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의 초소형 SUV인 SP2가 드디어 렌더링이 새롭게 공개되었습니다. 얼마전 현대의 초소형 SUV인 베뉴가 공개되었는데 기아차 역시 초소형 SUV인 SP2 모델이 출시를 기다리고 있어 많은 관심을 가졌었죠. 그리고 드디어 렌더링이 먼저 공개되었는데 콘셉트 디자인을 닮았을까요?

기아 SP2 렌더링기아 하이클래스 소형 SUV SP2 렌더링

렌더링을 살펴보면 얼마전 서울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었던 SP 시그니처 콘셉트 DNA를 상당히 많이 적용시킨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림하게 빠진 헤드라이트는 라디에이터와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었으며 그릴 디자인 역시 수평형으로 디자인 되면서 시그니처 콘셉트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양산형 모델에는 새롭게 적용된 안개등(포그램프)를 3구 수직형으로 적용된걸 제외하면 시그니처 콘셉트와 똑같다고 볼 수 있죠.

기아 SP 시그니처 콘셉트기아 SP 시그니처 콘셉트

SP2는 전면과 후면을 아우리는 '시그니처 라이팅'을 강조하였는데요. 시그니처 콘셉트에도 보면 그릴 상단의 LED 라이팅과 헤드라이트와 유사한 LED 테일램프를 적용하여 하이클래스 SUV의 디자인을 완성도를 높였으며 대담한 롱 후드 스타일과 범퍼 캐릭터 라인이 강조됐다고 합니다.


기아 SP2 렌더링기아 하이클래스 소형 SUV SP2 렌더링

그리고 후면부 디자인 역시 헤드라이트와 디자인을 비슷하게 적용하면서 디자인의 통일성을 강조하였으며 테일램프 중앙부를 가르는 리어 가니시를 통해 고급스러운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 하단에는 마치 에어커튼 디자인을 형상화하듯 디자인 되어 제작된 리플렉터를 장착하였습니다.

머플러는 서로 일체형으로 디자인 되듯 크롬몰딩일 길게연결된 모습이 마디 리어 가니시처럼 연결된 디자인들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기아 SP 시그니처 콘셉트기아 SP 시그니처 콘셉트

리어 디자인도 SP 시그니처 콘셉트와 상당히 흡사한 디자인을 적용하였지만 테일램프가 악갼의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전면부 헤드라이트와 통일감을 강조하기 위해 다르게 제작된 모습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리어 가니시, 머플러, 리플렉터 디자인이 모두 동일하게 디자인 되면서 콘셉트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모습입니다.

기아 SP 콘셉트기아 SP 콘셉트

이번 새롭게 출시하는 SP2가 SUV 대열에 합류하면서 SUV 라인업이 더욱 단단해졌습니다. 스토닉, 쏘울, 니로, 스포티지, 쏘렌토, 모하비, 텔루라이드까지 총 8개의 SUV 라인업을 갖춘 기아자동차 인데요. 그 중 절반이 소형 SUV 모델을 보유하면서 현재 소형 SUV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걸 증명하였습니다.

국내는 물론 유럽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SUV인데 과연 기아 하이클래스 소형 SUV SP2는 큰 히트를 칠 수 있을까요?

2019/03/28 - [자동차] - 기아 새로운 소형 SUV 'SP 시그니처 컨셉트' 공개. 또다른 컨셉트

2019/02/14 - [자동차/스파이샷] - 기아 SP 컨셉트 양산차 터스커 스파이샷

2018/02/13 - [자동차/스파이샷] - 기아 SP 콘셉트카 공개. 인도시장 진출을 알리다.

2019/03/28 - [자동차] - 기아 대형 SUV '모하비 마스터피스 콘셉트' 공개. 모하비 맞아?

2019/04/02 - [자동차/예상도] - 제네시스 GV80 예상도. 출시일이 다가온다.

2018/10/10 - [금융] - 케이뱅크 슬림K 신용대출 조건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