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의 새로운 준중형 SUV인 XM3 인스파이어 컨셉트가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르노의 침채된 국내 시장을 다시 활력을 불어넣어준 XM3 인스파이어의 양산형 모델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됩니다.

르노 XM3 인스파이어

새롭게 출시된 XM3 인스파이어는 르노만의 패밀리룩을 완성하고 SM6와 동일한 DRL(주간주행등)을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라이트 내부 그래픽은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에어 인테이크, 범퍼 인테이크 역시 기존 디자인을 벗어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르노 XM3 인스파이어

컴팩트 SUV로 출시된 르노 XM3 인스파이어는 컴팩트 SUV로 슬림한 라인이 큰 특징으로 자리잡고 있으며 쿠페형 모델로서 유연한 디자인으로 매력을 어필하고 있습니다. QM3보다는 크며 QM6보다는 작은 준중형 SUV로 투싼과 스포티지와 비슷한 크기를 갖췄습니다..

르노 XM3 인스파이어

전면부보다는 후면부의 테일램프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그랜저와 비슷한 테일램프 디자인인 연결된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내부 그래픽이 상당히 인상적이죠.

 

르노 XM3 인스파이어

실내 인테리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클리오나 QM3와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았을까 생각되지만 소형 SUV라는 착각을 없애기 위해 색다른 디자인을 적용했을 가능성도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2.0L 가솔린 최고출력 143마력, 최고토크 19.5kg.m, 1.6L 가솔린 최고출력 114마력, 최대토크 15.6kg.m, 1.5l 디젤 110마력 이 3가지 엔진이 가장 유력한 상태입니다.

르노 XM3 인스파이어

경쟁 모델로는 현대 투싼, 기아 스포티지, 쌍용 코란도가 있는데 얼마전 출시한 쌍용 코란도 역시 상당히 호응이 좋은상태이며 르노 XM3가 출시되면 준중형 SUV 시장의 판매량도 더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까지 준중형SUV는 투싼과 스포티지의 2파전이라도 봐도 무성할만큼 판매량이 두 차량에게만 기울었습니다. 쌍용차의 코란도는 노후화된 모델로서 인기가 없었으며 르노와 쉐보레는 준중형 SUV가 없었기 때문에 독과점을 할 수 밖에 없었죠..

하지만 이제는 르노까지 새롭게 XM3를 내년 상반기에 출시하면 4개 차종으로 더욱 준중형 SUV에 활력을 더 불어넣어 주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2019/03/28 - [자동차] - 기아 새로운 소형 SUV 'SP 시그니처 컨셉트' 공개. 또다른 컨셉트

2019/03/18 - [자동차/신차] - 캐딜락 CT5 첫 공개. 에스칼라 DNA 적용, CT6와 패밀리룩 완성

2019/03/29 - [분류 전체보기] - 2019 서울 모터쇼는 대형 SUV 열풍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