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 A35 4 MATIC 국내 최초 출시

벤츠 AMG A35 국내 출시

벤츠가 드디어 국내에도 AMG A35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AMG A45 모델만 출시되었지만 이보다 더 낮은 등급의 A35를 뒤늦게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벤츠 AMG 라인업을 살펴보겠습니다.

벤츠 AMG A35가 출시되어 상당히 많은 판매를 이룰 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AMG A35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강력하고 저렴한 고성능 AMG A35

우리나라에서 수입차 중 가장 인지도 있는 브랜드는 바로 벤츠입니다. 벤츠는 브랜드 이미지도 좋지만 부의 상징물로 인식되어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입니다. BMW와 엎치락뒤치락하고 있지만 벤츠를 타면 성공한 사람으로 인식되고 있죠. 벤츠 중에도 AMG는 특히 부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소비자를 만족해줄 AMG A35는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을 베이스로 출시한 모델입니다. 작지만 컴팩트한 세단이며 강한 엔진을 갖추었습니다.

디자인은 기존 A클래스에서 소소한 장식들을 추가했습니다. 그릴 중앙 엠블럼을 가르는 크롬 수평바는 1줄에서 2줄로 변경되어 크롬 바 사이에 AMG 로고를 장식했으며 그릴 패턴도 새롭게 추가하였으며, 에어 인테이크에는 AMG 라인 장식을 적용하였습니다.

휠 디자인도 트윈 5-스포크 18인치 휠이 기본이며 옵션에서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A클래스 세단에 비해 조금 변경되었습니다. 전장이 10mm 더 길어지고 전고가 35mm가 더 낮아져 더 날렵한 라인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뒷좌석 헤드룸은 944mm로 A클래스 해치백보다 더 높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는 안전벨트와 레드 스티칭으로 AMG 감성을 살렸으며, 시트는 다이나미카 극세 섬유로 꾸민 블랙 ㅇ컬러 아티코 인조가죽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스티어링 휠 컨트롤러에 주행 모드 다이얼이 추가되고 패들 시프트를 갖추었습니다.

또한 터치스크린으로 AMG RIDE CONTROL 서스펜션 등과 같은 주행 기능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워트레인은 2.0L 4기 통 싱글 터보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8 kgf.m, 7단 DCT, AWD로 조합된 엔진을 갖췄으며 복합연비 10.3km/l, 도심 9.3km/l, 고속도로 12.0km/l를 갖췄습니다. 제로백은 무려 4.8초로 스팅어 4.7초와 0.1초 차이밖에 나지 않습니다.

엔진에는 캠 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엔진 및 오일의 지능형 열 관리, 고정밀 피에조 인젝터와 멀티 스파크 점화 시스템, 엔진 내부 마찰 감소와 효율 향상을 위한 특허 기술인 코니 세이프 실린더 내경 등의 기술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AMG 스피드시프트 7단 DCT 변속기의 기어비는 모든 속도 범위에서 자연스러운 가속이 가능합니다. 정지 상태에서 최대 가속을 보장하는 레이스-스타트 기능이 추가됐으며 AMG 퍼포먼스 4 MATIC 사륜구동 시스템은 완전 전륜구동에서 50:50까지 자동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5,920만 원

가격은 단일 트림으로 판매되고 5,920만 원으로 AMG 모델에서 가장 저렴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AMG 다이내믹 셀렉트는 통합적인 핸들링 제어 시스템인 AMG 다이내믹스를 지원합니다. 그 외 사각지대 어시스트, 액티브 주차 어시스트,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파노라믹 선루프, 키레스-고, 64개 컬러 엠비언트 라이트, 1열 열선시트, 무선 충전 패드 등이 기본 사양입니다.

국내에서는 해치백보다는 세단의 선호도가 더 높습니다. A클래스 풀체인지 모델이 들어온 2~10월 판매량은 총 4,408대인 반면 경쟁 모델인 BMW 2 시리즈 그란 쿠페 모델은 단 296대에 불과합니다. 풀체인지를 했다는 이점이 있어 A클래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반면 해치백 판매량은 834대로, 국내에서는 역시 세단을 더 선호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11/13 - [자동차/신차] - BMW 'iX' 공개! 플래그쉽 전기 SUV 주행거리

2020/11/03 - [자동차/신차] - 아우디 Q8 국내 출시 가격과 할인 프로모션

2020/11/02 - [자동차/신차] - 신형 아우디 Q7 부분변경 국내 출시 가격 프로모션

2020/10/27 - [자동차/비교] - 벤츠 신형 E클래스 vs BMW 신형 5 시리즈

2020/10/08 - [자동차/신차] - BMW 뉴 5 시리즈 페이스리프트 가격 공개! 소비자가 욕하는 이유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