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시장에서의 명가라고 할 수 있는 랜드로버 브랜드가 있습니다. SUV만 전문적으로 만드는 명가이지만 평가는 그렇게 좋지는 않은 편이죠.

가격대도 고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 비슷한 가격대의 브랜드들은 벤츠, BMW, 아우디 독일 3사와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 국내에서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레인지로버 이보크가 풀체인지를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2020년식 모델이라고 하는데 2020년식이면 내년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듯 보입니다.

이보크는 레인지로버 라인의 소형 SUV로 국내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모델이죠.

디자인도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차량 크기도 그렇게 크지 않아서 여성분들이 선호하는 모델입니다. 제가봐도 디자인이 정말 잘 빠져서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하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런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을 살펴보겠습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스파이샷을 보면 그렇게 디자인적으로 많이 바꼈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데요.

기존 이보크 이미지에서 많은 변화가 없지 않을까 싶기도 생각합니다.

 

△ 2018 레인지로버 이보크

이보크 디자인을 보면 기존에 부드러운 이미지를 토대로 제작한 듯 보입니다.

에어 인테이크도 지금도 크지만 스파이샷에서도 크게 디자인된걸 알 수 있는데요. 지금보다 더 커졌을지 아니면 디자인만 바꿨을지는 모르겠습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하지만 그릴 하단에 위치한 범퍼디자인은 변경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범퍼 그릴이 더욱 커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헤드라이트, DRL, 포그램프는 너무 꽁꽁 싸여져 있어서 전혀 가늠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보닛 라인은 전 모델과 똑같은 모습으로 양 사이드에 라인을 해놓은 모습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사이드 모습또한 어떻게 변화됐는지 가늠하기 힘든데요. 아마 이보크는 남성들보다 여성들을 위한 디자인으로 제작됐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2018 레인지로버 이보크

캐릭터 라인이 굉장히 큰 넓이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과 웨이스트 라인은 그냥 기본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위장막에서는 도저히 가늠하기가 힘듭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기존 뒷 모습에도 크게 변화가 보이지 않는 모습인데요. 위장막을 정말 잘 덮어놓은 듯한 느낌입니다.

확실히 테일램프를 보면  기존 디자인보다 바뀐 모습은 확실하지만 뒷태의 볼륨감은 없어 아쉽습니다.

 

△ 2018 레인지로버 이보크

확실히 'U'자의 디자인을 하고있는 테일램프가 보입니다. 스파이샷을 보시면 테일램프가 길게 뻗어있는 모습이 보이죠.

기존 이보크 모델은 'U'자 테일램프 안쪽에 턴 시그널이 장착되어 있는 모습이고 스파이샷에는 아마 하단에 턴 시그널이 자리잡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확실히 여성들이 많이 선호하는 타입이라 그런지 벨라와 비슷한디자인을 띄우고 있으며 SUV보다는 크로스오버로 자리를 잡은듯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쿠페모델은 출시가 되지 않을거라고 했는데요. 확실히 3도어 쿠페는 좀 어색한 부분이 있었죠. 확실히 랜드로버 SUV는 5도어가 잘 어울리는듯한 모습이죠.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현재 디스커버리 스포츠에서 사용된 LR-MS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벨라에 사용된 D7a 플랫폼이 장착될지 아니면 소문으로 들려오는 재규어 신규 플랫폼이 적용될까요?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파워트레인은 2.0 디젤 터보엔진과 2.0 가솔린 터보엔진이 주요 모델이 될것으로 보이며 레인지로버와 스포츠에서 출시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될 계획입니다.

그리고 일반 2.0 디젤, 가솔린엔진에는 요즘 많이 사용되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연료소비를 줄여줍니다.

 

△ 레인지로버 이보크 스파이샷

그리고 이보크보다 한단계 아래급의 SUV도 출시 준비 중 이라는데요. 레인지로버 라인이 더욱 단단해 질듯 보입니다.

올해 10월에 열리는 파리에서 출시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과연 10월에 열리는 파리 모터쇼에서 공개될지 벌써부터 10월달이 기다려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