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프롤로그 콘셉카를 선보인 이후 많은이들이 아우디 A9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분들이 꽤 있습니다. 저 또한 기대되고 있는 새로운 모델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4년 프롤로그 콘셉트카를 공개 한 뒤 아우디 A9의 출시가 조금씩 사람들을 통해 퍼져나가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언제 출시한다는 날짜가 정해지지도 않았는데 언제 출시한다는 유언비어까지 퍼지기 시작했죠.

하지만 지금은 아우디 A9이 출시를 할만한 시기가 다가온듯 보이고 있습니다.

바로 경쟁사인 BMW가 8시리즈를 제작하고 있기 때문이죠.

BMW 8시리즈가 제일 먼저 출시를 하게 된다면 벤츠도 분명 가만히 있지는 않을테지요. 그리고 아우디는 프롤로그 콘셉트카로 인해 이미 아우디 A9을 점쳐왔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2014년 LA 오토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아마 이때부터 아우디 A9을 개발하기 위한 콘셉트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었죠.

아우디 담당자는 앞으로 아우디 디자인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서 프롤로그를 기반으로 디자인 제작이 이루어진다고 하였습니다.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그리고 2015년 제네바 오토쇼에서 공개된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아반트 콘셉트카가 공개 되었습니다. 일명 프롤로그 시리즈가 탄생한 것이죠. 생각을 해보면 아우디에서 굳이 콘셉트카를 시리즈로 내놓을 이유가 무엇일까 생각했는데 분명 양산계획을 계획하고 있을거라는 생각이 문득 들었습니다.

바로 아우디 A9을 개발하기 위한 단계가 아닐까하고요.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올로드

△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올로드

그리고 한달만에 2015 상하이 모터쇼에서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올로드 콘셉트카를 공개하여 엄청난 인기를 끌었습니다.

2014년 11월부터 2015년 4월까지 불과 6개월만에 콘셉트카 시리즈를 3개나 연달아 공개를 하였습니다. 아마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된 2015 아우디 프롤로그 올로드 콘셉트카는 CUV 디자인을한 대형 SUV 모습을 하고 있는걸로 보아서 아마 Q8을 개발하기 위한 콘셉트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아우디 Q8 스파이샷

△ 아우디 Q8 스파이샷

아우디 Q8 콘셉트카 제작에 이어 곧 출시 임박해 있는 Q8을 보면 아우디 A9의 출시도 그저 꿈은 아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아우디 Q8은 쿠페형 SUV로 제작되어 Q7보다 더 윗등급의 SUV입니다.

어떻게 보면 아우디 A8과 동급의 라인업을 맞추기 위해 제작된 것일거라는 생각도 들지만 그렇다면 경쟁사 벤츠, BMW와의 대결구도에서 살아남으려면 지금보다도 더 많은 라인업을 구축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출시설은 점점 사실화되어 가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017 BMW 8시리즈 콘셉트카

△ 2017 BMW 8시리즈 콘셉트카

BMW는 2017 BMW 8시리즈 콘셉트카를 공개하고 지금 개발단계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7시리즈보다 윗등급인 8 시리즈는 2도어 쿠페로 디자인 되어 출시를 할 것으로 밝혀졌죠.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도 마찬가지로 2도어 쿠페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BMW 8시리즈를 겨냥하기 위해서는 아우디 A9의 출시가 시급하다고 생각됩니다. 8시리즈가 출시가 되면 고가의 차량으로 쿠페를 좋아하는 소비자들이 열광을 할지 모르니 말이죠.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또한 2018 아우디 A8 모델과 비교를 해보면 디자인적으로 굉장히 닮은 구석이 많습니다. 아마 아우디가 A8 풀체인지를 시작으로 프롤로그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을 하였는데 정말 비슷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었죠.

그리고 프롤로그를 디자인한 아우디 디자이너 '마크 리히트'가 영국의 자동차 전문매체인 '오토카'와의 인터뷰에서 아우디 A9 제작에 대한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나는 2도어 쿠페를 좋아합니다. 그러나 4도어 세단보다 판매량이 적죠. 하지만 미래는 아무도 모릅니다. 우리는 2도어 쿠페에 대한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라고 A9 제작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저도 2도어 쿠페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2명이 타고 다니긴 좋지만 디 이상이 타기에는 공간이 부족하죠. 2도어 쿠페 모델은 그냥 즐기는 차량으로 타야하는 목적으로 구매를 해야합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 사고 싶어도 꺼려지는 모습이죠. 또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는 국내에서는 중고차의 가격 하락이 굉장이 큰 이유도 한몫 차지하죠.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 2014 아우디 프롤로그 콘셉트카

마크 리히트는 "지금은 당장은 아니다."라고 밝혔지만 다르게 해석해보면 '지금은 아니지만 곧 출시할 계획이다'라는 뜻으로 해석해도 될 듯 싶습니다.

2도어 쿠페로 아우디 A9이 출시하게 된다면 벤츠 S클래스 쿠페, BMW 8 시리즈와 경쟁구도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아우디는 쿠페모델에서 많은 약재롤 보이고 있으며 벤츠, BMW에서도 조금 더딘 움직임을 보이고 있어 안타까운 모습이죠.

좀더 빠르게 아우디 A9을 개발하여 독일 3사 경쟁구도를 이어갔으면 좋겠습니다.

아마 출시를 하게 되면 2020년이나 2021년이 되지 않을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