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효자차종인 준중형 SUV 투싼이 드디어 풀체인지 테스트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투싼은 미국, 유럽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아반떼와 쌍으로 현대차의 주력 판매를 이루고 있는 모델입니다. 최근에 SUV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투싼의 판매량이 상당히 높아졌는데요. 유럽에서는 소형차가 인기를 끌면서 투싼의 판매량이 높아졌으며 미국에서도 준중형 SUV 인기가 원래부터 높았었기에 투싼이 주력모델로 급상승 하였죠.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우선 스파이샷에서 첫번째로 눈에 확띄는건 바로 확 달라진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입니다. 기존 캐스케이딩 그릴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보이는데 이 그릴 디자인은 마치 어디선가 본듯한 모습인데요.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얼마전 새롭게 포착된 아반떼 풀체인지 그릴과 흡사한 모습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약간의 패턴이 다르지만 그릴 패턴이 기존에 비해 상당이 커졌으며 그릴이 차지하는 비중도 상당히 커졌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가장 눈에 띄는건 라디에이터 그릴이며 다음으로는 코나와 싼타페에 적용한 컴포지트 램프(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여 현대 SUV 라인업을 완성하게 될 듯 보입니다. 코나, 싼타페, 팰리세이드, 베뉴 모두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였으며 이제 마지막 남은 투싼이 뒤이어 적용할 준비를 마쳤습니다. 이로서 세단보다 앞부분이 더 높게 디자인된 부분을 잘 활용한 모습이죠.

최근 쉐보레 역시 블레이저부터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였으며 뒤이어 트레일블레이저도 적용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투싼은 현재도 마찬가지이지만 풀체인지 버전에는 기존보다 더욱 크로스오버 디자인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고도 상당히 낮게보이고 있지만 실제로는 어떨지는 두고봐야겠죠. 거기에 전장 4,480mm로 경쟁 모델들 대비 상당히 작은 차제를 갖췄습니다. 아마 이번 풀체인지로 인해 기아 셀토스와도 차이를 두기 위해 4,550mm 이상의 전장을 갖춰야 되지 않을까 싶네요.

현대 싼타페현대 싼타페

싼타페는 전장 4,770mm, 휠 베이스 2,765mm이지만 투싼은 전장 4,480mm, 2,670mm로 상당한 갭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아마도 현대 기아가 이 사이를 메꾸기 위해 새로운 SUV를 준비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후면부 디자인은예상대로 테일램프 디자인까지 전혀 드러내지 않고 있는 모습인데요. 다만 휠 디자인이 마치 바람개비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어 최근 현대차 휠 디자인을 접목시켰습니다.

그보다 더욱 눈길을 끄는건 뒤에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모습인데요. 아마도 현재 테스트하고 있는 모델이 고성능 N 모델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최근 유럽에서 고성능 투싼 N 모델을 출시해 많은 이목을 집중시켰었죠.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이번에 주목할건 바로 디자인뿐만이 아닙니다. 새로운 파워트레인도 상당한 관심사죠. 얼마전 K7에 적용된 새로운 세타 2.5L 엔진이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자연흡기 및 터보와 8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 조합을 이룬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고성능 N 모델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죠.

그 외에도 현재 모델에 적용된 엔진도 고스란히 적용됩니다. 1.6L GDI와 터보 T-GDI 엔진이 적용되며 1.6 디젤, 2.0 하이브리드까지 적용된다고 하니 파워트레인이 대폭 향상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투싼 풀체인지 스파이샷

아쉽게도 테스트 초기단계인만큼 실내 공간은 포착되지 않았는데요. 싼타페와 팰리세이드 같은 실내 인테리어를 구축 할 것으로 보이죠.

신형 투싼에는 곧 있으면 출시될 현대 중형 픽업 트럭인 산타 크루즈와 동일한 아키텍처로 제작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새로운 엔진역시 산타 크루즈에 적용하면서 두 차량이 파워트레인을 공유한다고 합니다.

현대에서 아반떼와 같이 판매량을 이끌고 있는 투싼이 풀체인지로 다시한번 날개짓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자동차 시장에 더욱 감소하고 있지만 현대 기아가 나름 판매량을 이끌면서 잘 운용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나름 경쟁력 있는 브랜드의 인수도 생각해보는게 어떤가하는 아쉬움도 남습니다.

2019/08/22 - [자동차/신차] - 모하비 더 마스터 270만원 오른 4,700부터 사전계약 시작

2019/08/20 - [자동차/신차] - 모하비 더 마스터. 팰리세이드와 경쟁 될까?

2019/08/20 - [자동차/신차] - 2020 스포티지 출시. 반등은 어려울까?

2019/08/19 - [자동차/신차] - 쉐보레 멘로 국내 출시할까? 새로운 CUV

2019/08/07 - [자동차/신차]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9월 사전계약? K7 프리미어 죽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