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한 여름 에어컨이 없으면 살기 힘든 시기가 찾아왔습니다. 땀이 많은 저로서는 도저히 상상을 할 수 없는 일이에요. 여름에 샤워만 4번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더위만 많이 타는게 아니라 땀도 많아서 찝찝함을 견딜 수 없습니다.

해가 지날수록 오존층의 파괴로 인하여 지구내에 온도는 상승중이라서 빙하까지 녹고 있습니다. 이제 얼마 지나지 않아 여름 평균 온도가 40도가 될꺼라 생각됩니다.

 

 

에어컨 모습입니다. 디자인도 맘에 들고 색상까지도 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하지만 가장 마음에 든건 무풍인데요. 아이가 있는 집에는 에어컨 바람이 아이에게 직접 닿으면 좋지 않기에 아이 있는 집안에서 많이 구매한다고 합니다.

 

 

리모컨 입니다. 가운데에 있는 원 모양은 맨위에가 상단을 닫고 가운데가 하단을 닫는 기능입니다. 맨 아래는 눌렀는데 작동이 없네요.

무풍, 공기청정 기능까지 있는 제품이라 더 안심이 됩니다.

그외 기능은 부가기능을 누르면 에어컨을 틀고 나서 전력량을 얼마나 소모했는지와 스피드, 롱바람, 날씨 등등의 기능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부가기능을 3초이상 누르면 자동건조가 설정이 되는데요. 자동건조는 에어컨을 틀어놨을 경우에 안에 습기가 차니까 끄고나서 10분동안 바람으로 건조시켜주는 기능이라 아주 유용합니다.

 

 

에어컨에 있는 터치버튼 입니다. 맨위에가 전원 그아래 에어컨 기능을 선택하는 버튼이며 아래가 무풍기능 입니다. 원 모양은 상,하단 에어컨을 닫아주는 기능이 되겠습니다.

 

 

 

무풍으로 했을때 위아래 모두 닫히고 나머지 부분이 벌집모양처럼 뚫려있어서 그 사이사이로 바람이 흘러나오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직접적으로 바람이 닿지 않아서 좋다는 것입니다.

 

 

 

공기청정 기능이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표시됩니다.

 

 

 

 

에어컨 내부모습과 에어컨 뒤에 공기청정기 필터가 있는데 소모품이 아니고 물로 씻어내서 말려주기만 하면 됩니다.

 

 

 

 

에너지 소모량과 공기청정 가이드 입니다. 냉방효율 8.9W에 정격냉방이 6500W 이며 하루 5시간 정도 에어컨을 30일정도 계속 틀었을 경우에 월2만원도 안 나온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그리고 에어컨은 춥다고 중간에 껐다켰다를 반복하시면 더 에너지 소비율이 높으니 온도를 올리시고 끄지 말고 계속 틀어놓으시길 바랍니다.

 

 

 

 

 

방에 있는 벽걸이 에어컨입니다. 세트로 오는 제품이라서 실내 벽걸이도 무풍이며 여름철에 아주 시원하게 지낼 수 있네요.

아이가 있는 집안이라면 무풍에어컨을 추천드리며 LG에어컨, 케리어 에어컨도 정말 좋은 제품이니 항상 구매전에는 비교 구매를 하기를 권장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