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판매를 시작하기전 2017년도 차량을 재고소진을 시키고 있는 상태. 페이스리트프로 대폭 할인 프로모션을 하고 있어 재고소진이 빠르게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연말도 겹치고 페이스리프트까지 중복으로 겹쳐 할인 프로모션으로 할인이 많이 되어 이때를 노리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차량 가격이 있다보니 몇천만원정도의 할인이 들어다니 당연히 혹할 수 밖에 없죠.

그래서 저도 마지막으로 2017년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시승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전에 우선 매장에 전시되어 있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탐방 하였습니다.

 

보닛 끝쪽에 R A N G E  R O V E R 라는 이니셜 또한 랜드로버의 상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엠블럼은 그릴에 위치해 있는 것.

데이 라이트 디자인 또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레인지로버의 상징입니다.

 

센터페시아와 하이그로시, 도어 쪽에도 카본 시트지가 붙여져 있는게 보입니다. 그리고 화이트 디자인이 좀더 밝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지만 밝은 색상일수록 관리는 더욱 힘들겠죠?

하지만 세차를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화이트시트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뒷 좌석에서 디스플레이가 있어 동승자들은 심심하지는 않겠네요.

 

개인적으로 레인지로버는 외관 화이트색상이 가장 잘 어울린다고 생각됩니다.

 

1층에 전시되어 있는 벨라입니다. 벨라가 앞으로의 랜드로버 디자인의 방향성이라고 보시며 됩니다.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 행사. 오프로드 레인지로버 벨라 시승기

 

벨라는 디자인이 굉장히 부드러운 곡선을 가지고 있지만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굉장히 남성미가 넘치며 투박하며 부드러운 곡선이 아니라서 남자들이 많이 선택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차량크기도 대형차라서 그런 이유도 있기도 하죠.

 

실내 색상은 레드 색상인데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리는 레드색상 입니다. 스티어링 휠 역시 굉장히 큰 디자인으로 남자들을 위한 디자인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실내 디자인의 레드 색상은 색다른 느낌으로 와닿으며 여자들이 좋아할만한 색상이 아닐까요? 하지만 다 개인의 차이이기 때문에 저만 그렇게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확실히 벨라를 시승할때는 조용한 배기음을 냈지만 스포츠는 야생마같이 조용하지 않고 오히려 소리를 일부러 내는 레인지로버 스포츠 였습니다. 이런 웅장한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여 설계를 이렇게 한 이유라고 합니다.

 

 

계기판에 전좌석 안전밸트 상황을 볼수 있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어노브는 일반 전자식 노브이지만 2018년 페이스리프느는 돌림레버로 변경 되었죠. 그리고 랜드로버의 또 좋은 한가지는 차체를 높이고 낮출 수 있다는 것. 도로상황에 따라 차체를 높이고 줄일 수 있다는 것이죠.

2.5톤이나 되는 차량의 엄청난 무게에서도 스포츠의 복합연비는 무려 10km/h나 됩니다. 이정도 차급을 사시는 분들이라면 연비를 생각하면 안 되지만 그래도 따진다면 정말 좋은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무거운 차량이 싱글터보를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치고나가는 힘이 굉장히 대단했습니다. '이깟것 쯤이야'라고 코웃음을 치면서 달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대형 SUV이기에 뒷좌석 또한 넓은 공간인건 당연하겠죠?

나파가죽으로 착좌감역시 나쁘면 사람들이 외면해 버릴지 모릅니다. 또한 뒷좌석의 실내등은 터치로 불을 키고 끈다는 것. 그저 신기할 다릅이었습니다. 열선은 중앙 콘솔부분에 위치해 있는 모습이며 도어 손잡이도 색다른 디자인으로 이목을 끄는 이유중 하나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스포츠 모드에서는 역시 절대 실망시키지 않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였습니다. 변속구간도 부드러운 변속이지만 스포츠 모드에서는 좀더 고 RPM에서의 변속이 이루어 진다는 점이 있겠습니다.

SUV 오프로드도 가능한 랜드로버는 드라이브 모드도 일반 차량과는 많이 다릅니다. 눈길모드, 모래모드, 진흙모드 등등 노면 상태에 따라 4바퀴의 토크를 노면상태에 맞게 자유자재로 알아서 조절하여 차가 빠지거나 미끄러지지 않게 합니다.

레인지로버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이죠. 오프로드 행사를 가서 직접 체험해 봐서 그런지 정말 더욱 믿음이 가는 랜드로버죠.

 

20인치의 대형휠을 착용하고 있으며 마지막 재고소진에 들어가서 블랙 알류미늄 휠을 무상으로 장착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고가 거의 소진되고 있어서 빨리 가서 계약을 하셔야 할 듯 싶으니 사실분들은 빨리가서 계약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부드러운 곡선의 벨라가 더 맘에 듭니다.

레인지로버 라인으로 보면 레인지로버>레인지로버 스포츠> 레인지로버 벨라>레인지로버 이보크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가격표입니다. 이 가격에서도 프로모션으로 최고 몇천만원까지 할인을 해주고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할수 있다고 하니 매장에 가셔서 확인 하시면 될듯 싶습니다.

 SUV의 명가인 랜드로버. 랜드로버에 대적을 할수 있는 SUV는 누가 될까요? 랜드로버는 타보시지 않은 분들은 꼭 타보시길 추천드리며 논하려면 타보신 후에 논하여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