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은행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유는 일반 은행들처럼 은행에 갈 필요 없이 본인인증만으로도 모든 은행업무가 가능해서 편리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가장 큰 이유는 대출이 본인인증만으로 빠르게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서류 제출도 필요가 없으며 대출 받는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아 부담이 없다는 것입니다.

지금 현재 금융권들은 번호표를 뽑고 한없이 대기를 하다가 서류도 다 제출해야 하는데 서류가 빠졌으면 다음번에 다시 가야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편리한 인터넷은행들이 자본부족으로 성장의 한계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기로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만이 인터넷은행이 있는 가운데 카카오뱅크의 성장은 눈에띄게 많이 성장했지만 케이뱅크가 유독 자본문제로 성장이 크게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대출도 월별로 한도가 있어 늦으면 대출이 불가능하죠.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총 5개의 대출이 있지만 마지막에 있는 간편대출은 일시중단 되었습니다. 나머지 4개중에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최저금리 3.46%로 1금융권과 비슷한 금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1금융권들도 3% 초반대의 금리를 보여주고 있죠.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한도는 최대 1억원으로 높은 한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가입조건에 충족해야되는데요.

●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연봉이 2,000만원 이상인 고객

●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 개인고객

● 외부 CB 1~7등급 고객 중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대출신청일, 동일기업 국민건강보험 또는 국민연금 가입이력이 6개월 이상으로 확인되는 고객

이 4가지가 충족되어야 대출이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대출 한도가 5천만원이 나와도 5천만원 한도에 대한 이자를 내는게 아닌 그 한도 내에서 통장에서 빼서 쓴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입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5천만원 한도에서 7백만원만 사용했다면 7백만원에 대한 이자만 납입하면 되는 것이죠.

대출 기간은 1년단위로 끊으며 최대 5년까지 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그리고 처음에 인터넷은행의 장점이라고 언급해 드렸던 대출 받는 복잡한 서류나 기다리는 시간 없이 빠르게, 24시간 언제나 대출이 가능하다는 점이라는 것.

다만 케이뱅크가 카카오뱅크보다 안 좋은건 대출 승인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카카오뱅크는 한도를 바로 조회해서 대출이 가능 하지만 케이뱅크는 그게 아직은 안 된다는 것.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금리는 최저 연 3.46%입니다. 기준금리 1.70%에 가산금리 2.26% 더한 이율이 최저 금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장 낮은 등급은 1.70+5.90= 7.60%가 되겠네요.

그리고 3개월마다 금리 변동이 이루어집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우대금리는 급여이체를 케이뱅크로 해놓으면 0.5%를 깎아줍니다. 50만원 이상만 급여이체를 해 놓으면 금리를 인하해주니 정말 좋은 시스템이지만 보통 다른 금융권들도 해주니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급여가 들어올때는 위에 명목에 맞게 표시가 되어야 인정이 된다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대출

그리고 마지막으로 연체이자는 최대 연 15%로 높은 금리가 붙기 때문에 연체는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대출은 잘 활용하면 득이되지만 너무 계획없이 사용하게 된다면 독이되니 꼭 필요할때만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법, 이율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받는 방법과 이자, 조건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금리와 한도, 이용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