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시장이 불황이 다가오면서 각 제조사들마다 불똥튀게 위기를 벗어나려고 하고 있습니다. 시장의 불황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다양한 라인업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의 마음을 얻으려고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2019년 하반기 기대되는 신차는 무엇이 있을까요?

제네시스 첫 SUV GV80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ADAS 영상

제네시스의 첫번째 SUV인 GV80이 곧 세계시장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미 개발에 들어갔을때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던 GV80은 콘셉트카로 제대로 소비자들은 각인시켜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 올라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현대에서 ADAS 기능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었는데 거기에서 등장한 차량이 GV80이 모델로 출현하여 GV80 디자인을 예상할 수 있었죠.

제네시스 주력 차종 G80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예상도

제네시스의 판매량의 주축을 맡고 있는 G80이 3세대 모델로 새롭게 출시됩니다. 출시 시기는 GV80과 흡사할 전망이며 어쩌면 두 모델이 동시에 공개될 가능성도 보이고 있죠. 아직까지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낮지만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적용하면서 세계적으로 주목하고 있습니다.

얼마전 EQ900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G90으로 이름도 변경되고 GV80 콘셉트에 적용했던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여 세계에서도 주목됐던 차량입니다. 아마 G80과 GV80이 출시되면 좀더 세계적으로 널리 인지도가 높아질전망입니다.


기아의 대형 SUV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기아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기아자동차의 대형 SUV인 모하비가 드디어 10년만에 풀체인지급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를 거치고 9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10년동안이나 디자인 변경없이 우려먹어 소비자들의 질타를 받았던 모하비가 첫 페이스리프트를 거치게 되는데요. 10년이란 세월이 지났는데도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라는게 아쉽지만 디자인 변경이 확 달라진 모습에 그나마 위안을 삼습니다.

얼마전 열린 2019 서울 모터쇼에서 공개 했던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카가 실제 양산 모델과도 디자인이 비슷하다고 합니다.그래도 국내 유일의 프레임바디, 3.0 V6 디젤 엔진을 장착한 유일한 SUV입니다.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엔진과 플랫폼을 장착한 모하비는 과연 어떻게 변경돼서 나올지 기대되죠.

기아차의 새로운 초소형 SUV SP(터스커)

SP 시그니처
기아 SP 시그니처 콘셉트

얼마전 새롭게 출시한 현대 초소형 SUV 베뉴와 동급인 기아의 초소형 SUV 터스터(SP)가 하반기에 출시됩니다. 터스커는 1인가구의 소비자들이 차값의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스토닉보다 더 작은 차체로 제작 되었습니다. 현대 베뉴는 초소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최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을 적용하여 동급 최고 성능을 갖춘 모델로 출시되었죠. 기아 터스커 역시 베뉴와 동일한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터스커 역시 2019 서울 모터쇼에서 SP 시그니처 콘셉트를 공개하며 화제를 낳았습니다.

쉐보레 소형 SUV 트랙스 후속

트랙스 풀체인지
쉐보레 트랙스 페이스리프트

쉐보레의 소형 SUV 트랙스가 드디어 풀체인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최근 SUV 시장의 성장률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어 쉐보레 트랙스 역시 꾸준이 월 1천대 이상을 기록해왔습니다. 얼마전 상하이에서 트레일블레이저를 공개하면서 트랙스 디자인일 엿볼 수 있었습니다. 아직까지 어떠한 디자인으로 출시될지 모르겠지만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후속이 비슷할것으로 보이죠.

 

소형 SUV의 강자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티볼리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소형 SUV에서 1위자리를 놓고 타투고 있는 티볼리가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1위 탈환을 노립니다. 스파이샷에서는 크게 디자인이 변경될지가 의문이지만 현재 디자인으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어 판매량에는 크게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올 뉴 K7 페이스리프트

K7 페이스리프트
올 뉴 K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기아자동차의 중대형 세단인 올 뉴 K7이 2세대를 맞이하면서 1세대보다 훨씬 높은 인기를 얻으며 성공을 이뤘습니다. 하지만 그랜저IG가 풀체인지를 출시하면서 K7의 판매량이 감소했습니다. 그런 K7이 페이스리프트로 다시 한번 판매량을 끌어올릴 것으로 보이는데요. 소문으로는 얼마전 중국전용 모델로 출시한 올 뉴 K3의 상어 그릴과 동일한 그릴을 장착했다하여 많은 기대가 되고 있으며 6월에 출시됩니다.

K7의 라이벌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그랜저IG는 올 뉴 K7과 출시격차가 1년정도 나는데 K7과 페이스리프트 기간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K7의 판매량도 조금 더 높여서 서로 윈윈인 체제를 만들어야 하는데 그랜저IG의 페이스리프트를 이렇게 빨리 출시하게 되면 K7의 판매량이 크게 오르지 못하고 다시 곤두박질 칠텐데 말이죠. 현재 그랜저IG는 독보적인 판매량 1위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세단의 침채기임에도 불구하고 월 1만대의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는만큼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계속 판매량을 이어 나갈 수 있을까요? 예상도를 보면 현재 모델보다 더 별로인 모습인것 같지만 어디까지나 예상도이므로 출시 돼봐야 알 듯 합니다.

전체적으로 현대 기아의 신차가 하반기에 많이 출시되는데요. 자동차 시장에 불황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차들이 이끌어 줄 수 있을까요?

2018/12/08 - [자동차/예상도] - 현대 자동차 ADAS 영상에서 제네시스 GV80 디자인이?

2018/09/07 - [자동차/스파이샷] - 2020 제네시스 G80 새로운 스파이샷. 디자인의 윤곽이 드러나다

2019/04/08 - [자동차/스파이샷] -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K7 페리와 대결-

2018/12/05 - [자동차/스파이샷] - 올 뉴 K7 페이스리프트 스파이샷 첫 포착

2018/08/31 - [자동차/스파이샷] - 2020 쉐보레 트랙스 풀체인지 스파이샷. 1.3 터보엔진 적용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