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형 SUV 부문에서 가솔린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QM6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디젤엔진의 판매가 매년 빠른 속도로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르노의 마케팅이 제대로 먹혀든셈입니다. 그래서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특징은 바로 디젤엔진을 단종시키고 LPG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여 가솔린과 LPG 2개의 엔진만을 판매하는 마케팅을 선보였습니다. 가솔린 판매가 월등이 높은 QM6였기에 이러한 선택은 상당히 좋은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이번 QM6의 페이스리프트는 기본적인 디자인의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요즘 제조사들은 페이스리프트에도 디자인의 변화, 엔진, 차체크기를 변경하여 풀체인지급 부분변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그만큼 제조사간의 경쟁률이 더욱 쎄졌으며 글로벌 자동차 시장이 하락세로 돌아섰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QM6는 부분변경의 정석을 보여줬는데요. 어떤 모습이 달라졌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우선 수평 디자인의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이 새로운 패턴을 적용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얇은 크롬바 중간중간에 사각패턴으로 포인트를 최대한 살려 밋밋함을 떨쳐냈습니다. 범퍼 디자인도 기존 밋밋함을 떨쳐내고 새로운 역동적인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보다 더욱 넓어진 범퍼 그릴과 에어 커튼, 그리고 범퍼 상단에 수평으로 길게 뻗은 크롬바는 에어커튼까지 침범하여 분리된 모습이며 하단에는 안개등을 적용하였습니다.


여기서 아쉬운점은 DRL(주간주행등) 디자인과 헤드램프 디자인의 변경이 전혀 없다는점입니다. 아마도 지금의 디자인을 만족하고 있어서가 아닐까 생각되죠.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후면부 디자인은 머플러 팁 디자인만 새롭게 변경 되었으며 나머지 부분은 모두 전 모델과 동일한 모습입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도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을 체택하였습니다. 페이스리프트이지만 디자인에서 아쉬운부분들이 많이 남죠.

페이스리프트르에 새롭게 적용된 기능은 가장 소비자들이 많은 불편을 겪었던 2열 시트 리클라이닝이 추가되고 운전석 메모리 & 마사지 시트, 우전석 메뉴얼 쿠션 익스텐션, 풀 스크린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 8.7인치 S-Link 기본화면 공조장치 위젯 배치가 추가되어 좀더 편안함을 보강하였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트림이 신설 되었는데 가장 높은 트림으로서 고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이 트림은 프리미에르(PREMIERE)로서 이 트림은 르노삼성차의 가장 최상위 플래그십 브랜드입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새롭게 추가된 프리미에르에는 우선 프리미에르 전용 엠블럼 장착, 전용 스키드, 프랑스 파리의 에펠탑을 형상화한 19인치 투톤 전용 알로이 휠, 1열, 2열 윈도우에 2중접합 차음 글라스 및 2열 프라이버시 글라스 장착, 빈티지 레드(Vintage Red) 보디컬러를 적용하여 차별화된 외관의 특징을 갖췄습니다.

실내에는 퀼팅 나파 가죽시트,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대시보드 하단 및 글러브박스 인조가죽커버 및 블랙 스티치, 소프트 콘솔 그립핸들, 맵 포켓 인사이드 카펫, 베르사유 그레인 데코, 알루미늄 키킹 플레이트 및 앞좌석 프레스티지 헤드레스트 후면의 프리미에르 전용 로고, 소프트 페인팅 도어트림이 적용되었습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더 뉴 QM6는 상품성도 강화되었습니다. 스퀘어타입 LED 전방 안개등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하였으며 RE 트림에 장착되던 18인치 투톤 알로이 휠도 LE 트림부터 장착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후륜 서스펜션에 토션빔이 장착되었지만 페이스리프트에는 드디어 멀티링크가 장착되어 좀더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 더 뉴 QM6르노 더 뉴 QM6

또한 더 뉴 QM6에 주목되는점은 디젤엔진을 단종시키고 가솔린과 LPG 두 엔진으로만 운영된다는 것입니다. SUV 최초로 LPG 차량이 출시된점은 상당히 높게 평가될 일이며 굉장한 시너지 효과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아쉬운부분이 많으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하고 상품성까지 강화하였는데 판매량을 끌어올릴 수 있을까요?

더 뉴 QM6 가격은 2.0 GDe ★SE 2,445만원, ★LE 2,602만원, ★RE 2,838만원, ★RE 시그니처 3,014만원, ★프리미에르 3,289만원, 2.0 LPe ★SE 2,376만원, ★LE 2,533만원, ★RE 2,769만원, ★RE 시그니처 2,946만원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019/06/18 - [자동차/이야기] - LPG 출시한 르노 QM6, 싼타페와 쏘렌토도 출시할까?

2019/06/20 - [자동차/이야기] - 푸조 2008 풀체인지 공개. '뉴 푸조 2008 SUV'

2019/06/21 - [자동차/신차] - 기아 초소형 하이클래스 SUV 셀토스 인도에서 공개

2019/06/13 - [자동차/신차] -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시작. G80 보다 더 커졌다

2019/06/13 - [자동차/예상도] - 쏘렌토 풀체인지 예상도 모음

2019/06/07 - [자동차/신차] -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유럽 선 공개. 국내 출시는 9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