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자동차의 클리오는 유럽에서 베스트셀링카로 활약해왔으며 지금도 활약하고 있습니다. 글로벌판매 2천만대를 달성한 명차로 늦었지만 올해 하반기에 국내에 출시하였습니다.

해치백의 지옥으로 알려진 대한민국이기에 클리오의 출시는 꺼려졌던 것이죠. 하지만 고심끝에 국내에 출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현재 판매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해치백의 지옥이라서 그런것일지 아니면 가격을 높게 잡아서 그런 것인지 판매량이 높지는 않습니다. 그래고 10월달에는 600대 이상을 판매하면서 어느정도 판매를 구축해 나갈 듯 보이고 있습니다.


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

위장막으로 다 가렸지만 실루엣으로 디자인이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닛산의 V모션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헤드라이트 디자인도 살짝 보이는걸로 확인을 해보면 현재 헤드라이트 디자인과 흡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르노 클리오2018 르노 클리오

현재 판매되고 있는 클리오 역시 3구 헤드라이트로 이루어져 있으며 풀체인지 역시 3구 헤드라이트로 확인되지만 내부 디자인의 변경이 이루어졌을것으로 예상되죠.

라디에이터 그릴은 현재보다 더욱 커졌으며 범퍼 인테이크 역시 더욱 커졌습니다. 육안상으로는 크게 변경된 모습을 찾아볼수가 없네요.




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

측면의 모습은 크게 변화가 없을것으로 보이고 있습니다. 위장막 때문에 캐릭터라인이 보이지 않고 있죠.

측면디자인은 예측하기가 힘들지만 측면의 디자인은 캐릭터 라인, 웨이스트 라인으로 디자인이 많이 판가름 납니다. 그리고 리어 휠 안쪽을 보시면 디스크 방식의 브레이크가 아닌 드럼방식의 브레이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8 르노 클리오2018 르노 클리오

대신 차체크기의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전장 4,060mm, 휠 베이스 2,590mm에서 4,100mm의 전장으로 제작 되었을까요?


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

후면부에서는 테일램프가 헤드라이트보다 좀더 꼼꼼히 위장막으로 덮여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 변경은 기대해볼만 할까요?


2018 르노 클리오2018 르노 클리오

개인적으로 디자인을 놓고 본다면 정말 잘나왔다고 생각하는 르노 클리오입니다. 지금 이 디자인도 잘 어울리는데 풀체인지로 디자인을 망치는일이 없었으면 좋겠네요.

풀체인지 위장막을 보면 후면부가 좀더 볼륨감이 더해진것으로 보이는데요. 이것또한 출시가 돼봐야 알 수 있습니다.




2018 르노 클리오2018 르노 클리오 실내

현재 판매되고 있는 클리오 실내 인테리어는 소형차답게 아담한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톤색상의 시트오 에어벤트 디자인이 실내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려주고 있습니다.

과연 클리오는 지금 실내 인테리어에서 어떠한 변화로 돌아올까요?


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2019 르노 클리오 풀체인지

파워트레인은 현재와 동일한 1.5dCi 버도 디젤, 1.0L, 1.3L 가솔린 엔진이 국내에도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국내에는 현재 디젤엔진의 판매가 점점 낮아지고 있으며 제조사에서도 판매를 하려고 하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클리오는 높은연비의 특징으로 가솔린 엔진으로 출시한다면 인기는 더욱 낮아질 것으로 예측되죠.

현재 국내에서는 1.5dCi 단일엔진만 판매하고 있으며 1,954~2,278만원으로 동급대비 최고가격대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프라이트와 엑센트의 단종으로 인해 소형 세단에서 독점하게된 르노 클리오. 솔로체재로 인해 비싼가격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풀체인지를 이루게 되면 더욱 비싸질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 풀체인지 모델은 올해 공개될 것으로 예측하였지만 내년 3월에 열리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예측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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