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에 새롭게 출시된 차량 중 K7 프리미어, 셀토스, 베뉴, 티볼리가 상당한 히트를 치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2020년 초까지 출시를 앞두고 있는 차량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드디어 출시를 앞둔 제네시스 첫 SUV GV80

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제네시스 GV80 스파이샷

제네시스의 첫 SUV라는 타이틀을 갖고 출시하는 GV80은 여전히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도 국내이지만 최근 JD파워 신차 품질도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어 최근 판매량도 조금씩 늘어가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에서도 GV80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커서 G80 출시일을 내년으로 미루면서 GV80에 집중하고 있죠.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브랜드이지만 G80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어 GV80에 거는 기대도 더욱 높아졌습니다.

스포츠 세단으로 변신할까? K5 풀체인지

K5 풀체인지 스파이샷K5 풀체인지 스파이샷

기존 1, 2세대와는 전혀 다른 스포츠세단의 실루엣이 포착된 K5 풀체인지. 1세대는 대히트를 쳤지만 2세대는 크게 바뀌지 않은 디자인으로 실망감을 안겨주면서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3세대는 1, 2세대와는 다르게 완전한 디자인의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보이면서 소비자들과 많은 블로거, 유튜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K5 풀체인지는 올 11월 출시 예정에 있어 예전처럼 쏘나타를 위협할 수 있을지 기대하고 있습니다.

싼타페 잡으러 쏘렌토 풀체인지가 나온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싼타페 TM이 출시하기 전까지 SUV 판매 1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었지만 싼타페 신형 출시로 1위자리를 내주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판매량은 꾸준히 유지를 했으며 싼타페 판매량만 늘어났었죠. 하지만 최근 팰리세이드 출시로 판매량이 급감하였으며 QM6도 선전하고 있어 상당히 판매량이 많이 떨어진 상태입니다.

쏘렌토 디자인 역시 기존과 완전히 다른 그릴 패턴과 헤드램프, 범퍼 그릴과 후드라인 모두 기존 이미지를 벗어난 모습을 하고 있어 기대되는 신차이죠. 그리고 K5와 마찬가지로 올해 11월 출시 예정에 있으며 풀체인지를 출시하여 싼타페를 넘어 설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준대형 세단의 1인자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그랜저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그랜저IG 출시 이후 세단의 침채기에도 불구하고 월 1만대 판매를 2년가까이 유지하면서 국내 판매 1위를 꾸준히 유지해왔습니다. 그랜저IG가 이토록 인기가 높아진 이유는 예전 모델인 HG 모델은 높은 연령대로 인해 젊은층의 고객을 확보하지 못했지만 그랜저IG는 좀더 젊은감각의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확보하여 월 1만대 판매량을 달성했습니가. 거기에 소비자들이 대형차를 선호도가 높아진 이유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 K7 프리미어가 출시되면서 판매량이 뒤집어졌지만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이 얼마 남지 않아 K7 프리미어와 접전이 벌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풀체인지 당시에는 K7의 풀체인지 주기와 1년정도 차이를 보였지만 페이스리프트는 약 4개월 차이로 상당히 앞당겨 졌습니다.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는 9월 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K7 프리미어와 같이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경이 예상되어 기대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의 원조 G80 풀체인지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스파이샷

제네시스 G80은 GV80과 비슷한시기에 출시 될 전망이었지만 GV80과 판매량이 겹치는 현상을 막기 위해 G80 풀체인지 출시일을 내년 초로 미루게 되었습니다. 당분간은 GV80 판매량에 집중하겠다는 설명인데요. 정말 적절한 판단인 듯 합니다. 굳이 두 차량의 출시일을 겹쳐서 신차효과를 내지 못한다면 이도저도 아닌게 되니 말이죠.

G80 풀체인지는 G90 디자인과 흡사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니 G90이라고 해도 믿을정도로 말이죠. 다만 쿠페형 디자인으로 바뀐 모습이 확인되면서 G90과는 전혀 다른 방향으로 나아갈 듯 보입니다.

제네시스 G90은 내년 2월에 출시될 예정리라고 하네요.

출시 2021년이지만 확 달라진 디자인으로 기대감 업 아반떼 풀체인지

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

페이스리프트로 삼각떼라는 별명을 얻게된 아반떼는 신차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판매량과 비슷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뜻은 즉 실패작이라는 것이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판매량이 감소 그래프가 실패작임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풀체인지 스파이샷이 벌써 포착되었는데요. 위장막으로 많이 감춰져 있지만 새로운 그릴 패턴과 더불어 대형 사이즈의 그릴은 감출 수가 없었습니다. 기존과 확 달라진 디자인으로 더 뉴 아반떼의 실패의 만회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신차들을 살펴보면 모두 현대 기아 모델인데요. 그만큼 라인업이 다양하기 때문에 신모델이 그만큼 많은 것이죠. 특히나 지금 소개시켜드리는 6차종 모두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베스트셀링카들이기에 더욱 기대되고 있는 모델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반떼는 아직 멀었지만요.

2019/05/29 - [자동차/예상도] -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모음

2019/06/13 - [자동차/신차] -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시작. G80 보다 더 커졌다

2019/06/13 - [자동차/예상도] -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모음

2019/07/30 - [자동차/스파이샷] - 아반떼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벌써 풀체인지를?

2019/05/13 - [자동차/예상도] - K5 풀체인지 예상도

2019/04/0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출시일이 다가온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