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에서 승부수를 던진 2019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 모델을 동시에 페이스리프트 시켜 공개하였습니다.

원래는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출시 시기가 다가와서 말리부만 페이스리프트를 할 줄 알았지만 크루즈, 스파크 모델까지 동시에 페이스리프트를 강행하였습니다.

지금 한국GM의 상황은 좋지 않은 가운데 쉐보레의 판매량도 꼴찌로 하락하고 군산공장 폐쇄의 결정으로 올란도와 크루즈는 사실적으로 단종절차가 함께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의 걱정은 이만저만이 아니죠. 크루즈와 올란도를 타고있는 소비자들의 AS 문제가 가장 큰 고민이었으며 GM에서는 그 부분은 걱정말라고 안심을 시켰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말리부, 크루즈, 스파크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에 입고가 될지 의문인 상황이죠. 말리부와 스파크를 입고가 가능하겠지만 크루즈는 군산공장의 폐쇄로 아직 미지수인 상황입니다. 과연 쉐보레의 국내 돌파구를 마련되어 있을까요?

 

『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말리부

기존의 쉐보레의 패밀리룩인 듀얼 포트 그릴을 새롭게 디자인한 모습입니다. 한눈에 봐도 쉐보레라고 알 수 있는 패밀리룩이죠. 듀얼 포트 그릴을 더 새롭게 다듬으면서 기존에 밋밋했던 말리부 듀얼 포트 그릴보다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그리고 눈매는 더욱 슬림해져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는 모습이죠.

그리고 포그램프와 크롬의 조화가 상당히 인상적이면서 포그램프 하단에는 에어 인테이크를 장착하여 공기저항도 최소화하면서 브레이크 패드 열까지 식히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말리부

뒷 모습과 측면의 변화는 크게 찾아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테일램프의 디자인은 소소하게 변경 되었죠.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RS

△ 2019 쉐보레 말리부 RS

또한 RS 트림을 새롭게 신설하였으며 RS 트림은 스포츠 버전입니다. 스포츠 버전의 RS 트림은 리어 디자인이 기존 말리부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체택되었습니다.

기존의 디자인을 사용한건 퇴보한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RS만의 디자인을 오히려 새롭게 적용했더라면 RS를 구매하려는 소비자들이 오히려 더 늘어날 것인데 말이죠.

그리고 RS 트림에는 기존 엠블럼 대신에 블랙 보타이 엠블럼을 장착하였습니다.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RS

△ 2019 쉐보레 말리부 RS

기존의 테일램프 디자인을 사용한 2019 쉐보레 말리부 RS. 좀 아쉬운 선택이 아닌가 싶습니다.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엔진은 1.5 가솔린 터보는 CVT미션 장착, 2.0 가솔린 터보 9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한 파워트레인을 구축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어 말리부만의 감성이 새로워졌다고 볼 수 있는데요. 과연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에 입고가 될 수 있을자 궁금하네요.

 

2019 쉐보레 말리부 페이스리프트 실내

△ 2019 쉐보레 말리부 실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 거의 외관디자인만 변경이되고 실내 디자인은 거의 소소한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말리부에서도 마찬가지로 실내 디자인의 변경이 조금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에 장착되어 있던 인포테인먼트를 성능 개선하여 8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 2019 쉐보레 크루즈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크루즈 페이스리프트

 2019 쉐보레 크루즈

제일 안타까운 바로 쉐보레 크루즈가 아닌가 싶습니다. 크루즈는 2017년 풀체인지를 거친 따끈한 신형 모델이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가격책정으로 실패를 맛보게된 쉐보레 크루즈이죠. 신형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1,000대도 미치지 못하는 판매량으로 풀체인지 모델을 1년만에 페이스리프트를 선택한 GM입니다.

지금까지 풀체인지 주기를 늦게 잡고 있던 쉐보레가 1년만에 페이스리프트는 놀라운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쉐보레를 보면 노후화된 모델이 수두룩하니 말이죠.

크루즈도 역시 말리부처럼 듀얼 포트 그릴 디자인을 더욱 강조시킨 모습과 헤드라이트 디자인 변경과 에어 인테이크를 크게 디자인한 모습이 보입니다. 말리부 처럼 포그램프를 장착하지 않은 모습이죠.

 

 2019 쉐보레 크루즈

기존 테일램프 디자인에서도 'ㄴ'자와 'Y'자 LED 디자인으로 변경된 모습이 보입니다. 확실히 기존 테일램프보다는 더욱 잘 어울리는 모습이죠.

 

 2019 쉐보레 크루즈

실내디자인은 소소한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아날로그 버튼들이 조금씩 변경되었죠.

 

2019 쉐보레 크루즈 페이스리프트

 2019 쉐보레 크루즈

크루즈 또한 5도어의 RS Hatch 버전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 세단의 모델과는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는데요. 전면과 후면 모두 조금씩 다른 디자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2019 쉐보레 크루즈 페이스리프트

 2019 쉐보레 크루즈 RS Hatch

RS Hatch 모델은 크루즈 세단모델과는 차별화를 많이 두었습니다. 전면 디자인만 봐도 듀얼 포트 그릴 디자인이 더욱 웅장해졌으며 포그램프 장착, 에어 인테이크도 더욱 커진 모습이죠.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크게 바뀐 모습이 없습니다.

 

『 2019 더 넥스트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 2019 쉐보레 스파크

스파크도 말리부와 같이 페이스리프트 시기에 맞춰 2년 6개월만에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습니다. 스파크는 쉐보레 모델 중 국내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효자차량입니다. 대우시절 마티즈의 뒤를 이어 스파크로 이름 변경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경차이죠.

스파크도 듀얼 포트 그릴이 더욱 웅장해졌으며 DRL을 포그램프 위쪽으로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헤드라이트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지만 소소한 변경이 이루어졌죠.

 

2019 쉐보레 스파크 페이스리프트

측면은 동일하게 출시되었으며 후면 디자인도 크게 바뀐모습은 보이지 않습니다. 테일램프에 변화가 없는게 생각보다 아시운 부분입니다.

 

실내에는 변화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는데요. 기존 인테리어에서는 센터페시아에 위치해있는 3존 다이얼 버튼이 기존에는 양 사이드 2개의 다이얼 버튼과 그 중앙에는 일반 버튼이 장착되어 있었는데 3개의 다이얼 버튼으로 모두 변경해 버렸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훨씬 깔끔해져서 오히려 시작적으로는 더 훨씬 좋은 것 같네요.

그리고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적용시켜 경차에서도 최첨단 인포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을것입니다.

 

쉐보레에서 이렇게 한번에 3차종을 페이스리프트를 거쳤다는 것은 쉐보레에서도 뭔가 불안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였으면 이제 남은건 역시 가격책정이 관건이겠죠.

국내에서는 언제 출시할지 미정이지만 국내에 출시 하게 된다면 경쟁 브랜드의 차종의 가격을 고려하여 출시해야 크루즈 같은 사태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