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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자동차 시장은 경차의 판매량이 대폭 감소하고 있습니다. 경차는 가성비 좋은 차, 연비 좋은 차로 인식 되어 있지만 오히려 소형, 대형 차보다도 연비가 좋지 않고 공간 활용도도 떨어져서 판매량이 많이 감소하였습니다. 그런 자동차 시장에서 경차시장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모닝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하였습니다.
모닝 어반 페이스리프트
3세대 모델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모닝 어반은 좀더 깜찍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쏘울과 동일한 방식의 듀얼 그릴이 적용되었으며 상단의 그릴은 패턴을 삭제하고 듀얼 크롬바를 적용하여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스포티지와 K3에 적용했던 X-CROSS 디자인을 갖춘 4개의 주간주행등, 기존보다 더욱 슬림해진 에어 인테이크, 크롬 테두리 장식을 각져서 디자인한 안개등이 공격적인 전면부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죠.
모닝 어반 페이스리프트
후면부는 기존 평범한 'ㄷ' 형태의 그래픽에서 좀더 굴곡을 줘서 스포티한 그래픽의 'ㄷ' 디자인으로 새롭게 변경되고 범퍼에 수평형으로 적용된 리플렉터, 범퍼 하단에 적용된 듀얼 머플러 가니쉬를 적용하여 역동적인 디자인의 모닝으로 탄생하였습니다.
모닝 어반 페이스리프트
실내인테리어는 거의 동일하지만 디스플레이 디자인이 새롭게 변경 되었습니다. 기존보다 높이가 더 높아지면서 디스플레이도 커지고 디스플레이 좌우측에 배치되어 있던 버튼들이 하단으로 이동하면서 좀더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사하고 있습니다.
디자인만 변경된게 아닌 최첨단 안전사양도 이제는 경차에서 누릴 수 있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도(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차로 유지 보조(LFA)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였습니다. 그 외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도 함께 적용하였습니다.
안전사양뿐만 아닌 최첨단 편의사양도 동급 최대로 적용하였습니다.
UVO 원격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 홈 커넥트,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인공지능 프랫폼 카카오 I(아이)를 적용하여 편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하지만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적용하면서 가격대가 높아졌습니다.
▲스탠다드 1,195만원 ▲프레스티지 1,350만원 ▲시그니처 1,480만원으로 약 200만원 가격대가 높아졌습니다.
모닝 어반에는 새롭게 엣지-UP도 가능합니다. 엣지-UP은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후면부 범퍼에 적용된 고광택의 검은색 (블랙 하이 그로시, Black High Glossy) 소재 ▲라디에이터 그릴 메탈 칼라 포인트 ▲측면부 벨트 라인(창문 아래)의 크롬 몰딩 ▲도어 하단의 블랙 하이 그로시 칼라 포인트가 적용된 사이드실 몰딩 ▲신규 디자인된 16인치 알로이 휠 ▲톡톡 튀는 색감의 오렌지 칼라 포인트 인테리어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첨단 안전사양까지 적용한것 좋지만 경차는 저렴한게 가장 큰 이점인데 가격대가 비싸져서 과연 소바지들에게 어떻게 다가올지가 관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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