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벤츠 GLS 출시 가격 할인 프로모션

벤츠 초대형 SUV GLS

벤츠의 GLE보다 더 큰 초대형 SUV인 GLS가 국내에 출시되어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1세대 모델에서 2세대 모델로 바뀐 풀체인지 모델이자 BMW X7의 경쟁 모델입니다.

GLS 1세대는 국내에서 대형 SUV가 열풍을 불지 않을 때 출시해서 인기가 없었지만 지금은 그때와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대형 SUV 판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고 차박 열풍까지 더욱 불어지면서 대형 SUV 인기는 급물살을 타고 있습니다.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GLS도 큰 인기인데요 아래에서 BMW 가격 할인 프로모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벤츠 견적을 내실 수 있습니다.

2021 벤츠 GLS

벤츠의 전형적인 디자인

디자인은 딱히 특색이 없습니다. 벤츠에서 자주 사용하는 라디에이터 그릴에 적용된 듀얼 크롬 바, 주간주행등은 'ㄱ'자를 적용하고 3구 LED 헤드램프도 적용하였습니다.

인테이크 그릴이 사라지고 스키드 플레이트처럼 디자인된 대형 공기 흡입구를 장착하였습니다. 전면부를 스키드 플레이트처럼 적용하는 디자인도 최근 들어 많이 볼 수 있는 트렌드입니다.

112개의 LED로 이루어진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기본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어두운 밤길 상향등을 점등하면 650M까지 비춰준다고 합니다.

2021 벤츠 GLS

벤츠 GLS 전장 5,220mm, 전폭 2,030mm, 전고 1,825mm, 휠베이스 3,135mm로 BMW X7보다 전장과 휠베이스 70mm씩 더 길고 너비도 챡 40mm가 더 넓습니다. 풀체인지 이전 모델은 X7과 동일한 크기였지만 풀체인지를 거치면서 더욱 길어지고 넓어졌습니다.

특면부는 이렇다할 특징이 없고 부드러운 옆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캐릭터 라인은 헤드램프부터 쭉 뻗어 도어 핸들을 지나는 게 아닌 벨트라인 아래를 지나 리어 휀더까지 이어졌습니다.

2021 벤츠 GLS

후면부 디자인은 GLE 디자인을 많이 닮았습니다. 중앙부로 갈수록 얇아지는 테일램프, 그래픽은 2개의 사각형 형태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전통적인 SUV 디자인을 적용한 GLS입니다.

2열 레그룸은 87mm 늘어났으며 3열도 키가 194cm가 앉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194cm가 앉을 수 있다고 하지만 내연기관 특성상 3열은 2열보다 다소 높아 키 큰 사람이 앉기에는 힘들 듯 보입니다.

트렁크 용량은 2열까지 모두 폴딩하면 최대 용량은 2,400L이며, 3열까지 모두 시트를 펼쳤을 때는 355L의 용량을 갖추게 됩니다.

2021 벤츠 GLS 인테리어

깔끔한 인테리어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계기판 커버(클러스터 하우징)을 제거하여 탁 트인 시야를 확보했습니다. 공조기 디자인은 사각형 디자인을 갖추었는데 GLE에 적용한 것과 동일하게 적용하였습니다.

스티어링 휠은 D컷으로 적용되고 깔끔한 센터페시아, MBUX 시스템도 모두 GLE와 상당히 많이 비슷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티어링 휠 디자인이 맘에 듭니다. 벤츠 GLS에는 이지-엔트리, 컴포트 패키지, 뒷좌석 모니터 등 2열, 3열 옵션이 기본을 제공됩니다.

그리고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도 새롭게 적용되어 전면부에 적용된 카메라가 내비게이션과 연동되어 미디어 플레이를 통해 도로명과 길안내를 표시해줍니다.

2021 벤츠 GLS

벤츠 GLS 스펙

  GLS 400d GLS 580
가격 1억 4,060만 원 1억 6,760만 원
엔진 직렬 6기통 디젤 V8기통 가솔린 터보
배기량 2,925cc(3.0L) 3,982cc(4.0L)
변속기 자동 9G-트로닉 자동 9G-트로닉
승차인원 7인승 7인승
최대출력 330마력 489마력
최대토크 71.4kg.m 71.3kg.m
연비 도심 9/ 고속 11/ 복합 9.8km/l 도심 6.7/ 고속 8.1/ 복합 7.3km/l

3.0L 직렬 6기통 디젤과 4.0L V8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2가지로 판매합니다. 두 모델 모두 7인승 모델만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X7처럼 5인승, 6인승, 7인승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져 더 좋은 텐데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솔린 모델인 580 4MATIC은 EQ 부스트가 결합되었는데 EQ 부스트 가속 시 최대 출력 22마력과 최대토크 25.5kg.m의 힘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400d 4MATIC 모델에는 2단 터보 차저가 적용되어 터보 래그를 줄이고, 캠 트로닉 가변형 벨트 리프트 시스템은 연비와 배기가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합니다.

2021 벤츠 GLS

벤츠 GLS 할인 프로모션

국내에 출시한지 얼마 되지 않은 벤츠 GLS가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할인이 없을 것 같지만 진행하고 있어서 반가운 소식인데요. 아래에서 할인 가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금 할인 금융사 할인 실 구매가
400d 4MATIC 426만 원(3.0%) 495만 원(3.5%) 13,634/13,565만 원
580 TMATIC 419만 원(2.5%) 542만 원(3.2%) 16,341/16,218만 원

현금보다는 금융사 할인이 더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경쟁 모델인 X7에 비해 가격이 약 2천만 원 이상 더 비싼 금액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2021 벤츠 GLS

벤츠 GLS 옵션

더 뉴 GLS에는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MBUX,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되고, 스톱&고를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의 기능이 개선돼 자동 출발이 작동하는 시간 범위가 3초에서 30초로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교차로 기능이 적용된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차선 이탈방지 패키지, 하차 경고 어시스트, 프리-세이프 플러스 등도 옵션으로 추가됩니다. 580 4MATIC 모델에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에너자이징 패키지 플러스가 추가되어 실내 쾌적성까지 높였죠.

새롭게 추가된 오프로드 패키지는 저단 오프로드 기어 변속기와 가변적으로 구동 토크를 0에서 100%까지 배분하는 사륜구동 시스템이 결합되었으며,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ABS, ETS, ESP, 적응현 4ETS가 포함되며, 4-액티브 바디 컨트롤 선택이 오프로드 드라이브 모드가 추가됩니다.

2021 벤츠 GLS

BMW X7과 경쟁

벤츠와 BMW는 피할 수 없는 숙명같은 라이벌입니다. 어떤 모델이든 경쟁하는 브랜드로서 독일을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도 두 브랜드의 판매량이 비슷하지만 해외에서도 엎치락뒤치락하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벤츠 GLS와 BMW X7과 경쟁 구도로서 과연 두 차종의 대결에서 누가 이기게 될까요? 개인적으로는 BMW X7의 판매량이 우월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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