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대형 전기 세단인 EQS의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S클래스, GLS와 같은 대형크기의 EQS는 벤츠의 전기 브랜드 EQ의 패밀리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벤츠 EQS 스파이샷벤츠 EQS 스파이샷

EQ 브랜드만의 패밀리룩을 완성할 것으로 보이지만 벤츠 최초로 출시한 EQC와는 사뭇 다른 느낌을 보여줍니다. SUV은 EQC는 전고가 높아 세단보다 상대적으로 그릴 디자인이 크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면 세단은 낮은 전고로 인해 그릴 디자인이 SUV보다 작을 수 밖에 없는데요. 위장막에 그릴이 가려져 있지만 EQC의 그릴 디자인과 흡사한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헤드램프도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듯 하죠.

벤츠 EQS 스파이샷벤츠 EQS 스파이샷

EQS의 특징은 일반적인 세단방식이 아닌 스포트백 즉 리어 글래스와 같이 열리는 5도어 방식이 체택됐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프레임리스 윈도 방식을 체택하여 창틀이 없으며 이로인해 쿠페형 세단 디자인을 갖췄다는걸 알 수 있죠.

벤츠 EQS 스파이샷벤츠 EQS 스파이샷

후면부 디자인에 적용된 테일램프는 곧 있으면 출시될 S클래스 풀체인지와 동일한 테일램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스포트백 디자인을 갖춘 EQS이기에 트렁크 리드 디자인이 S클래스와는 많은 차이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스포트백 디자인을 갖춰서 리어 오버행이 상당히 짧아보이죠. 그래도 테이램프 디자인은 S클래스 풀체인지와 흡사하지만 다른 디자인에서는 차별점을 두어서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되며 스포트백 디자인도 마은에 드는 부분입니다.


벤츠 EQC벤츠 EQC

EQC도 그렇듯이 EQS 디자인도 상당히 공격적인 프런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디자인이 날카롭게 디자인되어 그런 모습들이죠. 기존 벤츠의 그릴 디자인이 익숙해서 그런지 아직까지 EQ 브랜드의 그릴 디자인은 상당히 어색한 부분도 있습니다.

벤츠 EQC 실내벤츠 EQC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EQC와 비슷하게 적용될 것으로 추측되며 다만 에어밴트 디자인이 세단과 SUV 체재로 바뀌어 디자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벤츠 내연기관도 세단과 SUV를 나뉘는 인테리어는 바로 에어밴트 디자인으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EQC 인테리어를 확인해보면 에어밴트 중앙에 금색 빛깔의 크롬이 자리잡고 있어 에어밴트의 디테일까지도 살렸죠.

거기에 센터페시아 공조버튼들도 다른 디자인이지만 그래도 실내 퀄리티는 역시 벤츠가 최고인듯 하죠. 특히 화이트톤의 색상을 적용하면 가장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는듯 합니다.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실내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실내

하지만 최근 포착된 S클래스 풀체인지 실내 스파이샷을 확인해보면 센터페시아에 공조버튼 대신에 테블릿보다 큰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적용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확인된게 없지만 S클래스 풀체인지 디자인이 고스란히 적용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S클래스 풀체인지 실내도 고려해볼 수 있죠.

벤츠의 경쟁사인 BMW의 7시리즈는 현재 S클래스보다 판매량이 상당히 뒤쳐져있습니다. 거기에 전기차 라인업도 서로 맞춰가고 있지만 EQS가 출시되면 전기 세단에서는 BMW보다 더 빠른게 출시된 것이죠. 벤츠는 BMW보다 전기차 라인업을 더욱 빠르게 확보해나가고 있는데요. 앞으로 벤츠가 전기차 시장에서 BMW보다 더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2019/04/18 - [자동차/신차] - 링컨 커세어 풀체인지 출시. MKC에서 이름까지 변경

2018/09/05 - [자동차/신차] - 2020 메르세데스 벤츠 EQC 전기차 출시! 테슬라 잡을까?

2018/05/28 - [자동차/스파이샷] - 2018 벤츠 GLC 350e(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출시. 가격은?

2018/10/15 - [자동차/스파이샷] - 벤츠의 두번째 전기차 EQB 스파이샷 포착

2019/03/15 - [자동차/예상도] -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예상도. 확 달라진 디자인

2019/02/15 - [자동차/스파이샷] - 벤츠 S클래스 풀체인지 실내 디자인 유출 새로운 인테리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