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C클래스가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왔습니다. 아마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로 인해 더욱 라인업이 단단해진 메르세데스 벤츠.

기존 C클래스에서 소소하게 디자인이 변경됐지만 조금더 단정해진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요즘 페이스리프트를 하는 모델을 보면 판매량이 낮은 모습을 보이지 않고 높은 판매량을 보이는 차량같은 경우는 성능 업그레이드 위주로 하며 디자인적으로는 많이 다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이유는 기존디자인이 뛰어나 많은 변경을 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그럼 벤츠 C클래스가 어떻게 변경됐는지 보겠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기존에 있던 모델과 틀은 비슷하지만 전형적으로 데이라이트, 헤드램프, 에어 인테이크, 범퍼가 바뀐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릴패턴은 아마 동일하게 사용하는 듯 보이는데요.

헤드라이트에는 멀티빔 LED램프를 장착하였으며 84개의 LED 심었는데 1초당 100번의 연산을 통해 최적의 조명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최근 벤츠가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이는걸 볼때 에어 인테이크를 크게 디자인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C클래스 역시 페이스리프트로 인하여 에어인테이크와 그릴이 조금 더 커졌습니다.

 

△ 2018 벤츠 C클래스

△ 2018 벤츠 C클래스

기존 C클래스는 그릴 디자인이 두가지 버전이였으며 에어 인테이크 디자인도 다른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제 기본적으로 AMG라인은 다이아몬드 그릴을 장착하게 됩니다.

이렇게 보면 디자인에 큰 변화를 준것은 바로 DRL & 헤드라이트 뿐인데요. 조금 실망감이 들고 있습니다.

 

△ 2018 벤츠 C클래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사이드 모습과 차체크기도 변경은 없는데 휠 디자인도 그대로 사용한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요즘 벤츠가 판매율이 많이 높아져서 그럴까요? 페이스리프트라고는 하지만 페이스리프트 수준이라고 하기에는 많이 아쉬운 부분들 뿐입니다.

그리도 신형 E-Class에 장착된 9단 자동변속기인 9G 트로닉이 장착됐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오히려 테일램프에 더 많은 변화를 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기존 테일램프는 사선으로 2줄로 된 테일램프를 사용했었죠.

하지만 페이스리프트에서는 'ㄷ'자 형태의 테일램프 디자인으로 변경. 기존 테일램프 틀은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엔진은 E클래스 엔진을 가져온것으로 보이는데요. OM654 4기통 2.0 가솔리터보와 디젤엔진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뒷모습은 아방가르드, 익스클루시브 디자인이 동일.

 

△ 2018 벤츠 C클래스

그리고 디퓨저와 머플러 팁도 바뀐 모습이죠.

구동은 모두 후륜구동으로 할 예정이라 합니다.

 

△ 2018 벤츠 C클래스 익스클루시브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익스클루시브

그릴은 기존 익스클루시브와 동일하며 C클래스 아방가르드 페이스리프트와 다른점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DRL은 동일하지만 헤드라이트가 상하 각각 4구씩 총 8구의 헤드램프를 가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확실히 시인성이 훨씬 좋아 보일듯 보이며 C클래스 범퍼와 익스클루시브의 범퍼 디자인도 다른 모습입니다.

에어 인테이크와 범퍼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고급진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실내 디자인도 소소한 변경을 이루어 졌습니다.

센터 플로팅 타입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로 더욱 커졌으며 5.5인치 디스플레이아 두개의 원형 다이얼로 구성된 계기판을 적용하고 E클래스와 S클래스에 적용되던 12.3인치 풀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오디오 20'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제공되고 스티어링 터치 기능도 제공되는데 스티어링 휠 터치기능 역시 E클래스, S클래스에만 적용되던 사항입니다.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을 통해 공조 및 조향, 열선, 좌석 마사지 패키지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편의사항으로는 USB 포트 2개, SD 카드 리더기, 블루투스 연결등등 최신 커맨드(Comand) 온라인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프론트베이스(Frontbass®) 5 스피커 오디오 시스템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옵션으로는 부메스터(Burmester®) 프리미엄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실내

벤츠 E클래스, S클래스에서 사용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기능을 적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으로 돌아왓습니다.

향상된 카메라와 레이더 시스템을 적용해 최대 500m까지의 전방 상황을 파악하여 보다 높은 안전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를 기본 적용했으며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 등이 포함된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C클래스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입니다.

디젤 하이브리드 엔진에도 OM 654 엔진이 장착됩니다.

제네바 모터쇼에서는 C 300 de에서 'de' 모델의 최첨단 엔진 제품군은 새로운 차원의 효율성을 열어줍니다. 승용차 디젤엔진에서 처음으로 스텝 웰(Step Well) 연소공정이 피스톤의 연소 백(Combustion Bag) 모양을 따라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혁신에는 또한 알루미늄 하우징과 스틸 피스톤뿐만 아니라 NANOSLIDR® 궤도 코팅이 추가로 포함되며 내부 마찰은 약 25%감소하였습니다. 새로운 엔진은 2,050 bar까지의 압력으로 4세대 커먼 레일 분사를 사용함으로써 이익을 얻습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9단 하이브리드 트랜스미션 9G-TRONIC과 새로운 4기통 기젤 엔진 OM 654의 복합 최신 세대 약속 로컬 무공해 이동성 경험을 개손합니다. 90kW 전력, 추가 전기 토크 449Nm 및 NEDC에서 약 50km의 전기 범위는 기술 데이터대로 입니다.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프런트 펜더쪽나 리어 펜더쪽에 충전단자가 위치해 있었지만 C클래스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리어 범퍼에 위치해있는 모습.

 

△ 벤츠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보쉬와 합작으로 만든 전기모터는 기존 130km/h 에서 140km/h로 상승되었으며 전기모터는 13.5kW로 범위를 늘렸습니다.

C클래스 페이스리프트는 유럽에서 3월에 선주문이 시작되면 하반기에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