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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가 전문 브랜드인 애스턴마틴 마저 SUV 시장의 판도가 세단을 넘어서면서 애스턴마틴 역시 SUV 시장을 무시할 수가 없어 DBX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람보르기니가 우르스를 출시하고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애스턴마틴 DBX도 우르스와 같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애스턴마틴 DBX
프런트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라디에이터 그릴은 DB 시리즈와 유사하게 제작되면서 패밀리룩을 완성하였으며 날렵한 눈매를 갖춘 헤드램프, 수직형으로 제작된 에어커튼이 단조로운 느낌을 주는데 마치 고성능 SUV라는 느낌이 들지 않지만 근육질의 성질을 갖춘 모습은 스포츠 SUV라는 느낌을 갖게 만들죠.
애스턴마틴 DBX
측면부는 쿠페형 SUV로 디자인되어 상당히 낮은 전고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전장 5,039mm, 전폭 2,050mm, 전고 1,680mm, 휠베이스 3,060mm로 상당히 크고 낮은 형태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전면부보다는 측면부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되고 도드라진 디자인을 갖췄습니다.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 DBX의 매력은 후면부에서 엿볼 수 있습니다. 다소 밋밋한 디자인이 아쉬웠던 프런트 디자인이 후면부에서는 람보르기니 우르스처럼 연결된 테일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지만 스포일러를 타고 흐르는 라인을 형성하였습니다. 하지만 밑에 범퍼 부분의 머플러 팁 디자인은 그냥 일반적인 차량보다도 못한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애스턴마틴 DBX
실내 인테리어는 10.2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와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가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인 실내는 깔끔함을 강조한 드산 인테리어를 선보였습니다. 디스플레이와 센터페시아는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미래지향적인 터치 방식보다는 조작이 간편한 버튼식으로 적용하였습니다.
애스턴마틴 DBX
스티어링 휠도 컨트롤러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은 풀-그레인 가죽으로 제작 되었으며 대시보드, 도어트림 모두 풀-그레인 가죽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헤드라이닝과 전동 루프는 모두 알칸타라로 마감되어 고급감을 살려주며 실내 곳곳에는 금속, 유리, 나무 등 여러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하였습니다.
트렁크 공간은 기존 832리터에서 2열 폴딩시에는 최대 1,540리터까지 확장시킬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단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DBX처럼 깔끔함을 추구함이 아닌 화려함을 추구한 실내이지만 화려함보다는 조잡함이 느껴지는 실내 구성입니다.
애스턴마틴 DBX
애스턴마틴 DBX는 최대출력 542마력, 최대토크 71.4kg.m 9단 토크컨버터 자동변속기를 조합하였으며 제로백은 4.5초를 기록하였습니다.
사륜구동 시스템은 액티브 센트럴 디퍼렌셜과 전자식 리어·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션을 갖추고 있어 상황에 따라 차량의 전후 및 좌우에 토크를 자동으로 배분해줍니다. 48V 전동 안티롤 컨트롤 시스템과 전자식 적응형 댐퍼가 결합된 에어 서스펜션은 스프링 강성이 조건에 따라 변합니다.
애스턴마틴 DBX
또한 지상고를 최대 50mm 낮추고, 45mm 높일 수 있어 온로드 및 오프로드에 따른 조정, 승하차 및 짐 적재등 다양한 환경에 맞춰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람보르기니보다 출력, 토크도 부족하고 차체 크기도 작은 애스턴마틴 DBX는 국내에서 2억 4,800만원부터 판매하는데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2억 5,000만원으로 불과 2백만원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불과 2백만원 차이라면 개인적은 소견으로는 주저하지 않고 람보르기니를 택할 것 같습니다.
람보르기니 우르스
전체적인 디자인이나 성능으로 따져본다면 제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람보르기니를 택할것 같은데요. 국내에서도 대박히트를 친 람보르기니 우르스를 애스턴마틴 DBX가 잡을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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