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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의 대형 플래그쉽 세단 모델인 7시리즈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이번 디자인의 핵심을 대형 키드니 그릴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게는데요. 기존 모델에 비해 높이 50mm나 더 높아졌으며 너비는 40%나 더 넓어졌습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헤드라이트
헤드라이트는 기존 모델들처럼 슬림한 디자인으로 적용 되었으며 레이저 라이트는 X7에 적용한것과 똑같이 X자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레이저 라이트는 옵션으로 선택가능합니다. DRL 디자인을 듀얼 더블 디자인으로 적용 되었으며 범퍼 인테이크,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을 새롭게 디자인 되었으며 기존에 있던 포그램프를 제거하였습니다.
키드니 그릴의 크기변화, 그리고 헤드라이트가 조금더 슬림해지면서 DRL 디자인은 5시리즈와 흡사하게 변경, 레이저 X 헤드라이트는 X7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어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되기보다는 기존에 출시된 모델들에서 디자인을 적용하고 살짝 다듬은듯한 느낌입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불구하고 전장 5,120mm, 전폭 1,902mm, 전고 11,467mm, 축거 3,070mm로 전장이 22mm 더 늘어난게 특징입니다.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차체크기의 변화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반면 BMW 7시리즈에서는 차체에도 변화를 주었는데요. 벤츠 S클래스를 견재하기 위함인듯 합니다.
거기에 롱 휠베이스버전은 일반모델 보다 휠베이스가 140mm나 더 길어져 아늑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롱 휠베이스도 역시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22mm나 더 늘어났죠.
캐릭터라인이 헤드라이트부터 테일램프까지 시원하게 뻗고 있으며 에어브리더는 수직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프런트는 크기의 변화가 주로 이루어졌지만 테일램프는 디자인의변화가 뭔지를 보여주듯 확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기존 모델에서는 크롬바를 중심으로 테일램프가 몰딩을 감싸듯 디자인되었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 마치 크롬바가 일체형인 모습처럼 디자인 되었으며 아우디 A7과 같이 테일램프를 서로 연결하였습니다. 이 연결된 램프는 6mm의 얇은 두께로 제작 되었으며 L자 디자인의 후미등은 기존보다 35mm더 얇아져 디테일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머플러팁은 기존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으나 대신 크롬으로 디테일을 살려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실내 인테리어도 꽤나 깔끔해진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시트는 퀄팅 처리한 고급 나파가죽으로 제작하였으며 센터 콘솔박스에도 동일하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급 원목 소재의 '아메리칸 오크 다크(American Oak Dark)'와 고광택 '포플러 그레인 메탈릭 그레이(Poplar Grain Metallic Grey)'컬러가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풍절음을 줄이기 위해 B필러를 좀더 꼼꼼히 방음처리 했으며, 후면과 측면에 두꺼운 유리를 장착할 수 있는데요. 이는 옵션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뉴 7시리즈에는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BMW Live Cockpit Professional) 기술이 적용된 12.3인치 풀 디지털 클러스터(계기판)과 10.2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BMW 7시리즈도 회장님이 타는 차로 2열 시트에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는 이전모델보다 더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디스플레이의 터치를해서 다양한 기능들을 모두 제어할 수 있으며 선택사양으로는 '바워스 & 월킨스(Bowers & Wilkins)'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블루레이 플레이어 기능이 포함된 10인치 풀 HD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됩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6기통, 8기통, 12기통과 더불어 새롭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가 추가되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는 BMW eDrive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BMW 뉴 7시리즈 M760Li xDrive는 6.6L 12기통의 가솔린 엔진, 585마력으로 25마력이 줄었습니다. 그리고 750i xDrive, 750Li xDrive에는 새로 개발한 4.4L 8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이전모델보다 80마력이 상승한 530마력을 발휘합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테일램프
디젤엔진 기술에 강한 BMW 뉴 7시리즈의 디젤라인은 750d xDrive, 750Ld xDrive, 모델은 400마력, 뉴 740d xDrive, 740Ld xDrive는 320마력, 뉴 730d xDrive, 730Ld xDrive는 265마력의 힘을 발휘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뉴 745e, 뉴 745Le, 뉴 745Le xDriv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가솔린 엔진과 고전압 배터리를 결합하여 스포츠 모드에서 최고 시스템출력 394마력의 힘을 발휘하여 EV로만 주행가능거리는 최대 58km(유럽 기준)까지 주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Stop&Go 기능이 이쓴ㄴ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뿐만 아니라 스티어링 휠과 차선제어 보조장치, 차선 변경과 이탈 경고, 측면 충돌 방지, 회피 보조기능을 포함한 차선 유지 보조장치, 교차로 경고, 기능이 기본 적용하는 등 다양한 보조 시스템이 기본 장착됐습니다.
2020 BMW 뉴 7시리즈
BMW 뉴 7시리즈는 서스펜션 및 댐핑 시스템, 스티어링 및 제동 시스템은 능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했습니다. 모든 모델에 기본 제공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은 전자제어식 댐퍼와 셀프 레벨링 기능이 적용된 2축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합니다.
파킹 어시스턴트 시스템과 더불어 자동으로 내가 지나왔던 50M 거리까지 다시 되돌아 갈 수 있는 '리버싱 어시스턴트(Reversing Assistant)'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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