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MPV 모델인 GLB 콘셉트가 중국 상하이 모터쇼에서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출시를 위해 테스트중에 있습니다. 최근들어 자동차 제조사들을 보면 선 테스트 중 후 콘셉트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벤츠 역시 GLB 테스트 모습이 포착된 가운데 상하이 모터쇼에서 콘셉트를 출시하였는데요. GLB 콘셉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는 콘셉카의 디자인요소도 많지만 벤츠만의 그릴 패턴은 흡사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DRL은 기존 벤츠의 'ㄱ' 디자인과 더불어 하단에는 'ㄴ'의 디자인을 적용하여 색다른 이미지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헤드라이트는 2구 상하로 분리되어 있지만 사선으로 자리잡은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에어 인테이크 중앙에는 포그램프(안개등)이 자리잡았으며 인테이크 그릴에 자리잡은 2개의 원형바가 특징입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는 이름만 봐도 GLA와 GLC 사이의 세그먼트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차체크기는 전장 4,634mm, 전폭 1,890mm, 전고 1,900mm, 휠베이스 2,829mm로 중형 SUV인 쏘렌토보다 넓은 실내를 확보하였습니다. 측면의 모습에서는 캐릭터 라인이 부드러운 선으로 마감되었으며 이 부드러운 이미지는 측면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말하고 있습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후면부 역시 남타른 디테일의 테일램프를 장착하였으며 크게 자리잡은 스키드 플레이트와 사각형 디자인의 듀얼 머플러팁 또한 디자인을 돋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외관 디자인도 디자인이지만 A클래스의 실내 인테리어를 고스란히 적용시켜 퀄리티높은 실내를 완성했다는것이 가장 GLB에서 주목할만한 일입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실내 인테리어에는 터빈 디자인의 에어밴트, 벤츠의 트레이드 마크인 일체형 듀얼 디스플레이와 센터 콘솔에 적용된 터치패드는 벤츠 실내 인테리어와 동일하지만 인테리어 소재가 가장 눈에 띄는 모습입니다. 알칸타라 소재가 시트에는 물론 대시보드에도 적용돼 기존에도 퀄리티높은 벤츠 실내를 더욱 퀄리티를 높였습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아무래도 벤츠 GLB의 가장 큰 장점은 준중형 사이즈에서 구성된 7인승입니다. 국내의 카렌스와 같은 개념의 중형 MPV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GLB 콘셉트는 2열 시트가 전방으로 90mm, 후방으로 50mm를 조절할 수 있어 3열시트에 앉은 승객을 좀더 편안하고 안락하게 동승할 수 있습니다.


 

GLB 콘셉트의 파어트레인은 2.0 가솔린 터보 8단 DCT(듀얼클러치)의 조합으로 이루어졌으며 최고출력 224마력, 최대토크 25.7kg.m을 발휘하고 4Matic 사륜구동이 적용 되었습니다.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 콘셉트

벤츠 GLB는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에 있으며 경쟁 모델로는 BMW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모델이 있습니다. 이번 GLB 콘셉트는 쇼카와 실제로 적용 가능성이 높은 디자인요소들이 많이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대로만 출시 된다면 판매량은 이미 보장되어 있지 않나 생각됩니다.

2019/04/18 - [자동차/신차] - 링컨 커세어 풀체인지 출시. MKC에서 이름까지 변경

2019/04/17 - [자동차/신차] - 제네시스 2019 뉴욕 오토쇼 '민트 콘셉트' 공개

2019/04/16 - [자동차/신차] - 중국형 올 뉴 K3 출시. 새로운 기아 그릴 적용.

2019/04/15 - [자동차/신차] - 벤츠 GLS 풀체인지 공개. 대형 플래그쉽 전쟁

2019/03/28 - [자동차] - 기아 새로운 소형 SUV 'SP 시그니처 컨셉트' 공개. 또다른 컨셉트

2018/10/05 - [금융] - 케이뱅크 직장인K 신용대출 조건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