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버전이 N 모델이 조금씩 적용되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3번째로 i30 패스트백 N 버전이 새롭게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유럽 시장을 놀래킨 i'30 N'을 시작으로 벨로스터 풀체인지 모델에 새롭게 고성능 버전 '벨로스터 N'을 국내서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i30 패스트백은 세번째로 출시되는 고성능 N 모델이지만 사실상은 i30 N 모델이 있기 때문에 조금 식상할지는 모릅니다.

해외에서는 해치백 모델이 많은 판매를 차지하고 있어서 패스트백의 성공여부는 확실치 않으나 고성능 N 모델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좋은 효과를 기대해볼만 해졌습니다.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패스트백 모델이라고 하지만 해치백 모델에서 얼마나 디자인이 바뀌어서 나오는지 위장막으로 아주 꼼꼼하게 가려져 있습니다.

풀체인지급의 디자인 변화를 보여주는 것인지 아니면 소소한 변경이 있는데 위장막으로 궁금증을 자아내는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헤드라이트와 DRL 디자인 모두 i30 해치백 N 모델과 동일하며 프론트 디자인의 다른점을 찾아 볼수가 없습니다.

그런데도 위장막은 풀체인지를 하는 것처럼 씌워져 있죠.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하지만 리어 디자인에서는 상당부분 차이가 날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서 N 버전이라고 단정지을 수 있는것은 바로 배기팁 머플러 때문입니다. 듀얼 머플러를 탑재하고 있는 모습은 고 배기량을 의미하며 터보차저 엔진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기본 모델에서는 1개의 머플러가 장착되어 있죠.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i30 N 패스트백은 i30 N 해치백 모델과 기본 패키지를 공유할 것입니다. 현대 i30 N 패스트백은 '5도어 쿠페' 디자인을 갖췄으며 개발이 현재 진행중에 있고 유럽 전역에서 프로토타입을 테스트 중입니다.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i30 패스트백 파워트레인은 변화가 있을까요? 아마 i30 N 해치백 모델과 파워트레인을 공유할 것으로 보입니다.

2.0L 터보 최대출력 250마력과, 275마력 두가지 버전이 출시 될 것으로 전망되죠.

 

2019 현대 i30 패스트백 N

i30 패스트백 제로백은 6.0초로 상당히 빠른 가속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현대자동차에서도 고성능 버전을 조금씩 출시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준중형 차량에 적용하고 있는 모습만 보이고 있지만 차후에 대형 차량까지 고성능 버전의 N 모델이 출시되기가 기다려집니다.

i30 패스트백은 10월에 열리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됩니다.

 

갤럭시노트9 8월 9일 언팩. 스펙도 많이 업그레이드 될까?

갤럭시워치(갤럭시기어S4) 공개! 기어의 새로운 이름

2018 현대 i40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출시

쉐보레 블레이저 미국에서 공개. 새로운 디자인

현대 중국전용 모델 준중형 스포츠 세단 라페스타

국산 대형 SUV 비교 분석 모하비, 맥스크루즈, G4 렉스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