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모하비 더 마스터 외관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과연 콘셉트와 얼마나 흡사한 모습으로 출시 되었을까요?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기존 모하비 콘셉트카인 마스터피스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을 구축하였습니다. 상하로 구분된 수직형 그릴 패턴과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4구 LED 헤드램프는 기존 모하비의 디자인을 잊어버리게 만들정도로 완전한 디자인의 탈바꿈을 이뤄냈습니다. 주간 주행등은 버티컬 큐브 디자인이 상당히 멋지게 자리 잡았습니다.

거기에 안개등(포그램프)도 수평형으로 디자인되면서 콘셉트 디자인을 반영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게 보입니다. 그리고 마치 후면부에 적용하는 스키드 플레이트가 전면부에도 적용되어 있어 색다른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거기에 후드 캐릭터 라인도 새롭게 디자인되면서 강인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카와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4구 헤드램프 디자인은 수평형으로 길게 디자인되었지만 양산형에서는 기본적인 헤드램프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며 수직형 그릴 사이에 다이아몬드 패턴이 적용되었는 콘셉카인 반면에 양산형에는 그냥 수평으로 뻗은 패턴이 새롭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수직형바에는 불빛이 있지만 양산형에는 불빛도 빠져서 디자인이 많이 죽은 모습도 보입니다.

안개등 역시 에어 커튼 옆에 수직형으로 적용되어 있는 반면에 양산형은 수평형으로 기본 램프가 적용되어 있는점도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래도 에어 인테이크 사이드에 적용된 크롬도 동일하게 적용되면서 콘셉트와 디자인이 흡사한 부분들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후면부 디자인 역시 콘셉트와 유사한 디자인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주간주행등에 적용한 버티컬 큐브 테일램프, 듀얼 트윈 팁 데코 가니쉬, 그리고 테일램프 중앙에 적용한 MOHAVE 엠블럼을 적용하면서 콘셉트와 동일한 디자인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모하비 마스터피스

사실상 후면부는 그냥 똑같다고 봐도 무방할정도로 콘셉트와 양산형 디자인이 동일하죠. 특히나 20인치 스퍼터링 휠과 대담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해주는 루프랙으로 볼륨감 있는 실루엣과 간결한 지붕라인을 갖췄습니다.

콘셉트 디자인과 많이 다르면 어쩌나 고민했었지만 다행히 콘셉트 디자인을 최대한 적용하면서 상당히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죠.

아직 차체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으며 외관 디자인만 공개된 상황인데요. 사전계약은 8월 16일부터 시작한다는데요. 팰리세이드 2만 계약자가 취소한 가운데 과연 모하비에게 넘어올지도 지켜봐야 될 상황입니다.

2019/08/07 - [자동차/신차]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9월 사전계약? K7 프리미어 죽이기?

2019/08/13 - [자동차/이야기] - 옵션으로 장착하면 유용한 자동차 기능들

2019/07/30 - [자동차/스파이샷] - 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벌써 풀체인지를?

2019/08/02 - [자동차/판매량] - 2019년 7월 국산 자동차 판매량 -그랜저 넘어선 K7 프리미어-

2019/08/13 - [자동차/판매량] - 2019년 7월 수입차 판매량 -일본차 급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