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이브리드 대세로 인하여 이번에는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 시승을 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승인지만 제가 느낀 시승을 느낀대로 서술하겠습니다. 쏘나타는 국내 1위자리를 거의 항상 지키고 있는 효자 차종입니다. 택시의 판매량도 있지만 택시가 거의 독점하다시피 하고 있으니 더 좋은점이지요. 예전에는 하이브리드에 대한 인식이 안 좋았지만 지금은 기술이 많이 좋아져 국내 하이브리드도 전혀 외제차에 비해 전혀 꿀리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요즘은 그랜저, 아반떼와 1위다툼이 치열해 1위자리를 내주었지만 곧 있으면 다시 1위를 할듯 보입니다.

 

 

 

 

 

쏘나타가 페이스리프트를 하면서 패밀리룩이 완벽히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전 모델인 LF 쏘나타부터의 패밀리룩은 시작이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 그릴이 완벽하게 완성된 모습은 아니였었죠.

 

 

 

 

 

옆태의 모습은 역동적인 모습보다 둥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7인치 알로이 휠, 하이브리드 전용 휠을 사용중입니다. 하이브리드의 단점이 1가지 휠밖에 선택이 안 된다는 점입니다.

타이어는 한국타이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반 내연기관 차에는 미쉐린 타이어를 사용하는 점에 비하면 하이브리드는 한국타이어나 금호, 넥센타이어를 사용해서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랜저 하이브리드에는 일반 가솔린, 디젤과 차별화를 두지 않는 디자인을 하였지만 쏘나타 뉴 라이즈는 저번 하이브리드와 마찬가지의 디자인을 선택하였습니다. 바로 테일램프의 하얀 테두리 입니다. 고객들이 디자인을 다르게 하지 말라는 말을 듣고 그랜저는 디자인을 똑같이 하였지만 쏘나타 뉴 라이즈는 다르게 디자인 했는지 의문입니다.

아마 도요타가 이처럼 디자인을 많이 하는걸 보았는데 아마 도요타에 대한 의식 때문일까요?

하지만 페이스 리프트의 리어 콤비램프는 3구 디자인이 정말 제 마음에 쏙 드는 디자인입니다.

 

 

 

 

 

에어컨 조절 기능이 없는게 아쉽습니다. 그냥 에어컨 송풍구 2개는 무난한 디자인입니다.

아쉬운점 한가지 더 바로 콘센트 입니다. 쏘렌토에는 220V의 콘센트가 설치되어 잇지만은 승용에는 아직까지는 설치되어 있는 차량을 못봤습니다. 아마 쏘렌토에는 캠핑을 하는 고객들이 많아서 장착한듯싶습니다.

그래도 뒷좌석은 꾀 넓은 공간을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국산차는 실내공간 뽑기 달인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실내공간이 넓습니다.

실내공간이 넓다는 뜻은 휠베이스가 길다는 뜻이죠.

 

 

 

 

계기판에서도의 아쉬움이 남게 만듭니다. 그랜저, K7과 똑같은 일반 디지털과 스마트를 조합한 계기판입니다.

더 스마트하게 좀더 독특한 계기판을 설계해 주었으면 합니다.

 

 

 

 

 

스티어링 휠 디자은의 중앙 디자인은 지금 현대의 디자인과는 조금 다르네요.

 

 

 

 

처음에는 돌출 네비보다는 매립형 네비가 더 디자인이 좋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돌출네비가 더 매력적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역시 유행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깔끔한 버튼 배열과 공조 시스템.

 

 

 

 

배터리로 주행시에는 역시 소음이 전혀 없습니다. 가솔린엔진과 번갈아 가며 사용을 하기 때문에 저는 여기와 연비 이 두가지에서 가장 매력을 느꼈습니다. 제가 소음이 싫어서 디젤은 배제하고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를 가장 선호합니다.

지금은 하이브리드를 타고 다니고 있어 하이브리드를 가장 선호합니다.

 

공인연비 18km/L인 쏘나타. 준대형인 K7 하이브리드로도 24KM의 연비를 찍어본 경험도 있어서 쏘나타로는 30KM도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배터리 평생보증으로 바뀐 A/S 시스템. 이제는 배터리 걱정까지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점점 하이브리드 판매량이 늘어가고 있는 추세.

이제는 점자 전기 에너지로 바뀌고 있는 추세이죠.

 

부드러운 변속과, 안전감이 향상된 주행성능, 이제는 국산차도 많은 기술발전을 보인듯 싶습니다.

 

 

 

 

 

하이브리드는 6단 미션을 사용중이며, 부족함이 전혀 없는 미션입니다.

조금더 고급서러웠으면 하는 약간의 아쉬운 노브입니다.

 

 

 

 

 

 

메모리시트의 매력은 정말 멋있는 부분입니다.

정말 많은 매력을 뽐내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 라인업의 완성과 세련된 디자인.

페이스 리프트로 많은 탈바꿈을 하여 판매량을 많이 끌어 올렸습니다.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인기도 날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쏘나타 뉴 라이즈. 다시 1위의 명성을 돼 찾을 수 있을까요?

앞으로 중형차의 독점을 하고 있는 쏘나타를 응원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