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개막한 2019 서울 모터쇼는 그야말도 대형 SUV 잔치라고 할 수 있을정도로 각 제조사마다 대형 SUV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습니다.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기아자동차의 원조 대형 SUV인 모하비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 전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를 공개하고 주목을 끌었습니다. 기존 10년된 모하비의 디자인은 전혀 찾아볼 수 없지만 유일하게 엠블럼을 고스란히 유지하였습니다. 새로워진 패밀리룩과 텔루라드와 흡사한 수평형 라디에이터그릴과 그 사이에 적용된 LED 헤드라이트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어 그릴 디자인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스키드 플레이트같은 디자인의 범퍼 인테이크 그릴, 그릴 디자인을 적용한 테일램프 그래픽으로 통일성을 강조하였으며 고전적인 SUV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프레임 바디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의 힘을 발휘하여 남성들에게 인기가 많았는데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플랫폼과 파워트레인을 고스란히 유지시켜 모하비만의 특장점을 부각시켰습니다.


 

쉐보레 트래버스 올해 출시

쉐보레 트래버스

쉐보레의 초대형 SUV인 트래버스가 드디어 올해 출시합니다. 2017년 풀체인지를 거쳐 북미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면서 국내에서까지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쉐보레가 판매가 급감하자 군산공장을 폐쇄하는 사태가 발생하였습니다. 2018년 쉐보레는 이쿼녹스, 콜로라도, 트래버스 출시를 암시했지만 정작 출시한 모델은 이쿼녹스뿐.

이쿼녹스 역시 야심차게 출시했지만 뒤 늦은 출시와 더불어 높게 책정된 가격으로 인해 대실패를 맛보고 말았죠. 이번 쉐보레 트래버스 역시 이쿼녹스와 같은 절차를 밟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그래도 희망적인 사실은 팰리세이드, 모하비보다 월등히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어 소비자들의 반응이 어떨지는 아직 모릅니다. 다만 이쿼녹스처럼 높은 가격책정은 피해야겠죠?

쉐보레가 항상 가격책정을 더욱 높게 잡으면서 모델들의 판매량이 감소하게 되는 현상이 생기고 있습니다. 경쟁차종 대비 적절한 가격대 책정만 하더라도 괜찮을텐데 말이죠.

신형 혼다 파일럿 출시

혼다 파일럿

혼다 파일럿은 이미 판매가 되고 있지만 판매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았으며 혼다 파일럿 역시 따끈따끈한 신형입니다. 현재 가격대는 팰리세이드보다 비싸며 포드 익스플로러와 비슷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나쁘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였습니다. 혼다만의 패밀리룩과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파일럿은 팰리세이드보다 더 큰 차체를 갖췄지만 아쉽게도 휠 베이스는 팰리세이드가 더 큰 공간을 확보하였습니다. 혼다에서 야심차게 파일럿을 판매하기 시작하였는데 포드 익스플로러의 판매량을 넘을 수 있을까요?

 

플래그쉽 대형 SUV BMW X7

BMW X7

BMW의 야심작이자 첫 대형 SUV인 X7이 서울모터쇼에 공개 되었습니다. 날렵한 디자인과 이목구비, 벤츠 GLS에 대항할 SUV로 국내에 상륙하게 되었는데요. 가격대는 앞서 소개한 차량보다 약 2~3배가량 비싸지만 그만한 값어치를 할 것으로 기대치가 높은 BMW X7입니다. 비싼가격이 단점이지만 돈만 있으면 구매하고 싶은 차량이 바로 BMW X7이 아닐까요? 저 역시 타보고 싶은 차종 중 1가지가 바로 X7으로 주행성능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번외, 신형 포드 익스플로러

포드 익스플로러 신형

포드 익스 플로러는 이미 수입 SUV에서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는 차종으로 성능은 이미 입증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저번 모터쇼와 같이 이번 모터쇼고 불참을 선언했느데요. 전시할만한 차종이 익스플로러 1대로는 모터쇼에 투자하는 돈이 너무 부담이 되기에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포드 익스플로러도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확 달라진 디자인과 더불어 가장 놀랐던건 바로 가격인상이 불과 400달러로 환화 약 44만원밖에 오르지 않아 찬사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국내 출시되면 가격이 400만원 인상된다는 소문이 있는데 국내에서만 가격인상이 너무 심한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렇게 국내에서 대형 SUV 시장이 활발해지고 있는데요. 앞으로 얼마나 더 대형 SUV 시장 판매량이 늘어나게 될까요? 실용성이 가장 높은 대형 SUV 시장이 가장 치열할 것으로 보이죠. 자세한 사항은 모터쇼에 가서 전해드리겠습니다.

2019/03/22 - [자동차/신차] - 상하이에 출시될 중국형 K3. 마세라티 그릴 적용?

2019/03/28 - [자동차] - 기아 대형 SUV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공개. 모하비 맞아?

2019/03/23 - [자동차/신차] - 카이엔의 새로운 녀석이 왔다. 카이엔 쿠페 출시

2019/03/18 - [자동차/이야기] - 쏘나타 8세대 택시 출시 안 한다. 그렇다면 택시는 K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