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신형 출시 가격 사전예약

쌍용의 효자 모델 렉스턴 스포츠 페이스리프트 출시

쌍용이 최근 경영난으로 인해 공장 가동이 원활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국내 유일의 픽업트럭인 렉스턴 스포츠가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했는데요. 쌍용의 판매량을 책임지는 효자 모델로서 이번 페이스리프트 성공이 가장 절실합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출시 후 처음으로 부분변경을 거친 모델로서 혁신적인 디자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페이스리프트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의 대폭 변화는 쌍용차의 절실함이 느껴지는데요. 아래에서 렉스턴 스포츠, 칸 페이스리프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픽업다운 디자인 렉스턴 스포츠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픽업트럭이라고 하기보다 SUV를 픽업트럭화 시켜놓은 듯한 모습이었습니다. G4 렉스턴 기반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렉스턴 디자인을 많이 닮았고 웅장하기보다는 세련된 픽업트럭의 느낌이 물씬 풍겼죠. 하지만 이번 신형 모델은 달라졌습니다.

기존 렉스턴 스포츠는 화려한 디자인이 주였다면 이번 페이스리프트 렉스턴 스포츠는 웅장함, 튼튼한 듯 보이는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대폭 확대하고 그릴 패턴을 수평형 대형 크롬 바를 4개를 적용하면서 웅장함을 표현하였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칸 모델도 동일한 디자인에서 그릴 상단에 KHAN 레터링 엠블럼만 새겼습니다. 헤드램프는 기존보다 더욱 큰 사이즈를 적용하고 안개등은 팰리세이드 디자인과 거의 동일한 수직형 램프를 적용하였는데 팰리세이드 주간 주행등과 거의 흡사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칸

멋스러운 테일램프

기존 테일램프는 그저 밋밋한 그래픽을 적용한 반면 이번 신형 모델에는 안개등에 적용한 수직형 램프를 테일램프 그래픽에 접목시키면서 세련된 뒷태를 보여줍니다. 전면부는 픽업트럭에 어울릴만한 건장함을 표현했다면 리어에서는 웅장한 전면부와 달리 세련된 느낌을 보여줍니다.

이제는 정말 픽업트럭다운 디자인 요소를 갖추고 이번 컨셉은 캠핑에 초점을 맞춰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외관에 비해 조금 변화한 인테리어

외관은 화려하게 변경됐지만 인테리어는 아쉽게도 크게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디스플레이가 9.2인치로 사이즈가 조금 더 커졌는데 외관상으로는 그렇게 크게 달라진 걸 느끼기 어렵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렉스턴 스포츠, 칸 가격표

가격은 아래와 같이 형성 되었습니다.

  • 렉스턴 스포츠 와일드 2,439만 원, 칸 2,856만 원
  • 렉스턴 스포츠 프레스티지 2,940만 원, 칸 3,165만 원
  • 렉스턴 스포츠 노블레스 3,345만 원, 칸 3,649만 원

기존에는 와일드와 프레스티지 중간 트림인 어드벤처 트림이 있었지만 삭제하고 좀 더 소비자가 편히 고를 수 있도록 3개의 트림으로 단축시켰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가격은 와일드 99만 원, 프레스티지 191만 원, 노블레스 260만 원이 상승되고 롱바디 모델인 칸은 30만 원, 프레스티지 66만 원, 노블레스 139만 원이 상승되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칸 모델이 렉스턴 스포츠에 비해 가격 상승이 낮은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렉스턴 스포츠 엔트리 트림부터 기본으로 적용되는 옵션은 MFR 타입 헤드램프, 벌브타입 주간 주행등이 적용되고 안전사양에서는 후방 주차 보조 경고만 기본 적용됩니다.

프레스티지부터는 LED 안개등, HID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등, LED 턴 시그널, LED 리어 콤비램프가 적용되어 사진과 같은 디자인과 동일하게 출시되며 7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도 기본 적용됩니다.

가장 최고트림인 노블레스에서는 안전사양이 긴급 제동 보조(AEB), 전방 충돌 경고(FCW), 차선 이탈 경고(LDW), 앞차 출발 경고(FVSW), 전방 감지센서가 기본 적용되고 20인치 스퍼터링 휠, 나파 가죽 시트도 기본 적용시켜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더 뉴 렉스턴 스포츠

칸 모델은 렉스턴 스포츠보다 기본 사양이 더 좋습니다.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주간 주행 등 및 LED 안개등이 기본 적용됩니다. 전체적인 차체 크기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디자인이 훨씬 나아진 모습으로 현재 사전예약 첫날 1,300대를 기록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포터, 봉고보다 렉스턴 스포츠가 더 안전하기 때문에 생계형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모델입니다. 일할 때도 사용 가능하고 일반 승용 모델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 뉴 렉스턴 스포츠가 캠핑, 생계형, 도심형으로 모두 어울리기 때문에 3개에 잘 어울리는 가장 적합한 모델로 생각됩니다.

2021.03.20 - [자동차/신차] - 현대 스타리아 출시(스타렉스 풀체인지) 예상 가격 해외반응

 

현대 스타리아 출시(스타렉스 풀체인지) 예상 가격 해외반응

현대 스타리아 출시(스타렉스 풀체인지) 예상 가격 해외반응 스타렉스 후속 스타리아 기아에게 카니발이 있다면 현대에게 스타렉스가 있습니다. 하지만 카니발은 RV 모델로 인식하고 있지만 스

kyeong0056.tistory.com

2020.12.2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JW(민트) 예상도 모음

 

제네시스 JW(민트) 예상도 모음

제네시스 JW(민트) 전기 SUV 예상도 모음 제네시스 첫 전기 SUV JW 제네시스의 첫 전기차이자 소형 SUV인 JW가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 최근 많이 포착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새롭게 출시되는 JW

kyeong0056.tistory.com

2020.12.26 - [자동차/예상도] - K9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모음

 

K9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모음

K9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K9 페리 준비 K9이 성공적인 2세대 모델은 1세대 모델에 비해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아의 첫 플래그쉽 세단인 K9이 1세대에는 실패했지만 2세대는 성공을 거

kyeong0056.tistory.com

2020.04.20 - [자동차/이야기] - 하이브리드는 막힐때 연비가 더 좋다? NO!!

 

하이브리드는 막힐때 연비가 더 좋다? NO!!

최근 친환경 차량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새롭게 출시되면서 사전계약 첫날만에 2020년치 물량은 이미 완판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배터리 수급량이 1달에 1,500

kyeong0056.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