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뉴 말리부가 연이은 약진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페이스리프트를 준비중입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판매량이 30% 감소하는등 판매가 매우 불안한 상태입니다. 풀체인지로 새로운 디자인에 많은 호평을 받았었지만 풀체인지 초기 빼고는 계속 감소만 보이고 있는 상황이죠. 시기도 시기인지라 이제 페이스리프트로 전환을 해보려 하는것 같습니다. 국내에서 판매 부진을 꼽자면 엔진 라인업이 2개밖에 없는게 단점이죠. 국내에서 디젤모델의 판매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디젤엔진이 없으니 판매량이 감소할 수밖에 없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살펴보고록 하겠습니다.

 

 

 

위장막으로 꽁꽁 둘러쌓여 있는 모습이네요. 그만큼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말리부는 국내에는 조근 늦은 출시로 출시전부터 많은분들이 빠른 출시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출시를 했지만 애매한 엔진 라인업이 가장 문제의 큰 원인이라고 꼽을 수 있죠.

동급차량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쏘나타, k5, 1.7디젤, 다운사이징된 1.6터보, 2.0터보, 2.0가솔린, LPI 라인업. SM6 1.5디젤, 1.6터보, 2.0LPI, 2.0가솔린 이렇게 여러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올뉴 말리부는 1.5터보, 2.0터보 두 라인업밖에 없다는 점이죠. 이 2가지 엔진도 전부 터보모델이라는 점. 터보모델은 저도 좋아하지만 연비를 생각해서 터보 안 타시는 분들이 더 많은데 굳이 왜 터보모델로만 엔진을 출시했을까요?

 

 

전면부를 살펴보자면 그릴 디자인에서는 많은 변화가 없어보입니다. 확연히 달라진 점을 보자면 주간 주행등이 변경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존 올뉴 말리부는 ㄱ자 모양형태의 주간주행등을 가지고 있었다면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사선모양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기존 헤드램드는 날렵한 모습이지만 스파이샷에서는 좀더 넓어진 모습으로 날렵한 헤드램프가 아닌 넓찍한 헤드램프 입니다.

그리고 안개등이 추가로 장착되어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측면에는 많은 변화가 없을꺼라 예상되며 휠 또한 변경을 하지 않을듯 싶습니다.

휠에도 위장막이 덮여져 있지 않을걸로 보아서 말이죠.

 

테일램프에는 변화를 주지 않았습니다. 방향지시등의 위치만 양쪽 끝에만 조금 위로 변경이 되었네요.

하나 달라진점은 머플러 팁이 보이지 않는다는거죠. 머플러는 감춰서 출시하려는 것일까요? 요즘에는 머플러 팁도 하나의 디자인이라 많이 신경쓰는 부분들이지만 올뉴 말리부 페이스 리프트에서는 빼버린 것일까요?

 

 

뒷모습에서는 아쉽게도 많은 변화가 없어 보이는데요. 디자인에는 많은 변화를 주지 않고 다양한 옵션과 엔진 엔트리를 여러가지로 출시하려는 의도일까요? 초반에 SM6와 올뉴 말리부가 쏘나타를 위협까지 하였던 차종들이지만 지금은 두 차종 모두 K5에게까지 뒤쳐진 상태입니다. 브랜드 때문일까요?

국내 브랜드중 지금 3위에 쉐보레가 있지만 판매량이 대폭 감소함에 따라 위기라고 보고 있습니다.

 

현재 자동 6단 미션을 사용하고 있지만 9단 변속기가 장착이 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 6단 미션에서 굼뜨는 현상과 RPM반응보다 속도 반응이 더 늦어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9단미션 장착으로 이 문제점을 해결한다고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올뉴 말리부의 썬루프 물이 샌다는 사건이 있었지만 쉐보레의 대처가 아니해서 판매량에에 영향을 미친듯 합니다.

페이스리프트되는 차량에는 다양한 옵션들이 추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며 요즘 한창 인기가 많은 자율주행기술을 더 업그레이드 되게 장착하면 다시 높은 판매량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