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AMG의 가장 강력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AMG GT R 로더스터 모델이 포착되었습니다.

벤츠에서 가장 빠른 스피드를 자랑하고 있는 AMG GT R 모델이 로더스터가 추가되면서 얼마나 성능이 업그레이드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얼마전 3월달에는 벤츠 AMG GT 4도어 쿠페 모델을 공개하였었는데 많은 이목을 받으면서 AMG의 대한 관심이 많이 생겼죠.

과연 벤츠 AMG GT R 로더스터는 어떠한 모습으로 공개될지, 디자인만 변경이 될지 아니면 파워트레인까지 성능이 업그레이드 될지.

 

2021 벤츠 AMG GT R 로더스터

위장막이 전체적으로 씌워져 있는 모습이지만 수직 디자인의 파나메라 그릴은 그대로 유지된 모습이며 에어 인테이크, 인테이크 그릴이 AMG GT R 쿠페 디자인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거기에 헤드라이트까지 디자인이 동일하며 디자인적으로는 AMG GT R 쿠페와 동일하게 갈 것으로 보이며 지붕이 열리는 옵션만 추가되는 듯 합니다.

 

2021 벤츠 AMG GT R 로더스터

AMG GT R 로더스터는 지붕 타입을 하드탑이 아닌 소프트탑을 적용한 듯한 모습입니다. 각자의 취향이 있듯이 소프트탑을 선호하시는 분들, 하드탑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하드탑을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2021 벤츠 AMG GT R 로더스터

리어의 모습도 AMG GT R 쿠페 모델과 동일한 테일램프를 적용하였으며 디퓨저 디자인까지 동일하게 적용시켰습니다.

그렇다면 디자인적으로는 AMG GT R 쿠페와 동일하게 하되 파워트레인만 변경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2021 벤츠 AMG GT R 로더스터

현재 AMG GT R 쿠페 파워트레인은 4.0L 트윈 터보 차저, V-8기통, 출력 585마력, 토크 71.4kg.m으로 파워트레인도 동일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로백은 3.6초이며 최고 속력은 318km/h입니다.

 

2021 벤츠 AMG GT R 로더스터

그 외에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자동으로 조절 되는 어댑티브 서스펜션, 코너링을 돌때 뒷바퀴가 1.5도정도 꺽이는 액티브 리어-휠, 프런트 휠과 리어 휠이 서로 다른 크기인 19인치, 20인치 휠을 적용한 AMG GT R 쿠페와 동일하게 옵션을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경쟁모델로는 아우디 R8 V10 플러스 스파이더와 애스턴마틴 밴티지 로더스터가 있습니다.

벤츠 AMG GT R 로더스터는 2021년 모델로 2020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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