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디자인이 벌서 유출되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과연 유출된 디자인은 어떤 모습일까요?

쏘렌토 풀체인지 유출쏘렌토 풀체인지 유출

유출된 디자인은 그릴 일부와 헤드램프, 범퍼 일부분이 유출되었습니다. 이정도만 유출 되어도 사실상 전면부 디자인이 모두 유출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유출된 디자인은 아마도 공장 내부에서 찍힌 사진으로 추측됩니다.

디자인을 살펴보면 예상했던대로 셀토스의 디자인을 적극 반영한 모습인데 헤드라이트과 그릴 디자인이 일체형으로 적용되었으며 3구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커튼은 수직형으로 디자인되었는데 최근 기아 신차들을 보면 수직형 에어커튼 디자인을 많이 적용한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릴패턴 역시 셀토스와는 다르게 디자인되면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기아 셀토스기아 셀토스

셀토스와 비교를 해보면 셀토스는 좀서 헤드램프가 길쭉하게 뻗어 시원한 모습이지만 쏘렌토는 단정된 모습을 갖췄습니다.

셀토스는 페드램프 하단에 따로 주간주행등과 턴 시그널을 장착하였지만 쏘렌토는 헤드램프에 주간주행등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과 더불어 방향지시등이 따로 보이지 않는걸 보면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을 같이 공유하게 될것으로 추측됩니다. 확실히 자동차 시장을 보면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을 같이 사용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데 확실히 시각적으로 봤을때는 퀄리티가 더 높아지게 되죠.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하지만 쏘렌토에서는 그릴버전이 2가지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대에서도 자주 적용되던 2가지 패턴의 그릴형태를 쏘렌토에서 적용되었는데 이는 트림별로 그릴패턴을 다르게 적용한다는 뜻이 됩니다. 고급 사양에는 앞서 유출된 'V'자 형태의 그릴 패턴이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되죠. 현재 포착된 스파이샷은 다이아몬드 그릴 패턴의 쏘렌토 이며 헤드램프도 2구 프로젝션 헤드램프를 장착되어 있으니 하위 트림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신형 쏘렌토에도 안개등이 적용되지 않응것도 확인할 수 있는 모습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쏘렌토 풀체인지 스파이샷

기아 셀토스기아 셀토스

전면부는 셀토스의 디자인을 토대로 제작 되었지만 후면부는 각자 다른 디자인으로 각자만의 정체성을 보여줄 듯 합니다. 셀토스는 테일램프 중앙부에 크롬 밸트를 적용하면서 강인한 인상을 주는반면 쏘렌토는 수직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수평형으로 디자인 되었지만 풀체인지 모델에는 수직형으로 디자인되면서 텔루라이드와 흡사한 형태의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는데요. 전면부는 셀토스, 후면부는 텔루라이드의 조화가 어떻게 보여질지 무척이나 궁금해집니다.

스마트한 자동차<<< 클릭하시면 블로그 앱으로 연결되며 앱으로 보시면 더욱 편리하게 구독이 가능합니다

공감♡은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2019/11/28 - [자동차/비교] - 쏘나타 vs K5 기능과 디자인만 놓고본 비교분석

2019/11/21 - [자동차/신차] - K5 풀체인지 가격표, 실내 공개! 최저 2,351만원부터(개소세 3.5%기준)

2019/11/25 - [자동차/신차] - 싼타페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2019/11/05 - [자동차/신차] -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더 뉴 그랜저). 108만원 상승한 3,294만원부터

2019/10/28 - [자동차/스파이샷] - 카니발 풀체인지 스파이샷 포착. 출시일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