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시장에도 이제는 픽업트럭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수입차 브랜드들도 모두 픽업트럭을 국내 출시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한번 수입차 브랜드들이 국내에 픽업트럭을 출시했다가 판매가 잘 이루어지지 않아서 픽업트럭을 철수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때는 시기를 잘 못 잡았지만 지금은 그때와 시기가 전혀 다르죠. 그 당시에는 국내에는 픽업트럭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했으며 디자인도 국내에서 원하는 디자인이 아니였던 것이죠. 하지만 지금은 가성비가 좋은 픽업트럭의 인기가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쌍용 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를 보면 알 수 있죠. 유일하게 픽업트럭을 판매하던 쌍용자동차에서 코란도 스포츠가 꾸준한 판매량을 이어오다가 얼마 전 렉스턴 스포츠를 새롭게 출시하면서 코란도 스포츠는 단종 되었습니다. 코란도 스포츠보다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고 디자인도 G4 렉스턴과 비교를 해도 퀄리티가 떨어지지 않아서 5월 판매량에는 4천대에 육박하는 쾌거를 이루어낸 데이터를 보면 픽업트럭의 수요가 높아졌다는 걸 알 수 있죠.

 

국내 픽업트럭 본격화

포드 레인저 랩터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 큰 미드 사이즈의 픽업트럭 크기를 보유하고 있는 포드 레인저이죠.

실질적으로 인터넷에서 보면 수입 픽업트럭을 간절히 원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유는 쌍용자동차의 렉스턴 스포츠보다 픽업트럭의 본토 고장이며 픽업트럭을 오랫동안 생산해온 수입차를 선호도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뭐든지 독점을 하게 되면 경쟁차종이 없기 때문에 가격 책정을 원하는대로 할 수 있습니다.

 

포드 레인저 랩터

이제는 SUV 인기에 힘입어 픽업트럭의 인기까기 몰고 오게 되었습니다.

픽업트럭은 큰 차체로 제작되어 짐을 보다 더 많이 실을 수 있으며 디자인도 세련되게 디자인되며 5인승 차량으로 가성비가 좋은 차량이죠. 작업을 하러 다닐때 사용가능하며 주말에 캠핑을 다닐때 사용해도 좋은 다용도 차량이라고 할 수 있죠.

픽업트럭이라고 해서 승차감도 나쁜건 아닙니다. 승차감 또한 무시할 수 없으므로 실질적으로 기능, 성능 모두를 생각하며 출시하는 차량이죠. 그런 픽업트럭을 현대 기아에서는 아직까지 제작을 하지 않고 있다는게 너무 시대에 뒤쳐져 있는 모습이 아닐까요? 세계적인 기업들도 시대에 따라가지 못하면 한순간에 기업이 무너져 버리기 때문에 시대에 빠르게 발맞춰 행동해야 오랫동안 살아 남을 수 있습니다.

 



 

7년만에 미국에서 부활한 미드사이드 포드 레인저

포드 레인저 랩터 신형

△ 포드 레인저 신형

잘나가는 픽업트럭인 포드 레인저가 미국에서의 판매가 중지됐었습니다. 잘나가는 포드 레인저를 왜 판매를 하지 않았는지는 이유를 모르지만 다시 부활하여 북미에서 픽업트럭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죠.

모델도 신형 모델로 체인지 되면서 더욱 판매량에 박차를 가할 것이죠. 포드코리아에서는 픽업트럭이 월 1천대씩만 판매만 되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쉐보레 콜로라도 ZR2 모델보다 더 먼저 출시하면서 가격책정도 적당한 선에서만 된다면 월 1천대는 그냥 가뿐히 넘길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쌍용 렉스턴 스포츠의 판매가격은 2,320~3,238만원으로 렉스턴 스포츠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으로 책정 되야 가장 현명한 가격대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최대 4,500만원 이상은 넘어가면 판매량은 바닥을 보일 것으로 보이죠.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 큰 차체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포드 레인저 랩터

△ 포드 레인지 랩터

미드사이즈의 포드 레인저는 쌍용 렉스턴 스포츠보다 더 큰 차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차체크기 - 전장 5,095mm, 전폭 1,950mm, 전고 1,840mm, 축거 3,100mm

포드 레인지 랩터 차체크기 - 전장 5,274mm, 전폭 2,163mm, 전고 1,815mm, 축거 3,220mm

두 차량을 비교를 해보면 차체 크기는 179mm 더 길고 213mm 더 넓으며 축거는 120mm 더 넓은 공간을 가졌습니다.

확실히 출시만 된다면 렉스턴 스포츠보다는 상품성이 더 좋은건 확실합니다. 저도 픽업트럭은 전혀 관심이 없었지만 최근들어 눈여겨 보는 차종 입니다.



 

국내 출시일은?

포드 레인저 랩터

△ 포드 레인지 랩처 실내

아직 국내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은 가운데 출시를 조금 더 서둘러야 할 때입니다. 현재 렉스턴 스포츠 출시로 생각보다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으므로 앞으로 더 많은 판매를 하게 될 경우 픽업트럭의 수요가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되고 있죠.

픽업트럭이 한창 판매량이 많이 올랐다면 이때 조금이라도 빨리 출시를 해야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쉐보레 콜로라도도 출시일이 정해지지 않았지만 출시 의사를 밝히면서 모터쇼에도 출격하였기 때문에 당장 출시해도 이상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쉐보레 콜로라도와 대결구도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 2018 쌍용 렉스턴 스포츠

쉐보레 콜로라도 ZR2

△ 쉐보레 콜로라도 ZR2

포드 레인저 랩터

△ 포그 레인지 랩터

쉐보레 콜로라도가 올 하반기 출시를 암시함과 동시에 픽업트럭은 3개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습니다. 이로인해 쌍용자동차는 고민이 더욱 깊어져만 갔습니다.

아마 쌍용자동차는 콜로라도와 레인지 랩터 출시전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판매에 더욱 집중 할 것으로 예측되는데요. 유일하게 독점하고 있던 픽업트럭의 판매량이 2/3 이상 줄어들지 않을까요?

가성비 좋은 픽업트럭이 예전에는 국내 소비자들이 선호하지 않았던 차종이지만 이제는 가성비가 좋은 차량을 찾는 소비자들이 픽업트럭을 눈여겨 보고 있습니다.

소비자들의 결정은 디자인적인 부분에서 가장 클 것이며 가성비, 가격, 안전성, 승차감 등 가장 좋은 차량이 픽업트럭 부분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쌍용 렉스턴 스포츠 시승기. 느낀점은?

국산 대형 SUV 비교 분석 모하비, 맥스크루즈, G4 렉스턴

2017 G4 렉스턴 시승기

쌍용자동차 2018 렉스턴 스포츠 출시. 베일을 벗다.

쉐보레 콜로라도 국내 출시 준비중. 콜로라도 알아보자

2020 테슬라 로드스터. 내연기관 짓누른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동차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