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의 중형 SUV인 XT5가 드디어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기존 XT5와 비슷하면서도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디자인을 오목조목 살펴보겠습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스포츠트림

페이스리프트 버전에는 얼마전 신형을 출시한 CT6와 XT6 그릴 패턴을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기존 XT5는 수직형, 수평형 바를 교차로 디자인 되어서 방패 모양을 갖추었었지만 신형에는 마름모 패턴을 적용하여 좀더 촘촘한 그릴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외 헤드램프나 범퍼 디자인은 기존 디자인을 사용하였습니다.

그렇지만 그릴 패턴만 바뀌었음에도 상당히 많은 디자인 변화를 가져온것같은 효과를 주고 있어 나름 성공적이지 않나 생각됩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럭셔리 트림

첫번째 사진의 그릴 패턴은 스포츠 모델이며 럭셔리 모델에는 쏘렌토와 같은 그릴패턴을 적용하여 트림별로 각자 다른 패턴이 적용되어 차이점을 두었습니다. 아쉬운점은 헤드램프가 1구 원형 모양으로 디자인이 아쉬운부분이 많습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스포츠 트림

전면부는 그릴 디자인이 새롭게 바뀌었지만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 그래픽마저 변경된 모습이 없습니다. 지금 보시는 테일램프는 스포츠 트림에 적용되는 테일램프이며 이 그래픽이 좀더 세련적인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체적인 디자인변경이 그릴만 이루어졌다고 봤을때는 아쉬운 부분이 상당히 많이 남습니다. 아마도 캐딜락측에서는 기존 XT5의 디자인이 맘에 들었던 탓이겠죠. 기아차가 1세대 K5가 초대박을 터친 이후로 디자인을 많이 변경하기 어려운것처럼 말이죠.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실내

실내 인테리어에는 디자인에 변화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센터 디스플레이 크기도 키우지 않았으며 센터페시아에 나열되어 있는 공조 컨트롤로 배열도 동일하죠. 한가지 다른점은 기어노브 바로 밑에 다이얼 디자인의 컨트롤로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인포테인먼트

파워트레인에는 새롭게 2.0 터보 9단 자동 변속기, 최고출력 237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발휘하며 트윈스크롤 터보차저와 독특한 3단계 슬라이딩 캠 샤프트를 통해 다양한 회전영역에서 성능을 최적화 하였습니다. 하지만 엔진이 추가 되었지만 이 엔진은 중국에서만 판매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국내에는 기존과 동일한 3.6 V6 자연흡기 엔진이 고스란히 적용될 전망이죠. XT5를 시승했을때 느꼈던점이 바로 부족한 힘이었는데요. 중형 SUV이지만 2톤이 넘는 공차중량 때문인지 힘이 상당히 부족함을 느꼈었습니다. 터보 모델이 필요하다고 느꼈었는데 중국만 아닌 다른 국가에도 도입이 시급합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스포츠 트림

트림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럭셔리와 스포츠로 나뉘는데 이 방식은 캐딜락의 새로운 글로벌 'Y' 트림 전략을 적용했다고 합니다.

신형 XT5에는 인텔리빔 18인치 휠이 기본 적용되며 스포츠 트림에는 20인치 휠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캐딜락 XT5 페이스리프트

신형 XT5에는 20가지가 넘는 운전자 보조기술이 탑재되어 보다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성능을 도와주며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연결성과 개인화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원터치 전화 페어링, 근거리 통신기술, 15W 스마트폰 무선충전, 고화진 계기판 디스플레이, HD 서라운드 비전, 나이트비전, 애플 카플레이6, 안드로이드7, 자동주차지원, 후방보행자 정보, 4G LTE 및 와이파이 핫스팟이 적용됐습니다.

가격은 미국기준 45,090달러(약 5,335만원)부터 시작되는데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가격은 6,605만원부터 시작하고 있는데 가격인상이 얼마나 이루어질지는 아직 알 수 없으며 국내에도 2.0 터보모델이 투입되었으면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2019/01/14 - [자동차/신차] - 2020 캐딜락 XT6 대형 SUV 공개하다

2018/06/13 - [자동차/시승기] - 2018 캐딜락 XT5 시승기.3.6 가솔린 성능은?

2018/11/28 - [자동차/신차] - 2019 캐딜락 CT6 페이스리프트 출시, 세단의 반격

2019/07/22 - [자동차/스파이샷] - BMW 5시리즈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포착

2018/12/18 - [자동차/신차] - 2019 BMW X5 국내 출시! 벤츠 GLE보다 먼저 선점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