스플레이가 현재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채택 할 것입니다.

파워트레인은 현재 모델에 적용된 2.0L 4기통 디젤과 3.0L 6기통 디젤 엔진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있지만 몇일전 벤츠 E클래스가 연식변경을 하면서 디젤엔진을 대폭 줄이고 가솔린 엔진 판매에 무게중심을 두는걸 보면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도리 가능성도 높습니다.


벤츠 E클래스는 2020년 모델로 새롭게 얼굴을 성형하고 내년 하반기에 출시될 전망이며 아우디 A6 올로드와 볼보 V90 크로스컨트리와 대결을 펼칩니다.


2018/11/10 - [자동차/예상도] - 아우디 TT 스포트백, 4도어 쿠페 예상도

2018/11/09 - [자동차/스파이샷] - 2021 벤츠 C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벌써부터?

2018/11/09 - [자동차/신차] - 현대 팰리세이드 티저 공개! LA 모터쇼에서 데뷔한다

2018/11/07 - [자동차/이야기] - 미국에서 픽업트럭이 인기가 높은 이유가 무엇일까?

2018/11/08 - [자동차/신차] - 포르쉐 미션E 크로스 투리스모 양산 시작한다

2018/11/08 - [자동차/신차] - 아우디 e-트론 GT 4도어 출시한다. 테슬라 잡는건 시간문제

2018/04/20 - [자동차/스파이샷] - 2021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2018/10/05 - [금융] - 케이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