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스턴마틴은 고급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입니다.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인 람보르기니 역시 최초로 SUV 우르스를 출시하면서 SUV가 대새라는걸 느꼈었습니다.

람보르기니에 이어 이제는 애스턴마틴까지 SUV 대열에 합류한 모습인데요. 고급 스포츠카의 SUV 디자인이 매우 궁금한 모습입니다. 스포츠카를 날렵한 디자인을 선보이지만 SUV 스포츠카는 전례에 없어서 상상하기 힘듭니다. 하지만 람보르기니가 첫 SUV인 우르스를 멋지게 성공시켰죠. 과연 애스턴마틴 SUV은 어떤 모습일까요?


애스턴마틴 DBX애스턴마틴 DBX

DBX 콘셉트카와 사뭇 다른 디자인이지만 그릴 디자인 애스턴마틴만의 패밀리룩을 완성시켰습니다. 하지만 콘셉트카 디자인에서 많이 벗어난 모습입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강조하듯 테두리는 레드색상으로 마무리를 하여 강조된 모습이며 그릴 패턴 사이로 라디에이터가 보이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콘셉트카처럼 슬림하며 길게 뻗었지만 콘셉트카보다는 살짝 짧아졌습니다.


2015 애스턴마틴 DBX 콘셉트2015 애스턴마틴 DBX 콘셉트

콘셉트카에서 디자인이 많이 달라져 소비자들이 아쉬워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지만 그래서 디자인이 완전히 공개되기 전까지는 판단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의 이미지가 깎이지 않도록 첫 SUV인 DBX를 꼭 성공시켜 숙제를 풀어야합니다.

양산차 모델에서는 콘셉트카에서처럼 포그램프를 삭제하고 에어 인테이크로 대체하였습니다. 그런데 만약 테스트카처럼 라디에이터가 그릴사이로 보인다면 다소 어색한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스턴마틴 DBX애스턴마틴 DBX

일반 SUV보다는 훨씬 낮은 지상고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고 역시 다른 SUV보다는 더 낮은 높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스턴마틴 DBX는 뛰어는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갖춘 SUV로 탄생하였으며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콘셉트카와는 다르게 2도어가 아닌 5도어로 출시되었다는것도 눈여겨 볼점이라는 것입니다. 스포츠카 전문 브랜드는 2도어를 제작하는 반면 SUV는 5도어를 선택했다는 것인데요. 람보르기니도 마찬가지로 5도어를 선택하여 실용성까지 같이 겸비하여 SUV를 선택하는 수요층을 생각하여 제작한 모습입니다.


2015 애스턴마틴 DBX 콘셉트2015 애스턴마틴 DBX 콘셉트

애스턴마틴 DBX애스턴마틴 DBX

프런트와 달리 리어 디자인은 콘셉트카의 디자인을 찾아볼 수 없을정도로 전혀 다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형 디자인의 테일램프가 2개 장착되어 있으며 머플러 역시 원형디자인의 듀얼 머플러가 장착되었습니다. 다소 고급 스포츠카 브랜드라고는 어려울 정도의 리어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다소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고급 스포츠 SUV가 아닌 그냥 일반 자동차 제조사에도 적용되는 디자인이죠.


람보르기니 우르스람보르기니 우르스

람보르기니 우르스는 각진 디자인이 특징을 잘 살려 디자인 곳곳마다 날카로운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도 슬림하면서 수평으로 길게 뻗어있으며 트렁크 리드 상단에는 스포일러도 장착되어 있습니다.

테이램프 내부 디자인 역시 애스턴마틴의 DBX보다는 좀더 스포츠카다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애스턴마틴 DBX애스턴마틴 DBX

후륜 구동 기반의 플랫폼을 적용하였으며 쿠페형 디자인의 5도어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롱노즈 숏데크 디자인의 전형적인 디자인이죠.

실내 디자인은 3-스포크 스티어링 휠과 수평형 대시보드가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히든타입 전동식 도어핸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애스턴마틴 DBX애스턴마틴 DBX 헤드라이트

파워트레인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하이브리드가 장착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애스턴마틴 DBX는 2019년 4분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2018/11/14 - [자동차/스파이샷] - 2020 기아 쏘울 EV 스파이샷. 전기차 생산 늘리나?

2018/11/14 - [자동차/스파이샷] - 진짜가 나타났다. 2020 벤츠 E클래스 세단 스파이샷

2018/11/09 - [자동차/신차] - 현대 팰리세이드 티저 공개! LA 모터쇼에서 데뷔한다

2018/11/06 - [뉴스소식] - 유류세 인하정책 오늘(6일)부터 시작. 누굴 위한 정책인가?

2018/04/25 - [자동차/스파이샷] - 2019 벤츠 A클래스 L 세단 풀체인지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

2018/06/25 - [자동차/신차] - 부산모터쇼 기아 니로 EV(전기차) 공개. 형제 코나와의 대결

2018/10/03 - [금융] -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