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사골 모델이었던 모하비가 페이스리프트 출시전에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기아차 유일한 대형 SUV였지만 북미에서는 흥하지도 못하고 중형 SUV로 분류되어 국내에서만 유일하게 잘 팔리던 대형 SUV였습니다. 하지만 G4 렉스턴이 출시하고 얼마전 팰리세이드가 출시하면서 모하비 판매량은 급감 하였지만 이미 풀체인지급 페이스리프트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 출시전 3월 28일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미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테스트를 거치고 있지만 컨셉카를 공개한건 현대가 팰리세이드 출시 전 2018 부산모터쇼에서 공개한 '그랜드 마스터 컨셉트'와 같은 양상으로 보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

기존 노후화된 모하비 디자인은 모두 없애버리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요소만 적용하여 스마트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전통 SUV 스타일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면서 미래지향적 디자인요소와 결합된 모습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프런트 디자인을 보면 마치 악어 이빨과 같은 듀얼 수직형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기존 볼 수 없던 새로운 디자인은 바로 그릴과 헤드라이트가 완벽한 일체형으로 변경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릴 사이에는 기존 모하비의 엠블럼을 고스란히 적용.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그릴 사이에 적용된 4구 LED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텔루라이트 컨셉카와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으며 완벽하게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일체형으로 적용되면서 그릴을 더욱 크게 확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릴은 텔루라이드터럼 수평으로 길게 뻗은 디자인이 마치 대형 SUV의 패밀리룩을 완성하는 것처럼 보이죠.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 옆에 적용된 수직 DRL(주간주행등)과 에어 인테이크 역시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며 범퍼 인테이크는 마치 리어에 장착된 스키드 플레이트처럼 디자인되어 독특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

측면 모습은 기존 모하비의 전통적인 SUV 모습을 고스란히 남겨놓은 모습입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

후면부 역시 프런트와 마찬가지로 파격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기존 둔탁한 모하비의 모습을 벗어던졌습니다. 마치 그릴과 같은 그래픽을 적용한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2개로 연결된 그래픽을 완성하여 프런트와 통일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 사이에 적용한 M O H A V E 네임드를 LED로 적용하여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제대로된 페이스리프트로 다시한판 플래그쉽 대형 SUV 왕좌를 노리는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는 서울 모터쇼에 전시하게 됩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
모하비 마스터피스 컨셉트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파워트레인(엔진)을 그대로 계승하였습니다. 국내 유일한 프레임 바디, V6 3.0 디젤엔진이 장착되어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안정적인 승차감이 기존보다 더 정교화하고 고급스럽게 진화될 예정입니다. 거기에 최첨단 사양인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이 추가되어 기아자동차의 혁신 선행 기술 역량을 모두 동원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고 합니다.

모하비 페이스리프트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하는데요. 팰리세이드와 텔루라이드가 SUV 시장을 주도할것으로 보이지만 모하비는 두 차량과 다른 프레임 바디와 디젤 V6 3.0 디젤엔진을 장착하였기에 또다른 매력이 있어 얼마나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2019/03/28 - [자동차] - 기아 새로운 소형 SUV 'SP 시그니처 컨셉트' 공개. 또다른 컨셉트

2019/03/27 - [자동차/신차] - 신형 캡티바 공개. 남다른 디자인을 뽐내는 쉐보레 SUV들

2019/03/28 - [금융]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2019/03/20 - [자동차/신차] - 2019 서울 모터쇼. 반토막난 전시회

2019/03/22 - [자동차/신차] - 상하이에 출시될 중국형 K3. 마세라티 그릴 적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