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케아 1호점을 가지고 있는 광명 이케아. 드디어 2호점이 고양시에서 오픈을 하였습니다. 면적은 52,199㎡로 약15,700평 정도의 크기입니다. 세계 최고 규모라고 하는데 과연 속내는 어떨까요? 밖에서 보는 고양점은 광명점보다는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주차대수는 2,400대가 주차 가능하여 많은 인원이 몰릴껄 예상하고 지은것 같습니다. 광명 1호점만 있을때는 사람이 많이 몰려 주말에 가려면 주차하는 대기시간만 최소 1~2시간은 족히 기다려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는 고양점도 생겨서 많이 밀리지 않아 이케아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환영할 일이네요. 이케아 영업시간은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입니다.

 


주차장은 2,400대의 공간이 있어 넓은 주차공간을 확보하여서 주말에 길게 기다릴꺼같지는 않습니다만은 그래도 정확히는 모르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롯데아울렛은 11시부터 오픈이라 셔터가 내려가 있습니다. 이케아와 롯데아울렛은 광명점도 그렇지만 항상 붙어있네요.

 

지하 1,2층은 롯데아울렛이며 지상1층이 이케아 입구입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되구요 엘레베이터도 있으니 귀찮으신분들은 엘레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작은 카트를 끌고 다니면 편합니다. 조금 많이 고르실꺼 같으면 종이백과 카트를 가지고 가시길 추천드려요. 별로 안 구매하실 분들은 카트끌기가 귀찮으니 추천드리지 않구요.

 

쇼파와 침대종류도 많습니다. 집공간을 꾸며 놓은 곳도 보이구요. 이케아에서 인테리어도 잘 꾸며놔서 사고싶게끔 잘 만들어 놓은것 같습니다.

 


총 1~26코스까지 있습니다. 근데 광명과 비교했을때는 세계 이케아 최고의 규모라는데 광명보다 작아보이는 느낌일까요?
코스를 비교해보면 광명점이 27번까지로 1코스가 더 많네요. 아마 주차장 크기는 고양점이 훨씬 큰듯 보입니다.

 

 

수납장 의자, 접시들이 있네요. 이케아에 가보면 이쁜제품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과소비를 좋아하지는 않지만 저도 보면 사고싶을때가 굉장히 많거든요.


이케아의 가장 큰 장점은 싼 가격에 효율적인 제품들이 많습니다. 요즘은 공간 활용을 할수있는 제품들이 이케아에 많이 있습니다. 이 책상도 보시면 접었다 폈다 할수 있게끔 되어 있어 공간활용에 아주 용이합니다.
반대쪽은 접어놓은 상태이구요. 양쪽을 펴면 굉장히 큰 책상이 됩니다.

 

주방을 꾸며놓은것도 색깔이나 디자인들을 잘 맞춰놨습니다. 블랙과 화이트의 조합은 역시나 멋집니다.

 

 

아기자기한 침실과 옷장들이 한곳에. 또한 옷바구니들도 보입니다.

저희집도 옷방은 이케아 제품을 사서 직접 조립해서 잘쓰고 있답니다.

 

 

중간쯤 가면 식사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저희도 배고파서 줄을 서서 먹었네요. 줄을 서서 지나가면서 먹고싶은게 있으면 받은다음에 계산대에가서 계산하시면 됩니다.
맛은 괜찮았는데 치즈돈가스가 별로였습니다. 양은 작고 가격은 5,900원에 비하면 너무 작은 양이죠.볶음밥은 2,900원정도 되는데 볶음밥이 맛도 괜찮고 가격도 괜찮습니다.
스프도 맛있어서 2개는 맘에 드네요.

 

 

13~26코스까지는 반층 아래에 위치해 있습니다.

접시와 컵, 유리병들이 한곳에 모여있습니다.

 

 

이불, 커텐, 쿠션, 바구니, 수납바구니 등등 들이 잇네요.

 

 

양털같은 카페트와 벽시계, 벽거울, 스탠드 거울이 있습니다.

13~21번까지는 홈퍼니싱 액세서리라서 종류는 많지 않지만 다양한 디자인들이 많이 있습니다.
홈퍼니싱은 가구나 조명, 인테리어 소품등으로 집안을 꾸밀수 있는 제품을 말합니다.

 

 


이제 제품을 계산하는 곳인데요. 계산하기전에 큰 제품들은 이곳에서 위치를 찾아서 가지고 오셔야 됩니다.
컴퓨터 있는 곳에 가서 제품에 달려있는 번호를 사진찍어오거나 종이에 적어와서 컴퓨터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진열대와 진열대에 있는 위치 번호를 찾아서 가지고와서 계산하면 되는 방식이죠.

 

마지막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수 있는 조명과 장식품을 팔길래 지름신이 오려고 했지만 겨우 참고 왔습니다.

 

소량을 구매하신분은 셀프계산대를 이용하시는게 빠르구요. 많은 제품을 구매하셨다면 능숙하신 직원들이 있는 계산대에 가시는게 빠릅니다.

 

 

계산대 밖에서도 음식과 편의점같은곳이 있습니다.

교환, 환불/ 분실물 보관센터 입니다. 일반 계산대에서 교환, 환불을 하는것이 아닌 따로 마련되어 있어서 교환 환불하기가 더 편합니다.

 

제품 받는곳은 물품 창고에 제품이 없는 제품들을 여기서 따로 받는 곳입니다. 1가지 제품에 부품들이 많아 챙기기 어려운 제품들을 여기서 나누어 주는것 같습니다. 영수증을 가지고 가시면 제품번호가 있어서 영수증을 가져가시면 직원들이 잘 챙겨서 줍니다.

 

 

배송 서비스입니다. 광명점과 가격이 다른데요. 가격이 광명점이 비싼지역도 있지만 싼 지역도 있습니다.

광명은 광명지역 19,000원이지만 고양은 29,000원입니다. 광명점은 세세하게 지역별로 여러곳으로 가격이 많이 나뉘어져 있지만 전라와 경상도 충정, 강원도는 많이 비싼가격인 반면에 고양점은 79,000원밖에 하지 않습니다. 광명점은 전라, 경상도가 159,000원이나 하는 가격이라 멀리서 오시는분들은 광명점과 고양점을 비교해 보시고 가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