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그랜저IG를 대응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인 K7 페이스리프트 렌더링이 공개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시장 반응이 뜨거우며 K7에게 상당히 많은 이목을 끌고 있는데 과연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까요?

이번 K7 페이스리프트의 모델명은 'K7 프리미어'로 프리미어라는 이름이 가장 핵심이 되었습니다. 프리미어를 강조하는 이유는 고급 세단을 강조하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하는데요. 아마도 그랜저는 고급으로 분류되지만 K7은 그렇게 인식되지 못하는 부분이 많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K7 프리미어K7 프리미어(페이스리프트)

렌더링을 확인해보시면 바뀐듯 안 바뀐듯한 모습의 K7이 보입니다. 하나하나 살펴보면 우선 헤드라이트 전체적인 디자인이 변경 되었습니다. 헤드라이트 형체도 바뀌었으며 3구 LED에서 4구 LED로 디자인되면서 시인성을 더욱 높였으며 'Z' 형상의 주간주행등은 위치를 바꾸면서 그릴까지 길게 뻗은 주간주행등을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더 눈여겨 볼것은 바로 라디에이터 그릴이죠. 기존 안탈리오 그릴과 흡사해 보이지만 약간의 굴곡을 주고 라디에이터 크기도 더욱 확대된 안탈리오(Intaglio:음각) 그릴이 적용되었는데 그릴 내부에는 버티컬(Vertical: 수직형태) 바를 적용하였습니다. 출시전에 많은 사람들의 예상이 중국형 K3에 적용된 상어 그릴이 적용될것이라고 예상했었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디자인 되었죠.

범퍼 디자인도 세련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기존 범퍼는 평범한 디자인을 고수했다면 이번 디자인은 공격적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수직형 디자인의 에어커튼, 그리고 양쪽 에어커튼을 연결시켜주는 크롬바는 범퍼 그릴 하단까지 길게 뻗은 모습이 퀄리티를 높여줍니다.

K7 프리미어K7 프리미어(페이스리프트)

전면부 디자인보다 후면부 디자인의 변화가 크게 눈에 띄고 있습니다. 그랜저처럼 테일램프를 연결시키면서 트랜드에 합류하였는데 그랜저와는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K7만의 테일램프를 완성하였습니다. 특히 테일램프 그래픽도 'Z'자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K7의 상징인 'Z' 디자인을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태일램프 바로 하단에는 빈공간에 크롬바로 디테일을 더했습니다.

후면부 전체적인 디자인을 날렵한 선을 강조하듯이 곳곳에서 눈에 띄고 있으며 범퍼 양 사이드에는 리플렉터가 적용되었습니다.


K7 프리미어K7 프리미어(페이스리프트)

외부 변화도 페이스리프트 다운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졌으며 실내 인테리어 변화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기존 인테리어를 유지하돼 조금씩 디자인 변경을 이루어 냈습니다. 주유 부위에는 원목 질감을 그대로 구현한 우드 그레인 소재와 크롬 메탈 소재를 적절히 조합하여 퀄리티를 높였으며 10.25인치 대형 인포테인먼트를 장착하여 운전자의 시인성을 향상하면서 기능도 추가 되었죠.

화면뿐만 커진게 아닌 디스플레이 하단에 적용된 송풍구도 좀더 넓어졌으며 양 사이드에 장착된 에어컨 송풍구 디자인도 변경 되었고 송풍구 각도를 조절레버를 가르는 작은 디테일 선이 양쪽 송풍구를 이어주듯이 길게 뻗은 모습도 하나의 포인트입니다.

센터페시아에는 공조시스템을 표시해주는 작은 LCD 모니터를 장착하였습니다.

K7 프리미어K7 프리미어(페이스리프트)

또 하나 주목되는건 바로 전자식 기어 노브가 적용되면서 프리미엄 세단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모습들을 갖췄습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역시 풀 LCD 클러스터가 아닌점이죠.

요즘 페이스리프트 모델들이 모두 풀체인지 수준의 디자인변화와 더불어 최첨단 사양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이정도면 풀체인지라고 해도 될만한데 말이죠. K7 PREMIER 역시 엄청난 변화를 보여줬는데요. 그랜저IG를 넘어기는 힘들겠지만 비등비등할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할 수 있을까요?

K7 프리미어는 이달 중 사전계약을 실시하는데 올 뉴 K7이 기록했던 사전계약 7천대를 넘어서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2019/05/29 - [자동차/예상도] - 그랜저IG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모음

2019/06/03 - [자동차/예상도] - 모하비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2019/05/31 - [자동차/신차] - 패밀리룩 완성형 렉서스 RX 부분변경 공개!

2019/05/21 - [자동차/신차] - 2019 베리 뉴 티볼리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출시. 뭐가 달라졌나?

2019/05/15 - [자동차/신차] - 아우디 A4 페이스리프트 공개. 세단 라인업 강화

2019/05/02 - [자동차/신차] - 더 뉴 아이오닉 일렉트릭 출시. 주행거리도 향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