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는 지난 201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IAA)에서 콤팩트 사이즈의 어반 EV 콘셉트를 공개하면서 전기차를 양산할것을 알렸습니다. 그리고 1년이 지난 지금 드디어 일본 브랜드에서 전기차를 생산하는 첫걸음을 혼다가 내딛었습니다.

일본 전형적인 박스카 형식의 콤팩트 해치백 디자인의 어반은 콘셉트 디자인을 최대한 적용을 목표로 양산을 계획하였습니다.


2020 혼다 어반 EV2020 혼다 어반 EV

전면부 인상은 마치 사람의 눈을 하고 있는 형상의 DRL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디자인은 콘셉트의 이미지를 고스란이 적용시켰습니다. 이런 디자인은 일본사람들이 많이 좋아하는 디자인이죠. 약간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을만한 디자인으로 확인됩니다.

디자인이 헤드라이트&DRL(주간주행등), 범퍼 인테이크를 제외하고 알아보지 못하도로고 위장되어 있습니다. 전기차는 라디에이터가 없어 그릴 디자인까지 가릴 수 있어 디자인을 가늠하기 힘든 스파이샷이죠.


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

실제로 지금 보이는 이미지만으로 DRL(주간주행등) 디자인이 동일한 원형으로 제작 되었지만 헤드라이트는 디자인은 콘셉트카와 다른 평범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좀 독특한 헤드라이트를 원했지만 아직은 다소 무리가 있는걸까요?

하지만 기대되는 이유가 디지털 디자인의 그릴이 매우 인상적으로 다가왔던 혼다 어반 콘셉트. 실제로도 장착 했을지에 대한 여부는 아직 확인이 어렵지만 기대할만한 가치가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2020 혼다 어반 EV2020 혼다 어반 EV

측면의 모습을 살펴보면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는 큰 변경이 없는 모습으로 확인됩니다. 단지 콘셉트는 2도어였지만 양산차에서는 실용성을 고려하여 5도어로 출시되었죠. 다소 2열은 작지만 1, 2명정도 타기에는 적합한 크기입니다.

2열 도어 손잡이는 벨로스터처럼 C필러에 장착되어 있습니다.


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

다시 특이하게 디자인된 휠 디자인을 기대해볼만한데 실제로 양산차 출시할때 기대해보고 싶은 마음인데요. 그리고 도어 웨이스트 라인에 적용된 LED가 적용됐을지에 대한 여부도 상당히 궁금하지만 적용되기에는 아직 다소 무리가 있을것으로 보이죠.


2020 혼다 어반 EV2020 혼다 어반 EV

기존 콘셉트에서 후면부 테일램프 디자인은 DRL과 동일한 원형 디자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다소 콘셉트와 다른 디자인이지만 나쁘지 않은 모습이죠.

그리고 전면부와 동일하게 후면부에도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될지에대한 여부가 중요하지만 실제로는 후면부까지 장착하면 다소 금액적인 부분에서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부담감으로 작용하게 되죠.


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

기존 콘셉트 테일램프에서는 원형이라기보다는 사각형의 디자인으로 되어 있으며 확실히 후면부에도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면 디자인적으로 상당히 우위를 점할 것인데 가격적인 큰 문제라 아쉬운 부분입니다.




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2018 혼다 어반 EV 콘셉트 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아직 적용하기 힘든 콘셉트 디자인으로 실제로는 일반적인 내부 인테리어가 적용될 것입니다.

그래도 기존에 출시되는 일반적인 디자인보다는 좀더 혁신있는 인테리어가 적용되길 기대할 뿐이죠.


2020 혼다 어반 EV2020 혼다 어반 EV

혼다 어반 EV(전기차) 모델의 제원은 아직 정보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주행거리가 될텐데요. 적어도 300km이상의 주행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배터리 충전시간 또한 중요한 요소인데요. 우리가 전기차를 구매하기 위해 고려하는 사항들에 대해 정보가 필요하며 이색적인 방안도 필요합니다.

혼다 어반 EV는 2020년 모델로 2019년에 열리는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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