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새로운 하이클래스 SUV 셀토스가 인도시장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되었습니다. 국내가 아닌 인도시장에서의 공개는 국내보다도 인도시장 공략이 가장 큰 목적인 것이죠. 현대의 초소형 SUV 베뉴가 먼저 공개되고 셀토스가 조금늦게 공개되었습니다.

셀토스는 국내에서도 기대하고 있는 모델이지만 특히 인도시장 첫 진출하는 모델로서 기아자동차에서는 신흥시장인 인도시장에 거는 기대가 상당히 클 것입니다.

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

셀토스는 테스트를 진행중에 지난 3월에 열렸던 서울 모터쇼에서 SP 시그니처 컨셉카를 공개하였습니다. 셀토스 디자인 역시 콘셉트와 거의 흡사할정도로 비슷하게 출시되었습니다.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에 적용된 LED 라이팅,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슬림형 헤드램프, 바로 하단에 적용된 입체적 디자인의 턴 시그널, 범퍼 그릴을 감싸고 있는 크롬 가니쉬는 콘셉트와는 다르게 새롭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

리어 디자인 역시 콘셉트 디자인을 빼닮았습니다. 콘셉트보다 테일램프가 좀더 커졌으며 테일램프가 측면부까지 길게 뻗었습니다. 특히 테일램프 중앙부를 가르는 블랙 몰딩이 더욱 돋보이고 있으며 블랙몰딩 중앙부에 엠블럼을 장착했습니다. 범퍼에는 장착된 듀얼 머플러는 서로 연결하고 있는 크롬바로도 작은 디테일을 살려주고 있습니다.

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

우선적으로 외관 디자인만 공개 했으며 앞서 렌더링으로 실내를 공개했었죠. 하이클래스 SUV 셀토스라는 이름의 유래는 '스피디(Speedy)'와 헤라클래스의 아들 '켈토스(Celtos)'를 조합한 합성어입니다. 셀토스는 얼마전 완공된 인도 아난타푸르 공장에서 생산되며 연간 30만대의 대규모 생산물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

그만큼 셀토스는 인도뿐만 아니라 글로벌시장에서 엄청난 활약을 펼칠것으로 보입니다. 셀토스의 인기는 벌써부터 높아지고 있습니다. 3월 중순 온라인 채널을 통해 공개된 디자인 테마의 브랜드 캠페인 영상의 경우 노출 14일만에 1억뷰, 지금까지 2.3억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어 인도시장에서의 성공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도는 인구가 13억이지만 자동차 보급률은 1천명당 35명 수준으로 잠재력이 아주 큰 나라이죠.

유럽시장에서는 여전히 소형 차량들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검소한걸 좋아하는 유럽시장을 셀토스로 공략하기에는 딱 좋죠.

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기아 하이클래스 셀토스

국내에서는 소형 SUV 라인업이 무려 9개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그 중 기아차만 소형 SUV가 셀토스를 포함하여 무려 4대로 절반이나 보유하고 있는셈입니다. 특히 경쟁차종인 쌍용 티볼리가 페이스리프트를 거쳤으며 현대 베뉴까지 출시해 상당히 치열한접전을 예상하고 있으며 현대 코나 역시 판매량이 감소하지 않을까 생각되는 부분입니다.

인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한 셀토스. 인도시장뿐만 아닌 글로벌에서도 대박조짐이 보이고 있습니다.

2019/06/21 - [자동차/신차] - 현대 엔트리 SUV 베뉴 최고 2,141만원 . 티볼리 판매량 뺏어올까?

2019/06/20 - [자동차/이야기] - 푸조 2008 풀체인지 공개. '뉴 푸조 2008 SUV'

2019/06/18 - [자동차/이야기] - LPG 출시한 르노 QM6, 싼타페와 쏘렌토도 출시할까?

2019/06/07 - [자동차/신차] - 현대 코나 하이브리드 유럽 선 공개. 국내 출시는 9월

2019/06/12 - [자동차/이야기] - 소형 SUV 시장 대폭 커졌다. 행복한 고민하는 소비자들

2019/06/13 - [자동차/신차] - 'K7 프리미어' 사전계약 시작. G80 보다 더 커졌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