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더 마스터가 풀체인지급 디자인 변경을 이루고 최첨단 사양까지 적용하면서 팰리세이드에 전혀 꿀리지 않는 스팩을 탑재하고 출시되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풀체인지급으로 디자인 변경을 이룬 모하비 더 마스터는 21일부터 사전계약을 실시하였습니다. 원래는 19일부터 실시하기로 되어 있었지만 DMZ에서 촬영했던 광고 문제로 인해 늦어졌죠.

텔루라이드처럼 수평으로 길게 뻗은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훨씬 커졌으며 높이도 상당히 높아져 시원시원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패밀리룩인 타이거 노즈 그릴과는 상당히 다른 느낌으로 모하비만의 특색을 살리고 있습니다. 거기에 라디에이터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FULL LED 헤드램프, 버티컬 큐브 주간주행등, 수평형 안개등이 콘셉트와 유사하게 디자인되면서 시선이 주목되고 있습니다.

거기에 후면부에나 볼 수 있는 스키드플레이트가 전면부에도 장착되면서 남다른 디자인요소들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모하비 더 마스터의 크기는 전장 4,930mm, 전폭 1,920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2,895mm로 전작 대비 넓이가 5mm 더 커지고 높이가 20mm 더 작아졌네요. 아쉽게도 전장과 휠베이스가 늘어나지 않은게 많이 아쉬운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측면부는 기존과 동일한 디자인을 선보이면서 페이스리프트 버전이구나라는걸 실감하게 되는 부분이죠. 여기서 한가지 주목할만한점은 기존 모하비에 적용된 5인승, 7인승으로 출시되었지만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혀 6인승까지도 출시를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는건 환영할만한 일이죠.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후면부 디자인 역시 콘셉트와 흡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주간주행등과 동일한 버티컬 큐브 테일램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주는 듀얼 트윈팁 데코 가니쉬, 모하비 전용 엠블럼이 적용되면서 고급스러움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실내 렌더링

실내 인테리어까지 완벽한 변신을 이루었습니다. 기존에는 노후화된 디자인으로 안타까움이 많이 남았지만 이번 더 마스터에서는 환골탈태를 이루었습니다.

★내장형으로 적용된 12.3인치 대형 디스플레이, ★센터페시아에서 도어까지 길게 이어진 우드 그레인 가니쉬, ★깔끔한 디자인을 갖춘 센터페시아, ★12.3인치 크기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 ★실내 분위기를 업 시켜주는 3D 패턴 무드 램프가 적용되어 풀체인지급이라는 말이 아깝지 않은 변화를 보여주었습니다.

그 외에 K9과 K7에 적용한 고급 기능들까지 적용되었는데요. ★운전중에 목소리로 공조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는 음성인식 공조 제어,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OTA(Over The Air), ★15개 스피커가 장착된 렉시콘 사운드 시스템, ★중후하고 파워풀한 엔진음을 더해주는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 등 다양한 편의사양이 적용됐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그리고 파워트레인은 기존과 동일한 3.0L 디젤 V6, 최대출력 260마력, 최고토크 57.1kgf.m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되어 기존과 동일한 파워트레인을 갖췄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R-MDPS(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으로 민첩한 조향성능이 더해져 운전의 재미를 높였습니다.

거기에 풀타임 전자식 4WD가 적용되어 다양한 노면(MUD, SAND, SNOW)의 주행 환경에도 다양한 주행모드를 선택하여 운전할 수 잇습니다. 그 중 험로 주행 모드인 터레인 모드가 기본적용되어 오프로드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모하비 더 마스터에는 ADAS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새롭게 대거 적용하였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B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등을 전트림 기본 적용했습니다.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가격표

모하비는 플래티넘 5인승, 6인승, 7인승, 마스터즈 5인승, 6인승, 7인승으로 간략한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플래티넘 4,700~4,750만원, 마스터느 5,160~5,210만원으로 운영되며 기존 모델보다 약 270~500만원까지 상승했습니다. 이유는 우선적으로 지능형 안전 기술이 대거 적용되서인데요. 바로 위에서 언급해드렸던 첨단 안전 기술과 반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됐기 때문입니다.

가장 낮은 트림인 플래티넘이지만 실질적으로는 팰리세이드 중간 이상급의 트림과도 같은 기능과 옵션을 장착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선택옵션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선택옵션까지 더해진다면 5천 중반대까지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약간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아쉬운부분도 있지만 바디 온 프레임 바디와 3.0 V6 디젤엔진임을 감안한다면 괜찮은 편이죠. 다만 가솔린엔진이 없다는게 아쉬울 따름이지만 가솔린엔진이 과연 견인능력도 3.0 디젤처럼 따라줄지도 아직까지는 모르죠.

모하비 더 마스터모하비 더 마스터

외장 색상은 ★스로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플라티늄 그라파이트, ★스틸 그레이, ★리치 에스프레소 총 5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내장 색상응ㄴ 블랙, 셰들 브라운, 그레이 3가지를 고를 수 있습니다.

팰리세이드가 미국 수출까지 겹치면서 물량 공급이 원활하지가 않은 가운데 2만 계약자가 계약을 취소하게 되었습니다. 시기가 딱 들어맞게 모하비가 사전계약을 시작하였는데요. 4시간만에 사전계약 2천대가 팔렸다고하니 이번 모하기 실적이 상당히 기대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가격적인 부분은 팰리세이드보다 비싸지만 오프로드에 적합한 바디 온 프레임, 3.0L V6 디젤엔진을 감안한다면 적합한 가격대가 아닐까요? 캠핑카를 견인하기에는 모하비만한 차량이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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