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시장에서 픽업트럭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특히 거의 독과점을 하고 있는 포드 F-150이 드디어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월 7만대 이상을 판매하면서 독보적인 포드 픽업 F-150 풀체인지 모습은 어떻게 바뀔까요?

포드 F-150 풀체인지 스파이샷포드 F-150 풀체인지 스파이샷

위장막만 봐도 포드나 링컨의 모습임을 알 수 있는 F-150입니다. 위장막 사이로 보이는 그릴과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조금씩 비추고 있습니다. 우선 기존 F-150에 적용된 굻은 수평형 크롬바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지만 그 사이에 좀더 얇은 크롬바가 하나 보이고 있습니다.

헤드램프 역시 상하로 분리된 2구 램프를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지만 기존 램프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비추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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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드 F-150 3.3 기보모델은 5,316mm의 전장을 갖췄지만 3.5 에코부스터 모델은 5,788mm의 대형 사이즈의 크기를 갖췄습니다. 현재 포착된 모델 역시 에코부스터 모델로 긴 전장을 갖추고 있는데 사실상 여기서 더 커졌을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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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 디자인의 핵심인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존과 같은 수직형 램프로 제작된 실루엣이 확인되고 있으며 번호판이 장착된 범퍼 디자인은 'V' 자 형태로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이 적용됐죠.

하지만 후면부 중앙 디자인이 과연 어떻게 변경 됐을지가 테일램프와 같이 중요한 디자인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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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풀체인지를 기점으로 새롭게 F-150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전망에 있는데요. 하이브리드도 좋지만 가격적인 부분이 에코부스터보다 비싸게 출시되어 부담이 생길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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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하나의 스파이샷에 포착된 3.3 기본모델에는 헤드램프가 살작 비춰진 모습이 보이는데 비춰진 모습만 보면 기존과 비슷한 디자인을 갖췄지만 이 역시 실질적으로 휘장막을 모두 벗겨봐야 알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앞서 출시한 익스플로러와 동일한 450마력의 힘을 갖출것으로 예상되며 3.0L 에코부스터 V6 엔진이 결합되며 이는 전기모터의 100마력과 가솔린엔진의 출력이 합쳐진 숫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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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모델별 판매량에서 압도적으로 월 7만대 이상을 판매하면서 1위를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는 포드 F-150은 어느 누구도 판매량을 넘어서기 힘들것으로 보입니다.

풀체인지 모델은 2021년 모델로 출시 될 전망에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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