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대형 SUV 팰리세이드가 출시한지 어느덧 9개월에 접어들었습니다. 생산량이 한계에 다다른 팰리세이드는 현재 국내물량도 부족한 상황에서 미국 수출물량까지 겹쳐 대기수요자 2만명까지 계약 취소가 됐습니다.

1년도 안 된 신차인 팰리세이드가 인기가 없는것도 아닌 상황에서 2020년형으로 연식변경이 이루어지면서 새로운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이 새롭게 추가된다고 합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현재 팰리세이드는 두가지 트림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로 운영중이며 두가지 트림으로 운영되고 있어 상당히 깔끔한 인식을 주고 있습니다. 소비자들도 두가지 트림 중에서만 선택하면 되기에 복잡함도 덜할 것이죠. 하지만 현대자동차는 최근들어 신차 출시마다 인스퍼레이션 최상위 트림을 모델마다 추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스퍼레이션은 왜 생겼을까요?

현대 싼타페 인스퍼레이션현대 싼타페 인스퍼레이션

싼타페도 2019년식으로 변경 되면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새롭게 생겼는데요.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무슨 옵션이 생겼을까요? 싼타페 기준으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싼타페는 우선적으로 지능형 안전 기술이 접목되지 않았었습니다. 풀체인지 출시때까지만해도 기술이 부족했었으니까요. 하지만 지금은 현대 기아 신차에도 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되고 있는데요. 싼타페에도 지능형 안전 기술을 접목시키면서 인스퍼레이션 트림이 생겼습니다. 거기에 최고트림답게 외관에 스페셜 디자인 셀렉션, 인스퍼레이션 전용 크롬 도금 라디에이터 그릴, 19인치 스퍼터링 휠과 컨티넨탈 타이어, LED 안개등, 4개 도어 이중접합유리가 적용되면서 외관 디자인에도 약간의 차이점을 두어 한눈에 봐도 인스퍼레이션 트림이라는걸 알 수 있도록 하였죠.

그외에도 내장, 시트에도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을 적용하면서 최고 트림다운 기능들을 적용하여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그렇다면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트림에는 어떤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들이 추가될까요?

싼타페처럼 외관 디자인에서도 다른 트림들과 다르게 차별점을 두었습니다. 수평 크롬 바가 적용된 라디에이터 그릴, 머티핀 20인치 휠, 보디컬러 휠 하우스 크래딩을 적용하여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거기에 실내에는 퀄팅 도어트림과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를 새롭게 적용하여 최고 트림만 갖추는 조건을 구비하였습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그릴

그리고 트윈 머플러가 아닌 듀얼 머플러가 장착되고 LED 테일게이트 램프와 풋 무드램프를 적용하였는데 튜익스 사양에 있는 품목도 기본적용하여 상품성이 강화된 최상위 트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실내

최근 팰리세이드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지만 국내에서 판매된 모델에는 에바가루가 나와 많은 불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는 에바가루가 몸에 해롭지 않다고 일관하며 대처가 없으며 소비자들은 건강을 악화될까 두려움에 계속 항의를 하고 있습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

그리고 더욱 소비자들을 화나게 만드는건 바로 국내에는 에바가루 배출의 원인인 에바포레이터 제조사 두원공조를 계속 사용하겠다고 밝혔으며 미국 수출품에는 한온공조 제품을 장착하여 소비자들을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팰리세이드 인스퍼레이션

거기에다가 미국 수출에는 운임비까지 붙음에도 불구하고 국내보다 더 저렴한 가격대로 판매하여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국내 소비자들을 기만했다는 소리까지 나오고 있죠.

팰리세이드의 대기수요가 길어지면서 2만 계약자가 취소하였으며 이로 인해 다른 대형차들의 판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팰리세이드 누적 판매는 34,600대이며 대기수요가 누적판매보다 높은 약 35,000대로 집계되었습니다. 출고까지 걸리는 시간은 6개월로 알려져있지만 실질적으로는 수출물량과 겹치기 때문에 약 10개월정도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아직 책정되지 않았지만 예상가격으로는 프레스티지 가격에서 약 100만원 안팎으로 인상된 4,100만원 예상됩니다.

2019/07/18 - [자동차/이야기] - 팰리세이드 2만 계약자 취소로 모하비 관심 받을까?

2019/02/08 - [자동차/신차] - 기아 텔루라이드 북미가격 31,690달러부터

2019/01/11 - [자동차/신차] - 2020 포드 익스플로러 풀체인지 공개!

2019/07/30 - [자동차/스파이샷] - 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벌써 풀체인지를?

2019/07/25 - [자동차/시승기] - 폭스바겐 아테온 짧지만 강한 시승기. 프리미엄을 느끼다

2019/07/24 - [자동차/신차] - 가격 대폭 상승한 쏘나타 하이브리드. 욕먹는 이유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